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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부상열차

  • 기술번호 : KST201500246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측면 LSRM을 구비한 자기부상열차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더 상세하게는 영구자석과 전자석을 모두 이용해 열차에 부상력과 추진력을 부여하여 자기부상열차가 운행되도록 하되, 상기 전자석인 LSRM은 열차 하부의 대차와 이에 대응되는 가이드웨이의 지지부에 각각 설치되어 다수의 요홈에 의해 추진력이 제공함과 동시에 수평으로 요동되는 것을 방지하도록 하는 자기부상열차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수용공간인 차체를 구비하고 자기력에 의해 상기 차체를 가이드웨이의 레일로부터 부상시켜 이동되도록 하는 대차를 포함하여 구성된 자기부상열차 시스템에 있어서, 지지부의 양측면에 LSRM로터가 결합되고, 지지부의 상부면에는 길이방향으로 구동레일과 비자성체가 설치되는 가이드웨이와; 상기 가이드웨이의 비자성체와 근접된 상부에 영구자석을 길이방향으로 연속설치하여 유도전류에 의해 부상력이 발생되도록 하고, 상기 LSRM로터와 근접된 측면은 연장대를 연장형성하여 연장면에 LSRM스테이터를 설치해 LSRM로터와의 작용에 의해 추진력이 발생되도록 하고, 내측 하부면에는 차륜이 설치되어 저속일때 구동레일에 접하여 구동되도록 하는 대차;를 포함하여 이루어진다.자기부상, LSRM, 영구자석, 좌우요동제어, 추진력
Int. CL B60L 13/03 (2006.01)
CPC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66391 (2007.07.03)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73660-0000 (2008.12.0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12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7.03)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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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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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호경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성소영 대한민국 서울 영등포구
3 남용윤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김병현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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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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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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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07.03 수리 (Accepted) 1-1-2007-0484820-8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8.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9.11 수리 (Accepted) 9-1-2008-0054694-97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11.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607711-95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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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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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용공간인 차체를 구비하고 자기력에 의해 상기 차체를 가이드웨이의 레일로부터 부상시켜 이동되도록 하는 대차를 포함하여 구성된 자기부상열차 시스템에 있어서,지지부(32)의 양측면에 LSRM로터(311)가 결합되고, 지지부의 상부면에는 길이방향으로 구동레일(36)과 비자성체(34)가 설치되는 가이드웨이(30)와;상기 가이드웨이의 비자성체(34)와 근접된 상부에 영구자석(22)을 길이방향으로 연속설치하여 유도전류에 의해 부상력이 발생되도록 하고, 상기 LSRM로터(311)와 근접된 측면은 연장대(24)를 연장형성하여 연장면에 LSRM스테이터(211)를 설치해 LSRM로터와의 작용에 의해 추진력이 발생되도록 하고, 내측 하부면에는 차륜(23)이 설치되어 저속일때 구동레일(36)에 접하여 구동되도록 하는 대차(20);를 포함하여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측면 LSRM을 구비한 자기부상열차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가이드웨이의 지지부(32)에는 상면 중앙에 상부로 돌출된 상단지지부(321)를 형성하여 상기 상단지지부의 양측모서리에 길이방향으로 비자성체(34)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측면 LSRM을 구비한 자기부상열차 시스템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비자성체(34)는 알루미늄플레이트(35)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측면 LSRM을 구비한 자기부상열차 시스템
4 4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상기 대차(20)의 LSRM스테이터(211)와, 상기 LSRM스테이터와 대응되는 LSRM로터(311)의 면에는 길이방향으로 다수의 요홈(210, 310)이 등간격으로 형성되어 전류를 인가하면 자기력에 의해 일측 방향으로 추진력이 발생되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측면 LSRM을 구비한 자기부상열차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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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기술연구회 한국기계연구원 전문연구사업 초고속 자기부상열차 부상,추진 핵심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