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압축착화 엔진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00246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압축 착화 엔진 시스템은 압축착화 방식으로 점화되는 엔진과 상기 엔진에 연료 및 공기를 공급하는 흡기관과, 상기 흡기관에 연결 설치되어 상기 흡기관 내로 가열된 연소가스를 공급하는 연소가스 발생부, 및 상기 엔진에서 연소된 배기가스가 배출되는 배기관을 포함한다. 압축 착화, 연소가스 발생부, 촉매 담지체, 전기 히터
Int. CL F02B 17/00 (2006.01) F02B 7/00 (2006.01) F02B 7/06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70123587 (2007.11.30)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53683-0000 (2010.04.12)
공개번호/일자 10-2009-0056446 (2009.06.0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41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11.30)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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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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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규백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정동수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최 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강건용 대한민국 대전 서구
5 배충식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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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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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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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1.30 수리 (Accepted) 1-1-2007-0865703-2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8.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9.11 수리 (Accepted) 9-1-2008-0058278-0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4.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177039-35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6.23 수리 (Accepted) 1-1-2009-0381009-15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6.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381010-51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10.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440061-33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12.28 수리 (Accepted) 1-1-2009-0809203-83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12.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809204-28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4.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147033-38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배기가스를 연료와 함께 엔진으로 공급하여 압축착화 방식으로 점화되는 가솔린용 예혼합 압축 착화 엔진 시스템에 있어서, 압축착화 방식으로 점화되는 엔진; 상기 엔진에 연료 및 공기를 공급하는 흡기관; 상기 흡기관에 연결 설치되어 상기 흡기관 내로 가열된 연소가스를 공급하는 연소가스 발생부; 및 상기 엔진에서 연소된 배기가스가 배출되는 배기관 을 포함하며 상기 연소가스 발생부는 표면에 산화 촉매층이 형성된 촉매 담지체와 연료 및 상기 촉매 담지체를 가열하는 전기 히터를 포함하는 압축 착화 엔진 시스템
2 2
삭제
3 3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촉매 담지체는 복수 개의 관통공을 갖는 압축 착화 엔진 시스템
4 4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촉매 담지체는 세라믹 허니콤(ceramic honeycomb)으로 이루어진 압축 착화 엔진 시스템
5 5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촉매 담지체는 세라믹 비드(ceramic bead), 세라믹 폼(ceramic foam), 세라믹 섬유, 금속 폼, 금속 섬유, 금속 분말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되는 어느 하나로 이루어진 압축 착화 엔진 시스템
6 6
삭제
7 7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히터는 코일을 포함하는 압축 착화 엔진 시스템
8 8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전기히터는 양성온도소자(PTC; positive temperature coefficient)를 포함하는 압축 착화 엔진 시스템
9 9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연소가스 발생부는 외형을 이루는 하우징을 포함하고 하우징에는 산소를 포함하는 산화제 유입공과 연료 유입구가 형성된 압축 착화 엔진 시스템
10 10
제9 항에 있어서, 상기 산화제 유입공에는 공기 유도관이 연결 설치되고, 상기 공기 유도관은 상기 흡기관과 연통된 압축 착화 엔진 시스템
11 11
제10 항에 있어서, 상기 흡기관에는 엔진으로 유입되는 공기의 양을 조절하는 스로틀 밸브가 설치되고, 상기 공기 유도관은 상기 스로틀 밸브의 앞쪽에 설치된 압축 착화 엔진 시스템
12 12
제9 항에 있어서, 상기 산화제 유입공에는 공기 유도관이 설치되고, 상기 공기 유도관은 공기가 저장된 압축 공기 탱크와 연결된 압축 착화 엔진 시스템
13 13
제9 항에 있어서, 상기 산화제 유입공에는 공기 유도관이 설치되고, 상기 공기 유도관은 상기 배기관과 연결된 압축 착화 엔진 시스템
14 14
압축착화 방식으로 점화되는 엔진; 상기 엔진에 연료 및 공기를 공급하는 흡기관; 상기 흡기관에 연결 설치되어 상기 흡기관 내로 가열된 연소가스를 공급하는 연소가스 발생부; 및 상기 엔진에서 연소된 배기가스가 배출되는 배기관 을 포함하며, 상기 연소가스 발생부는 플라즈마를 발생시킬 수 있도록 고압 전극과 접지 전극을 갖고, 상기 연소가스 발생부는 플라즈마에 의하여 가열된 연료를 연소시킬 수 있도록 점화기를 갖는 압축 착화 엔진 시스템
15 15
삭제
16 16
삭제
17 17
압축착화 방식으로 점화되는 엔진; 상기 엔진에 연료 및 공기를 공급하는 흡기관; 상기 흡기관에 연결 설치되어 상기 흡기관 내로 가열된 연소가스를 공급하는 연소가스 발생부; 및 상기 엔진에서 연소된 배기가스가 배출되는 배기관 을 포함하며, 상기 연소가스 발생부는 증발기와 상기 증발기에 의해 가열된 연료를 연소시킬 수 있도록 점화기를 갖는 압축 착화 엔진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