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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 제어기술

  • 기술번호 : KST201500251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LPLI 시스템의 열간시동성 향상을 위한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상세하게는 LPLI 시스템에 있어서, 연료 봄베로 연료가 회수되지 않도록 연료의 일부가 회수되는 회수라인에 밸브를 추가 장착하여, 연료의 밀도를 유지시켜 기상상태로 분사되지 않도록 함으로써, 엔진룸의 온도상승으로 인해 연료라인 상의 연료 온도가 상승되고, 상승된 온도로 인해 기화된 연료가 액상연료와 함께 엔진에 분사됨으로 인해 엔진의 시동이 어려워지는 것을 방지하여, 엔진의 초기 시동성이 향상되고 연료 펌프의 과부하로 인한 손상이 방지되는 LPLI 시스템의 열간시동성 향상을 위한 제어방법에 관한 것이다. LPLI 시스템, LPG 액상분사, 엔진, 차량, 전자식 밸브
Int. CL F02M 37/20 (2006.01) F02D 19/02 (2006.01) F02M 21/02 (2006.01) F02M 37/00 (2006.01)
CPC F02M 37/20(2013.01) F02M 37/20(2013.01) F02M 37/20(2013.01) F02M 37/20(2013.01) F02M 37/20(2013.01) F02M 37/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60870 (2008.06.26)
출원인 한국기계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956025-0000 (2010.04.27)
공개번호/일자 10-2010-0001094 (2010.01.0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005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6.26)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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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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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웅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김창업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김창기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최교남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오승묵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6 강건용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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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리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평대로 ***, *층(반포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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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기계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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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6.26 수리 (Accepted) 1-1-2008-0460691-6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9.06.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9.07.14 수리 (Accepted) 9-1-2009-0041538-13
4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9.10.07 수리 (Accepted) 1-1-2009-0615319-20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04.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165925-61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9-3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4.08 수리 (Accepted) 4-1-2011-5069914-14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11.28 수리 (Accepted) 4-1-2017-5193093-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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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액상의 LPG 연료를 저장되는 연료 봄베(Bombe)(10)와; 상기 연료 봄베(10) 내부에 설치되어, 상기 LPG 연료를 고압 액상으로 승압하여 외부로 이송시키는 연료 펌프(20)와; 상기 LPG 연료를 분사하기 위해 엔진(70)의 흡기 매니폴드(71)에 설치되는 인젝터(60)와; 상기 연료 펌프(20)와 인젝터(60)에 양단이 각각 결합되어 인젝터(60)로 LPG 연료를 공급하거나, 상기 연료 봄베(10)로 연료를 회수하기 위한 공급라인(30) 및 회수라인(40)과; 상기 연료 펌프(20)로부터 이송된 연료가 상기 연료 봄베(10) 대비 5bar 이상의 압력을 유지하도록 상기 공급 및 회수라인(30, 40)에 설치되는 압력조정기(50);로 구성되는 LPLI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연료 봄베(10)와 압력조정기(50) 사이에 위치되는 회수라인(40)에 밸브(80)를 장착하고, 상기 밸브(80)의 개변 시간을 조절함으로써, 엔진(70)의 초기시동성을 향상시키고 베이퍼 락(Vapor Lock) 현상을 없애, 엔진(70)의 열간 시동시의 재시동성 문제가 해결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PLI 시스템의 열간시동성 향상을 위한 제어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밸브(80)로는 전자식 밸브가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PLI 시스템의 열간시동성 향상을 위한 제어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밸브(80)는 공급라인(30)과 회수라인(40)의 온도 및 압력상승으로 인하여 연료의 일부가 연료 봄베(10)로 복귀되지 않도록 하여, 상기 공급 및 회수라인(30, 40) 내 압력을 증가시켜 연료가 기화되지 않는 밀도로 유지되도록 하고, 그로 인해 시동 초기에 분사되는 연료를 액상으로 유지할 수 있어 차량의 시동시 연료가 액상이 아닌 기상의 상태로 엔진(70)에 분사되어 엔진(70)의 시동이 어려워지는 것을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PLI 시스템의 열간시동성 향상을 위한 제어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밸브(80)는 엔진(70)의 시동 신호로 인해 연료 펌프(20)가 작동될 시, 상기 연료 펌프(20)와 동시에 작동되도록 하여, 공급라인(30)과 회수라인(40)의 온도 및 압력상승으로 인하여 연료의 일부가 연료 봄베(10)로 복귀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PLI 시스템의 열간시동성 향상을 위한 제어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밸브(80)는 엔진(70)의 시동 신호로 인해 연료 펌프(20)가 작동될 시, 연료 펌프(20)의 과부하로 인한 손상이 발생되지 않도록 연료 펌프(20) 작동 후 2초 이내에 작동되도록 하여, 공급라인(30)과 회수라인(40)의 온도 및 압력상승으로 인하여 연료의 일부가 연료 봄베(10)로 복귀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PLI 시스템의 열간시동성 향상을 위한 제어방법
6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밸브(80)는 열간 시동시에만 작동되도록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LPLI 시스템의 열간시동성 향상을 위한 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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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지식경제부 한국기계연구원 기본연구사업 초저공해 신엔진시스템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