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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한요소법을 이용한 고소작업차의 안정성해석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02593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지지대 없는 고소(高所)에서의 작업에 사용되는 고소작업체의 붐대(Boom)대에 대하여 유한요소법을 이용하여 처짐 및 응력집중에 대한 정해석과 고유진동수 및 진동에 대한 동해석을 수행함으로써 해석하고자 하는 고소작업차의 붐대를 완전히 전개하고 유한요소법을 이용하여 각단의 단면적에 따라 붐대를 모델링하고 유한요소메쉬를 생성하는 고소작업차의 붐대모델링단계(S110)와, 전개된 고소작업차의 붐대 끝단에서 최대작업하중과 최대작업높이를 설정하고, 붐대의 경계조건을 적용하는 최대경계조건 적용단계(S120)와, 전개된 상태에서 상기 붐대의 지면과 이루는 각도를 0도에서부터 최대작업각도까지 변화시키며 각 단끝에서의 처짐량과 최대집중응력과 붐대 재질에 따른 허용응력을 비교하고 최대의 처짐이 발생하는 단에서의 집중응력과 비교하여 각 단의 안전률을 검토하는 안전률해석단계(S130)와, 전개된 붐대에 있어서 고유진동수가 제일 낮은 1차 고유진동수와 1차 고유진동모드를 포함하여 해석하는 동특성해석단계(S140);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상기 붐대의 최적화된 구조 및 강도를 산출하는 안정성해석방법에 관한 것이다. 고소작업차, 붐대, 수치해석
Int. CL G06F 17/50 (2006.01.01)
CPC G06F 17/500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042038 (2005.05.19)
출원인 전북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648589-0000 (2006.11.1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611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05.19)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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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북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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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동표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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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인복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바우뫼로**길*-**, 대송빌딩 *층(특허법인 대한(서초분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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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북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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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05.19 수리 (Accepted) 1-1-2005-0262696-9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05.03 수리 (Accepted) 4-1-2006-5060879-86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7.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8.14 수리 (Accepted) 9-1-2006-0053937-49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8.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478751-48
6 출원인변경신고서
Applicant change Notification
2006.11.03 수리 (Accepted) 1-1-2006-0806831-17
7 대리인변경신고서
Agent change Notification
2006.11.03 수리 (Accepted) 1-1-2006-0806791-7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12.28 수리 (Accepted) 4-1-2010-5245806-2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10.04 수리 (Accepted) 4-1-2012-5206243-4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1.29 수리 (Accepted) 4-1-2016-5013206-34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2.27 수리 (Accepted) 4-1-2019-5038917-11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3 수리 (Accepted) 4-1-2019-5146985-6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3 수리 (Accepted) 4-1-2019-5146986-17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22 수리 (Accepted) 4-1-2019-5219602-91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7.06 수리 (Accepted) 4-1-2020-5149086-7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컴퓨터를 이용한 전산해석인 유한요소법에 근거하여 대상물체의 정특성과 동특성을 해석하는 방법에 있어서,해석하고자 하는 고소작업차의 붐대를 완전히 전개하고 유한요소법을 이용하여 각단의 단면적에 따라 붐대를 모델링하고 유한요소메쉬를 생성하는 고소작업차의 붐대모델링단계(S110);와 전개된 고소작업차의 붐대 끝단에서 최대작업하중과 최대작업높이를 설정하고, 붐대의 경계조건을 적용하는 최대경계조건 적용단계(S120);와 전개된 상태에서 상기 붐대의 지면과 이루는 각도를 0도에서부터 최대작업각도까지 변화시키며 각 단끝에서의 처짐량과 최대집중응력과 붐대 재질에 따른 허용응력을 비교하고 최대의 처짐이 발생하는 단에서의 집중응력과 비교하여 각 단의 안전률을 검토하는 안전률해석단계(S130);와전개된 붐대에 있어서 고유진동수가 제일 낮은 1차 고유진동수와 1차 고유진동모드를 포함하여 해석하는 동특성해석단계(S140);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한요소법을 이용한 고소작업차의 안정성해석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동특성해석단계(S140)에서는 처짐량이 가장 큰 고유진동모드를 정하고 동적처짐이 가장 큰 위치에 흡진재료(210), 질량체(220)로 형성되는 동흡진기를 설치하고 상기 흡진재료, 질량체의 설계는 처짐량이 가장 큰 고유진동수에 맞춰 설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유한요소법을 이용한 고소작업차의 안정성해석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