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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룰라 병렬처리 회로망을 이용한 도로 영상에서의 도로윤곽 검출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02762
  • 담당센터 : 광주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62-360-4654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율주행 자동차를 위한 CPPN 기반 고속의 최적 도로 윤곽 검출 방법에 관한 것이다. 더욱 상세하게는 CPPN을 이용하여 동적계획법을 구현함으로써 도로 경계선 찾는데 활용함으로서 고속으로 주행하는 자율주행 자동차에 응용하는 발명이다. 본 발명은 도로영상에서 도로 윤곽을 검출하는 방법에 있어서, 도로영상을 입력하는 단계; 에지를 검출하여 CPPN에 인가하는 단계; 목적지선과 시작선을 설정하는 단계; CPPN을 이용하여 최적 도로 윤곽을 검출하는 단계; 도로주행 단계 및 도로주행완료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최적의 도로 경계선 검출이 가능하고, 고속으로 검출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CPPN, 동적계획법 , 도로윤곽 검출, 자율주행자동차
Int. CL G06T 5/00 (2006.01)
CPC G06T 7/13(2013.01) G06T 7/13(2013.01) G06T 7/13(2013.01) G06T 7/13(2013.01) G06T 7/13(2013.01) G06T 7/1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009085 (2004.02.11)
출원인 김형석
등록번호/일자 10-0539076-0000 (2005.12.20)
공개번호/일자 10-2005-0080913 (2005.08.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122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02.11)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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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형석 대한민국 전북 전주시 덕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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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형석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서구
2 손홍락 대한민국 전북 전주시 완산구
3 린천신 미국 미합중국엠오***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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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원준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첨단과기로***번길 **-**(오룡동) 지식산업센터(IBC) A동 ****호(리더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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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북대학교산학협력단 전라북도 전주시 덕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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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02.11 수리 (Accepted) 1-1-2004-0057519-38
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12.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627356-33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09.27 수리 (Accepted) 4-1-2006-0025160-74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6.12 수리 (Accepted) 4-1-2007-509052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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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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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영상에서 도로 윤곽을 검출하는 방법에 있어서, 도로영상을 입력하는 단계; 에지를 검출하여 CPPN에 인가하는 단계; 목적지선과 시작선을 설정하는 단계; CPPN을 이용하여 최적 도로 윤곽을 검출하는 단계; 도로주행 단계 및 도로주행완료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셀룰러 병렬처리 회로망을 이용한 도로 영상에서의 도로 윤곽 검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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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CPPN을 이용하여 최적 도로 윤곽을 검출하는 단계는 윤곽선 검출을 위하여 도로 에지 영상의 에지 값들을 셀룰러 병렬처리 망의 인접한 두셀 (i,j)와 (k,l) 간의 거리 d ij,kl 로 활용하고, 회로망 내의 목적지에 해당하는 셀에 기준신호 값 I max 를 인가할 때, 셀룰라 병렬 처리 회로망의 각 셀 (i,j)의 출력 y(i,j)는 인접한 셀의 출력 y(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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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동적계획법의 계산을 병렬로 수행하는 단계는 회로에 의한 구현이 용이하도록 로 고쳐서 계산하며; 상기 수학식을 한 개의 셀이 모두 담당하여 수행하지 않고, 회로의 구현이 용이하도록 여러 개의 단순 계산식으로 분해하여 그 중, 수학식 계산은 입력 층 (DC 층)에 있는 한 셀에서 담당하여 계산하며; 수학식 계산은 중간 층 (I 층)의 한 셀에서 담당하여 계산하며; 수학식 계산은 출력 층 (PF 층)의 한 셀에서 담당하여 계산하는 일 및 이들 다층 셀들 간에 상호 협동 계산을 수행함으로써 도로 윤곽을 검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셀룰라 병렬처리 회로망을 이용한 도로 영상에서의 도로 윤곽 검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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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의 다층 셀들 간의 상호 협동 구조에 있어서 각 층의 입력으로는, 중간층에 도로 영상으로부터 추출한 에지 정보를 입력하여 셀 간 거리 값 d (ij,kl) 으로 이용하게 하고; 입력 층(DC 층)에 도로 영상 상단 좌우측에 일정크기의 두 개의 목적지 선을 입력하여 목적지 선으로부터 거리 기준값이 상기 수정된 동적 계획법 계산에 의해 전파하게하고; 출력 층 (PF 층)에는 도로 영상 하단 좌우측에 두 개의 시작선을 설치 입력하여 두 개의 시작선으로부터 목적지 선에 이르는 최적 경로가 상기 목적지 선으로부터 전파된 거리 기준값을 이용하여 도로 에지선을 따라 최적의 도로 윤곽을 검출하게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셀룰러 병렬처리 회로망을 이용한 도로 영상에서의 도로 윤곽 검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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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의 다층 셀들 간의 상호 협동 구조에 있어서 각 층의 입력으로는, 중간층에 도로 영상으로부터 추출한 에지 정보를 입력하여 셀 간 거리 값 d (ij,kl) 으로 이용하게 하고; 입력 층(DC 층)에 도로 영상 상단 좌우측에 일정크기의 두 개의 목적지 선을 입력하여 목적지 선으로부터 거리 기준값이 상기 수정된 동적 계획법 계산에 의해 전파하게하고; 출력 층 (PF 층)에는 도로 영상 하단 좌우측에 두 개의 시작선을 설치 입력하여 두 개의 시작선으로부터 목적지 선에 이르는 최적 경로가 상기 목적지 선으로부터 전파된 거리 기준값을 이용하여 도로 에지선을 따라 최적의 도로 윤곽을 검출하게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셀룰러 병렬처리 회로망을 이용한 도로 영상에서의 도로 윤곽 검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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