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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분사식 디젤엔진용 인젝터

  • 기술번호 : KST201500328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직접분사식 디젤엔진용 인젝터에 관한 것으로, 내부에 설치공간이 마련되는 하우징, 상기 하우징의 하부에 설치되어 분사공을 통해 연료를 분사하는 니들밸브부, 전원을 공급받아 전자기력을 발생하는 솔레노이드부 및 상기 솔레노이드부에서 발생한 전자기력에 의해 피스톤을 승강 동작시켜 니들밸브부를 개폐 동작시키는 스풀밸브부를 포함하고, 상기 솔레노이드부와 스풀밸브부는 상기 하우징의 상부에 마련되는 구성을 마련한다.상기와 같은 직접분사식 디젤엔진용 인젝터를 이용하는 것에 의해, 솔레노이드부와 스풀밸브부를 하우징의 상부에 마련함에 따라, 실린더 블록의 상부에 연료가 충진되는 챔버의 크기 및 형상을 용이하게 변경할 수 있다는 효과가 얻어진다.
Int. CL F02M 61/10 (2006.01) F02M 51/06 (2006.01) F02M 61/16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30006449 (2013.01.21)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28533-0000 (2014.08.04)
공개번호/일자 10-2014-0094702 (2014.07.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9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1.21)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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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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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진용 대한민국 충남 아산시
2 나병철 대한민국 서울 서대문구
3 박승욱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4 송영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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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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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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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1.21 수리 (Accepted) 1-1-2013-0056344-8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0.0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1.13 수리 (Accepted) 9-1-2013-0095107-8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42925-26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4.23 수리 (Accepted) 1-1-2014-0386833-3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4.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386834-89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338188-7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내부에 피스톤(41)이 설치되는 설치공간(11)이 마련되는 하우징(10), 상기 하우징(10)의 하부에 설치되어 분사공을 통해 연료를 분사하는 니들밸브부(20), 전원을 공급받아 전자기력을 발생하는 솔레노이드부(30) 및 상기 솔레노이드부(30)에서 발생한 전자기력에 의해 피스톤(41)을 승강 동작시켜 니들밸브부(20)를 개폐 동작시키는 스풀밸브부(40)를 포함하고, 상기 솔레노이드부(30)와 스풀밸브부(40)는 상기 하우징(10)의 상부에 마련되며, 상기 하우징(10)의 일측에는 연료를 공급받는 공급포트(12)가 마련되고, 상기 하우징(10)의 내부에는 상기 공급포트(12) 및 설치공간(11)과 연통되어 연료가 일시 충진되는 제1 챔버(13), 상기 제1 챔버(13)로부터 공급되는 연료가 일시 충진되는 제2 챔버(14) 및 상기 제1 챔버(13)로부터 공급되는 연료의 압력을 이용해서 피스톤(41)을 승강 동작시키는 제3 챔버(19)가 형성되며, 상기 제1 챔버(13)에는 상기 스풀밸브부(40)의 동작시 발생하는 압력변화에 따라 피스톤(41)을 승강 동작시키는 오리피스 바디(50)가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분사식 디젤엔진용 인젝터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공급포트(12)와 제1 챔버(13) 사이에는 연료가 이동하는 이동유로(16)가 형성되고,상기 오리피스 바디(50)에는 상기 스풀밸브부(40)의 샤프트(42)가 삽입되어 승강동작하는 제1 삽입공간(51), 상기 피스톤(41)이 삽입되어 승강 동작하는 제2 삽입공간(52),상기 이동유로(16)와 제2 삽입공간(52)을 연결하는 제1 연결유로(53) 그리고상기 제1 및 제2 삽입공간(51,52)을 연결하는 제2 연결유로(54)가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분사식 디젤엔진용 인젝터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연결유로(53)에는 제1 오리피스(55)가 마련되고, 상기 제2 연결유로(54)에는 제2 오리피스(56)가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분사식 디젤엔진용 인젝터
6 6
제4항 또는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설치공간(11)에는 상기 제1 챔버(13)에서 제2 챔버(14)로 이동하는 연료의 압력을 강하시켜 흡입력을 발생하는 제3 오리피스(17)가 마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분사식 디젤엔진용 인젝터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3 오리피스(17)는 피스톤(41)의 직경보다 미리 설정된 크기만큼 크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분사식 디젤엔진용 인젝터
8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니들 밸브부(20)는 피스톤(41)의 하단에 연결되어 승강 동작하는 니들(21), 상기 니들(21)의 승강 동작에 의해 분사공(23)을 개폐하여 연료를 분사하는 노즐(22), 상기 니들(21)에 복원력을 제공하는 스프링(24) 및 상기 하우징(10)의 하부에 결합되어 상기 니들(21), 노즐(22) 및 스프링(24)을 차폐하는 캡(25)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분사식 디젤엔진용 인젝터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솔레노이드부(30)는 상기 하우징(10)의 상부에 결합되는 솔레노이드 하우징(31), 상기 솔레노이드 하우징(31)의 내부 공간에 설치되고 외주면에 코일(33)이 감기는 보빈(32) 및 상기 솔레노이드 하우징(31)의 상부에 몰딩되어 전원핀(35)을 보호하는 몰딩부재(34)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분사식 디젤엔진용 인젝터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스풀밸브부(40)는 상기 하우징(10) 상부에 설치되어 상기 솔레노이드부(30)에서 발생하는 전자기력에 승강 동작하는 샤프트(42), 상기 샤프트(42)의 승강 동작에 의해 승강 동작하는 피스톤(41), 상기 샤프트(42)의 외주연에 결합되어 상승 동작시 흡입력을 발생하는 플레이트(43) 및 상기 샤프트(42)의 상단에 복원력을 제공하는 리턴 스프링(44)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분사식 디젤엔진용 인젝터
11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피스톤(41)과 니들(21)은 용접에 의해 접합되고,상기 스프링(24)의 상단 및 하단은 각각 상기 하우징(10)의 하단과 니들(21)의 상부 외주면에 형성된 단턱(211) 사이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접분사식 디젤엔진용 인젝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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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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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자동차부품연구원 그린카등수송시스템산업원천기술개발 Euro-6 리터급 클린디젤자동차용 인젝터 국산화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