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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력발생장치 및 그 동력발생장치의 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036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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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동력발생장치 및 그 동력발생장치의 제어방법에 대한 발명이 개시된다. 개시된 발명은, 본체부와, 본체부에 설치되고, 회전시 전기적으로 상호 작용하는 코일부 및 자석부를 구비하는 동력발생부, 및 바퀴와 연결되고, 바퀴의 회전에 연동되어 동력발생부에 회전력을 전달하거나 동력발생부에서 발생된 회전력을 바퀴에 전달하는 동력전달부를 포함한다.
Int. CL H02J 7/14 (2006.01) H02K 35/02 (2014.01) B60L 11/18 (2006.01)
CPC H02K 99/20(2013.01) H02K 99/20(2013.01) H02K 99/20(2013.01) H02K 99/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52766 (2013.05.09)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89838-0000 (2015.01.29)
공개번호/일자 10-2014-0133975 (2014.11.2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2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5.09)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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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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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성진 대한민국 충남 아산시
2 김진용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동남구
3 김대성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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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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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5.09 수리 (Accepted) 1-1-2013-0412149-32
2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05.13 불수리 (Non-acceptance) 1-1-2013-0417387-53
3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13.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3-0055654-41
4 서류반려이유통지서
Notice of Reason for Return of Document
2013.05.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3-0055655-97
5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05.31 수리 (Accepted) 1-1-2013-0484523-26
6 서류반려통지서
Notice for Return of Document
2013.06.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3-0072309-58
7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3.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8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4.09 수리 (Accepted) 9-1-2014-0030738-53
9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4.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50803-10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5.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467327-75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5.19 수리 (Accepted) 1-1-2014-0467326-29
1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0.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88855-89
1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2.08 수리 (Accepted) 1-1-2014-1190494-96
1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2.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190496-87
1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2.08 수리 (Accepted) 1-1-2014-1189983-86
1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12.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89317-41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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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체부; 상기 본체부에 설치되고, 회전시 전기적으로 상호 작용하는 코일부 및 자석부를 구비하는 동력발생부; 및 바퀴와 연결되고, 상기 바퀴의 회전에 연동되어 상기 동력발생부에 회전력을 전달하거나 상기 동력발생부에서 발생된 회전력을 상기 바퀴에 전달하는 동력전달부를 포함하고;상기 동력전달부는, 일측 바퀴와 연결되는 제1동력전달부와, 타측 바퀴와 연결되는 제2동력전달부를 포함하고;상기 동력발생부는, 상기 제1동력전달부와 연결되는 제1동력발생부와, 상기 제2동력전달부와 연결되는 제2동력발생부와, 상기 본체부에 설치되고, 상기 코일부를 구비하는 고정부와, 상기 고정부에 회전 가능하게 설치되고, 회전시 상기 코일부와 전기적으로 상호 작용하는 상기 자석부를 구비하며, 상기 동력전달부와 연동되어 회전되도록 상기 동력전달부와 연결되는 회전부와, 상기 동력전달부를 상기 회전부에 꺾임 가능하게 결합시키는 연결부를 포함하고;상기 본체부는, 상기 고정부가 설치되는 케이스부와, 상기 코일부를 통해 발생된 전기를 저장하는 축전부와, 상기 축전부로의 전기 공급 및 상기 동력발생부로의 전기 공급을 조절하는 공급조절부와, 상기 바퀴에 가해지는 부하를 감지하는 감지부와, 상기 감지부에서 감지된 부하에 따라 상기 공급조절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고;상기 감지부는, 상기 일측 바퀴에 가해지는 제1부하를 감지하는 제1감지부와, 상기 타측 바퀴에 가해지는 제2부하를 감지하는 제2감지부를 포함하고;상기 제어부는, 상기 제1부하와 상기 제2부하 간의 차이에 따라, 상기 축전부에 전기가 저장되거나 상기 축전부로부터 상기 제1동력발생부와 상기 제2동력발생부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전기가 공급되도록, 상기 공급조절부의 동작을 제어하며, 상기 제1부하와 상기 제2부하 간의 차이가 발생되면, 상기 축전부의 전기 저장을 중단하고, 상기 제1동력전달부와 상기 제2동력전달부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전기가 공급되도록 상기 공급조절부의 동작을 제어하며,상기 제1동력발생부와 상기 제2동력발생부 중, 부하가 높은 측의 상기 바퀴에 연결된 상기 동력발생부가 상기 바퀴의 회전방향으로 회전력을 발생시키도록 상기 공급조절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발생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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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부하가 낮은 측의 상기 바퀴에 연결된 상기 동력발생부가 상기 바퀴의 회전방향의 역방향의 회전력을 발생시키도록 상기 공급조절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발생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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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상기 바퀴의 직진시 상기 제1동력발생부와 상기 제2동력발생부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서 발생된 전기가 상기 축전부에 저장되고, 상기 바퀴의 선회시 상기 제1동력발생부와 상기 제2동력발생부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전기가 공급되어 상기 바퀴의 토크 제어가 이루어지도록 상기 공급조절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발생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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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측 바퀴에 가해지는 제1부하와 외측 바퀴에 가해지는 제2부하를 감지하는 감지단계; 상기 제1부하와 상기 제2부하 간의 차이를 비교하는 비교단계; 및 상기 제1부하와 상기 제2부하 간의 차이에 따라 제1동력발생부 및 제2동력발생부에 각각 구비된 코일부로의 전기 공급을 조절하는 조절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조절단계는, 상기 제1부하와 상기 제2부하 간의 차이가 설정 범위 이내이면, 상기 코일부를 통해 발생된 전기가 축전부로 저장되도록 공급조절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충전단계; 및 상기 제1부하와 상기 제2부하 간의 차이가 설정 범위를 벗어나면, 상기 축전부의 전기 저장을 중단하고, 상기 제1동력발생부와 상기 제2동력발생부 중 적어도 어느 하나에 전기가 공급되도록 상기 공급조절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구동단계;를 포함하고,상기 구동단계는, 상기 제1동력발생부와 상기 제2동력발생부 중, 부하가 높은 측의 상기 바퀴에 연결된 상기 동력발생부가 상기 바퀴의 회전방향으로 회전력을 발생시키도록 상기 공급조절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발생장치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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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단계는,상기 제1동력발생부와 상기 제2동력발생부 중, 부하가 낮은 측의 상기 바퀴에 연결된 상기 동력발생부가 상기 바퀴의 회전방향의 역방향의 회전력을 발생시키도록 상기 공급조절부의 동작을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력발생장치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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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