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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의 연료공급펌프

  • 기술번호 : KST201500395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펌프하우징의 내측을 통과하는 연료가 캠축과 캠축삽입공 사이의 틈으로 누출되는 것이 방지되도록 한 엔진의 연료공급펌프에 관한 것으로서, 일측면에 캠축삽입공이 형성된 펌프하우징과, 상기 펌프하우징의 내부에 설치되고 상기 캠축삽입공에 삽입되어 펌프하우징의 외측으로 노출되는 캠축이 결합된 편심캠과, 상기 편심캠에 의해 상기 펌프하우징의 내측에서 왕복 이동되는 캠하우징을 포함하는 엔진의 연료공급펌프에 있어서, 상기 캠축삽입공의 내측에 삽입되고, 중앙부에 상기 캠축이 통과되는 관통공이 형성되며, 외측면에 상기 캠축과 수직 방향으로 관통된 다수의 실링재 삽입공이 형성되고, 상기 실링재삽입홈의 내측에 실링재가 충진된 오일리스베어링이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에 따라, 펌프하우징 내부의 고압 상태의 연료가 누출되는 것을 차단하여 펌프하우징 내부의 압력 유지가 더욱 용이하게 이루어질 뿐만 아니라, 연료 누출에 따른 손실을 방지하고, 화재 발생 위험을 방지하는 효과를 가지게 된다. DME, 디젤엔진, 연료공급펌프, 오일리스베어링
Int. CL F16C 17/00 (2006.01) F02M 59/26 (2006.01) F02M 59/44 (2006.01) F16C 33/10 (2006.01)
CPC F02M 59/442(2013.01) F02M 59/442(2013.01) F02M 59/44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33379 (2008.12.24)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14668-0000 (2011.02.08)
공개번호/일자 10-2010-0074841 (2010.07.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2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2.24)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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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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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재우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2 김남호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3 강정호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4 정수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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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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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한민국(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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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2.24 수리 (Accepted) 1-1-2008-0888224-8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8.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9.13 수리 (Accepted) 9-1-2010-0056210-18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1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92495-23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일측면에 캠축삽입공(11)이 형성된 펌프하우징(10)과, 상기 펌프하우징(10)의 내부에 설치되고 상기 캠축삽입공(11)에 삽입되어 펌프하우징(10)의 외측으로 노출되는 캠축(21)이 결합된 편심캠(20)과, 상기 편심캠(20)에 의해 상기 펌프하우징(10)의 내측에서 왕복 이동되는 캠하우징(22)을 포함하는 엔진의 연료공급펌프에 있어서, 상기 캠축삽입공(11)의 내측에 삽입되고, 중앙부에 상기 캠축(21)이 통과되는 관통공(51)이 형성되며, 외측면에 상기 캠축(21)과 수직 방향으로 관통된 다수의 실링재삽입공(52)이 형성되고, 상기 실링재삽입공(52)의 내측에 실링재(53)가 충진된 오일리스베어링(50)이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연료공급펌프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오일리스베어링(50);은 상기 펌프하우징(10)의 내측벽에 걸림 고정되는 플랜지가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연료공급펌프
3 3
제 2항에 있어서, 상기 캠축삽입공(11)에 관통 형성되고, 상기 오일리스베어링(50) 측으로 윤활유를 주입하는 윤활유주입공(111)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연료공급펌프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오일리스베어링(50)의 외경이 상기 캠축삽입공(11)의 내경보다 작게 형성되고, 상기 오일리스베어링(50)과 상기 캠축삽입공(11)의 사이 공간에 립씰(12)이 삽입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연료공급펌프
5 5
제 1항 내지 제 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캠축삽입공(11)의 외측 끝단에 삽입되고, 상기 오일리스베어링(50)을 지지하는 고정링(13)이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연료공급펌프
6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링(13)은, 상기 오일리스베어링(50)의 반대측으로 양 측이 각각 상기 캠축삽입공(11)의 내측면 및 캠축(21)의 외측면에 탄성 지지되도록 이격된 탄력지지편(131)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연료공급펌프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캠축삽입공(11)의 외측 끝단에 상기 캠축삽입공(11)의 내측방으로 돌출 형성되어 상기 탄력지지편(131)을 지지하는 지지턱(112)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의 연료공급펌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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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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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자동차부품연구원 산업기술개발사업 DME용 커먼레일 디젤 엔진의 최적 연료계 설계 기반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