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량 센서구동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00395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에 구비되는 센서에 관한 발명으로, 더욱 자세하게는, 차량에 구비된 센서를 통해 차량의 실제 주행방향을 반영하여 센서의 측정 방향을 변경함으로써 운전자에게 보다 실용적인 센싱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차량 센서구동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위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차량 전방 또는 후방의 물체를 감지하기 위한 감지센서; 상기 감지센서를 좌우로 회동시키는 센서구동부; 핸들의 조향각을 측정하기 위한 조향각 측정부; 및 상기 조향각 측정부를 통해 측정된 핸들의 조향각에 비례하여 상기 감지센서가 좌 또는 우로 회동하도록 상기 센서구동부를 비례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센서, 조향각, 회전, 곡선주행
Int. CL B60R 21/00 (2006.01) B60R 1/06 (2006.01) B60R 16/00 (2006.01)
CPC B60R 21/013(2013.01) B60R 21/013(2013.01) B60R 21/013(2013.01) B60R 21/01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08095 (2009.02.02)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60601-0000 (2011.08.24)
공개번호/일자 10-2010-0088941 (2010.08.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831)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2.02)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성진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2 김진용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서구
3 정창현 대한민국 충남 천안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방배로**길*, *~*층(방배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한민국(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2.02 수리 (Accepted) 1-1-2009-0064341-5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12.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01.13 수리 (Accepted) 9-1-2011-0001036-37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1.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29007-5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3.16 수리 (Accepted) 1-1-2011-0191958-10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3.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191959-5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7.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415880-8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10.04 수리 (Accepted) 4-1-2011-5199668-3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삭제
2 2
차량 전방 및 후방의 물체를 감지하기 위한 감지센서; 상기 감지센서를 좌우로 회동시키는 센서구동부; 핸들의 조향각을 측정하기 위한 조향각 측정부; 상기 조향각 측정부를 통해 측정된 핸들의 조향각에 비례하여 상기 감지센서가 좌 또는 우로 회동하도록 상기 센서구동부를 비례제어하는 제어부; 및 차량의 주행속도를 측정하기 위한 차속측정부;를 포함하되, 상기 제어부는, 상기 차속측정부를 통해 측정된 차량의 주행속도를 반영하여 상기 감지센서의 좌우회동 정도를 가감(加減)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센서구동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구동부는, 상기 감지센서가 일단에 부착되며, 좌우 회전 가능하도록 회전축을 통해 차량에 구비되는 둘 이상의 풀리; 일단이 상기 둘 이상의 풀리 각각에 고정 연결되며, 병진(竝進)운동이 가능한 링키지; 및 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상기 링키지를 좌우로 병진운동시켜 상기 풀리를 좌우로 회전시키는 링키지구동부; 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센서구동 시스템
4 4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구동부는, 상기 감지센서가 일단에 부착되며, 좌우 회전 가능하도록 회전축을 통해 차량에 구비되는 둘 이상의 풀리; 상기 둘 이상의 풀리 각각의 상측 또는 하측에 결합되어 상기 둘 이상의 풀리 각각의 회전위치를 유지시키는 나선형 스프링; 및 상기 둘 이상의 풀리와 하나의 와이어로 연결되며, 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상기 와이어를 일방향으로 인견(引牽)하여 상기 둘 이상의 풀리를 좌우로 동시 회전시키는 와이어인견부; 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센서구동 시스템
5 5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센서구동부는, 상기 감지센서가 일단에 부착되며, 좌우 회전 가능하도록 회전축을 통해 차량에 구비되는 둘 이상의 풀리; 상기 둘 이상의 풀리가 연동(連動)할 수 있도록 상기 둘 이상의 풀리를 연결하는 벨트; 및 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따라 상기 둘 이상의 풀리 중 하나를 좌우로 회전시키기 위한 회전구동부를 포함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센서구동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