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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속도, 가속도 및 스로틀 밸브의 개도량을 감지하는 감지부(10), 가속페달(20)의 회전운동을 제한하고 토크형 반력을 발생하여 가속페달(20)에 전달하는 페달 제한부(30) 및 상기 감지부(10)에서 감지된 차량의 속도, 가속도 및 스로틀 밸브의 개도량에 기초해서 상기 페달 제한부(30)의 구동을 제어하는 제어부(50)를 포함하고,상기 페달 제한부(30)는 상기 제어부(50)의 제어신호에 따라 신축 동작하는 액추에이터(31)와 상기 액추에이터(31)의 신축동작에 의해 가속페달(20)의 회전운동을 제한하는 페달 고정수단(32)을 포함하며,상기 페달 고정수단(32)은 차체에 결합되는 브래킷(33), 상기 브래킷(33)의 상단에 수평하게 설치되는 설치부재(34), 상기 설치부재(34)의 일단과 가속페달(20)에 결합되어 힌지 회전운동하는 페달암(21) 사이에 신축 가능하게 설치되어 토크형 반력을 발생하는 연결부재(35), 상기 액추에이터(31)의 선단에 연결되고 힌지 회전운동하여 연결부재(35)의 신장 길이를 선택적으로 제한하는 스토퍼(36) 및 상기 연결부재(35) 상단의 설치위치를 가속페달 방향 또는 그 반대 방향으로 이동시킬 수 있도록 상기 설치부재(34)와 브래킷(33) 사이에 설치되는 이동플레이트(37)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코 드라이빙 유도 가속페달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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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결부재(35)는 회전운동 가능하도록 상단이 상기 설치부재(34)에 축 결합되고 상기 스토퍼(36)에 의해 회전운동이 제한되는 회전부재(351), 상기 회전부재(351)의 하단과 페달암(21) 사이에 설치되어 토크형 반력을 발생하는 탄성부재(352) 및상기 탄성부재(352)의 외측을 커버하는 가이드부재(353)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코 드라이빙 유도 가속페달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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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회전부재(351)의 일면에는 다수의 제1 돌기(354)가 형성되고, 상기 스토퍼(36)의 일면에는 다수의 제1 돌기(354) 중에서 어느 하나와 선택적으로 맞물리는 제2 돌기(361)가 형성되며,상기 다수의 제1 돌기(354) 및 제2 돌기(361)는 각각 하방을 향해 경사지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코 드라이빙 유도 가속페달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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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토크형 반력은 상기 이동플레이트(37)의 위치를 이동시켜 상단 위치가 조절된 상기 탄성부재(352)의 강성 및 인장길이에 따라 발생하는 스텝 토크 또는 램프 토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코 드라이빙 유도 가속페달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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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제4항 내지 제6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50)는 미리 설정된 허용범위와 상기 감지부(10)에서 실제 감지된 스로틀 위치 센서(13)의 출력신호 전압값을 비교하는 비교부(51) 및 상기 비교부(51)의 비교 결과에 따라 상기 페달 제한부(30)의 구동을 제어하는 제어신호를 발생하는 신호발생부(52)를 포함하고, 상기 신호발생부(52)는 상기 출력신호 전압값이 허용범위를 초과하는 경우에 제어신호를 발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코 드라이빙 유도 가속페달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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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 차량의 속도, 가속도 및 스로틀 밸브의 개도량에 따라 상기 페달 제한부(30)를 구동하는 구동 프로그램 및 차량의 속도와 가속도별 스로틀 위치센서의 출력신호 전압값 허용범위를 저장하는 저장부(60)를 더 포함하고, 상기 감지부(10)는 차량의 현재 주행속도를 감지하는 차속 센서(11), 차량의 가속도를 감지하는 가속도 센서(12) 및 스로틀 밸브의 개도량을 감지하는 스로틀 위치 센서(13)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코 드라이빙 유도 가속페달 제어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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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차량이 주행하는 도중에 감지부에 마련된 속도 센서, 가속도 센서 및 스로틀 위치센서를 이용해서 차량의 주행 속도, 가속도 및 스로틀 밸브의 개도량을 감지하는 단계, (b) 상기 (a)단계에서 감지된 속도 및 가속도별 스로틀 위치센서의 출력신호 전압값과 미리 설정된 허용범위를 비교하는 단계, (c) 상기 (b)단계의 비교결과 감지된 출력신호 전압값이 미리 설정된 허용범위를 초과하는 경우, 페달 제한부를 동작시켜 가속페달의 회전운동을 제한하는 단계 및 (d) 상기 페달 제한부에 마련된 탄성부재를 이용해서 가속페달을 통해 운전자에게 토크형 반력을 전달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토크형 반력은 상기 탄성부재의 상단 위치를 조절해서 탄성부재의 강성 및 인장길이를 이용하여 스텝 토크 또는 램프 토크로 발생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코 드라이빙 유도 가속페달 제어장치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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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e) 상기 (c)단계 및 (d)단계를 수행한 이후에 감지된 출력신호 전압값이 미리 설정된 허용범위 이내로 복귀하면 상기 페달 제한부의 동작을 중지시키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코 드라이빙 유도 가속페달 제어장치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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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c)단계는 (c1) 페달 제한부에 마련된 엑추에이터를 신장동작시키는 단계 및(c2) 페달 고정수단에 마련된 스토퍼를 회전운동시켜 연결부재와 맞물리게 하여 가속페달의 회전운동을 제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코 드라이빙 유도 가속페달 제어장치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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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c)단계는 (c3) 상기 출력신호 전압값이 허용범위 이내로 복귀되기 이전에 가속페달에 가해지는 답력이 제거되거나 약해지면, 상기 연결부재에 형성된 다수의 제1 돌기와 상기 스토퍼에 형성된 제2 돌기의 맞물림을 해제시켜 가속페달의 회전제한 상태를 해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에코 드라이빙 유도 가속페달 제어장치의 제어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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