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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용 공조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095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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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전기자동차용 공조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본 발명은 일정 압력으로 유체를 압축시키는 압축기(10)로부터 나오는 고온 고압의 냉매 중 일부를 통과시켜 고온의 유체와 저온의 유체로 분리되도록 하는 유체 분리기(20); 상기 압축기로부터 나오는 대부분의 유체와 상기 유체 분리기(20)로부터 분리되는 유체를 통과시키면서 발생되는 열기가 난방 모드에서 제1 송풍팬(31)을 사용하여 차량 실내로 강제 공급되도록 하는 응축기(30); 상기 응축기로부터 액화된 유체를 저온 저압으로 기화되게 하는 팽창밸브(40); 상기 팽창밸브로부터 유도되는 유체와 함께 상기 유체 분리기(20)로부터 분리되는 유체의 통과 시 외부로부터 열을 빼앗으면서 발생되는 냉기는 냉방 모드에서 제2 송풍팬(51)을 사용하여 차량 실내로 강제 공급되도록 하는 증발기(50); 상기 유체 분리기(20)의 일측에 구비되면서 상기 유체 분리기(20)로부터 분리되어 나오는 고온의 유체를 난방 모드시에는 상기 응축기(30)로 공급되도록 하고, 냉방 모드에서는 상기 압축기(10)로 공급되도록 하는 제1 3웨이 밸브(60); 상기 유체 분리기(20)의 타측으로부터 분리되어 나오는 저온의 유체를 냉방 모드에서 응축기(30)로 공급하고, 난방 모드에서는 상기 팽창밸브(40)로 공급되도록 하는 제2 3웨이 밸브(70); 를 포함하는 구성으로 이루어지도록 한다.
Int. CL B60H 1/22 (2006.01) B60W 20/00 (2006.01) B60H 1/32 (2006.01)
CPC B60H 1/00899(2013.01) B60H 1/00899(2013.01) B60H 1/00899(2013.01) B60H 1/00899(2013.01) B60H 1/00899(2013.01) B60H 1/00899(2013.01) B60H 1/00899(2013.01) B60H 1/0089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12899 (2013.02.05)
출원인 충남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361039-0000 (2014.02.04)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02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2.05)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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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충남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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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상석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이정섭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한재영 대한민국 충남 공주시
4 김경택 대한민국 경남 고성군
5 권용식 대한민국 전북 군산시 서수송*길 **, *
6 연병준 대한민국 충북 청주시 흥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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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선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 ***, *층 (방배동, 신국빌딩)(호원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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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바스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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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2.05 수리 (Accepted) 1-1-2013-0107756-60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3.08.08 수리 (Accepted) 1-1-2013-0719515-17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3.08.27 수리 (Accepted) 1-1-2013-0778052-9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9.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624643-94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10.30 수리 (Accepted) 1-1-2013-0986341-54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10.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986364-0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76239-4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2.26 수리 (Accepted) 4-1-2013-5174286-48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9.01 수리 (Accepted) 4-1-2015-5116888-4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9.01 수리 (Accepted) 4-1-2015-5116889-9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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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정 압력으로 유체를 압축시키는 압축기; 상기 압축기로부터 나오는 고온 고압의 냉매 중 일부를 볼텍스 튜브를 통과시켜 고온의 유체와 저온의 유체로 분리되도록 하는 유체 분리기; 상기 압축기로부터 나오는 고온 고압의 유체 중 대부분과 상기 유체 분리기로부터 분리되어 오는 유체를 통과시키면서 유체의 액화 시 발생되는 열기는 난방 모드에서 제1 송풍팬을 사용하여 차량 실내로 강제 공급되도록 하는 응축기; 상기 응축기로부터 액화된 유체를 교축작용에 의해 감압되도록 하여 저온 저압으로 기화되게 하는 팽창밸브; 상기 팽창밸브로부터 유도되는 기화 유체와 함께 상기 유체 분리기로부터 분리되어 오는 유체를 통과시켜 상기 압축기로 공급되도록 하며, 유체의 통과 시 외부로부터 열을 빼앗으면서 발생되는 냉기는 냉방 모드에서 제2 송풍팬을 사용하여 차량 실내로 강제 공급되도록 하는 증발기; 상기 유체 분리기의 일측에 구비되면서 상기 유체 분리기로부터 분리되어 나오는 고온의 유체를 난방 모드시에는 상기 응축기로 공급되도록 하고, 냉방 모드에서는 상기 응축기로 공급되도록 하는 제1 3웨이 밸브; 및상기 유체 분리기의 타측에 구비되면서 상기 유체 분리기로부터 분리되어 나오는 저온의 유체를 냉방 모드에서는 응축기로 공급되도록 하고, 난방 모드에서는 상기 팽창밸브로 공급되도록 하는 제2 3웨이 밸브; 를 포함하는 구성으로 이루어지는 전기자동차용 공조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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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유체 분리기는 내부가 길이 방향으로 일정 직경으로 관통되게 한 상기 볼텍스 튜브를 유체가 통과하면서 일측으로는 내부의 주면을 따라 고온의 유체가 유출되고, 타측으로는 내부의 중앙을 따라 저온의 유체가 유출되는 전기자동차용 공조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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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단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육성사업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