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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 및 차량의 목적지 경로를 결정하는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1120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의 목적지 경로를 결정하는 방법(500)은 차량 클라이언트 장치(110)가 차량의 현재 위치 및 목적지를 포함하는 경로 정보를 제어 서버(150)에 전송하는 단계(510), 제어 서버(150)가 현재 위치에서 목적지에 이르는 모든 경로를 포함하는 도로 네트워크에 대한 교통 혼잡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520), 제어 서버(150)가 현재 위치로부터 목적지에 이르는 경로 중 최단 거리 순서 또는 교통 혼잡 정보를 고려한 최단 시간 순서로 적어도 하나의 후보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530) 및 제어 서버(150)가 후보 경로 중에서 도로 네트워크에 대한 전체 교통 혼잡도를 가장 적게 증가시키는 경로를 최종 경로로 결정하는 단계(540)를 포함한다.
Int. CL G06Q 50/30 (2012.01) G08G 1/0969 (2006.01) G01C 21/34 (2006.01)
CPC G01C 21/3446(2013.01) G01C 21/3446(2013.01) G01C 21/3446(2013.01) G01C 21/3446(2013.01) G01C 21/3446(2013.01) G01C 21/344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10114 (2014.01.28)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65493-0000 (2014.11.2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11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1.28)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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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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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재훈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이은석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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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정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인화빌딩 *층 (삼성동)(특허법인(유한)아이시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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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1.28 수리 (Accepted) 1-1-2014-0088880-67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4.04.29 수리 (Accepted) 1-1-2014-0408769-14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14.05.07 수리 (Accepted) 1-1-2014-0426650-13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5.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5.30 수리 (Accepted) 9-1-2014-0043530-68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6.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04738-63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7.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726043-67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7.31 수리 (Accepted) 1-1-2014-0726031-19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8.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87385-30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4.09.2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907541-38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9.24 수리 (Accepted) 1-1-2014-0907525-18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4.10.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01358-50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4-1-2017-5028829-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에 있어서,대상 차량의 위치 정보 및 목적지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대상 차량의 경로를 결정하되, 상기 대상차량의 출발지로부터 목적지에 이르는 모든 경로를 포함하는 도로 네트워크에 위치하는 모든 차량에 대한 전체 교통 혼잡도를 기준으로 상기 모든 경로 중 상기 대상 차량이 특정 경로로 주행하는 경우 상기 전체 교통 혼잡도의 증가가 가장 적은 경로를 상기 대상 차량에 대한 최종 경로로 결정하는 제어 서버;상기 제어 서버에 상기 위치 정보 및 상기 목적지 정보를 송신하고, 상기 제어 서버로부터 상기 최종 경로를 수신하는 클라이언트 장치; 및상기 제어 서버와 상기 클라이언트 장치 사이에 데이터를 전달하는 네트워크 장치를 포함하되,상기 전체 교통 혼잡도는 상기 도로 네트워크에서 모든 차량 각각의 도로 이동 시간 및 교차로의 대기 시간의 합으로 결정되는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서버는 상기 출발지로부터 상기 목적지에 이르는 적어도 하나의 후보 경로를 결정하고, 상기 후보 경로로 상기 대상 차량이 주행하는 경우 상기 전체 교통 혼잡도 증가가 가장 적은 후보 경로를 상기 최종 경로로 결정하는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서버는 상기 출발지로부터 상기 목적지에 이르는 경로 중 최단 거리 순서로 상기 대상 차량에 대한 적어도 하나의 후보 경로를 결정하거나, 교통 혼잡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출발지로부터 상기 목적지에 이르는 경로 중 최단 시간 순서로 상기 대상 차량에 대한 적어도 하나의 후보 경로를 결정하고, 상기 후보 경로로 상기 대상 차량이 주행하는 경우 상기 전체 교통 혼잡도 증가가 가장 적은 후보 경로를 상기 최종 경로로 결정하는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서버는상기 후보 경로 중 상기 후보 경로에 대한 경로 시간이 지연 임계값 범위 내에 있는 후보 경로를 최종 후보 경로를 결정하고, 상기 최종 후보 경로 중 상기 전체 교통 혼잡도 증가가 가장 적은 경로를 상기 최종 경로로 결정하는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지연 임계값은 상기 후보 경로에 존재하는 차량의 개수와 상기 후보 경로의 도로 길이의 비로 결정되는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네트워크 장치는 애드혹 네트워크 또는 이동통신 네트워크 방식 중 적어도 하나인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서버는상기 네트워크 장치를 통해 상기 도로 네트워크에서 구간 혼잡정보를 수집하는 카메라 장치 또는 상기 클라이언트 장치로부터 구간 혼잡정보를 전달받고, 상기 구간 혼잡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전체 교통 혼잡도를 결정하는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서버는상기 도로 네트워크를 교차로에 해당하는 정점과 상기 교차로 사이를 연결하는 도로에 해당하는 에지를 포함하는 그래프로 모델링하고, 실시간으로 상기 도로 네트워크에 있는 모든 차량을 고려하여 상기 에지마다 교통 혼잡정보에 따른 교통 혼잡도를 결정하는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
9 9
제8항에 있어서,에지 i에 대한 이동 지연()은 와 같이 감마 분포로 모델링되는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
10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혼잡도()는 에지 i에 대하여 로 결정되는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서버는상기 모든 경로에서 최단 시간 순서로 상기 출발지로부터 상기 목적지에 이르는 적어도 하나의 후보 경로를 결정하거나, 최단 거리 순서로 상기 출발지로부터 상기 목적지에 이르는 적어도 하나의 후보 경로를 결정하고, 상기 후보 경로로 상기 대상 차량이 주행하는 경우 상기 도로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에지들에 대한 전체 교통 혼잡도 증가가 가장 적은 후보 경로를 상기 최종 경로로 결정하는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
12 12
애드혹 네트워크를 이용한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에 있어서,출발지 정보 및 목적지 정보를 송신하고, 제어 서버로부터 최종 경로를 수신하는 클라이언트 장치;상기 출발지로부터 상기 목적지에 이르는 모든 경로를 포함하는 도로 네트워크에 설치되어 상기 도로 네트워크에서 교통 혼잡정보를 수집하여 상기 제어 서버에 전달하고, 상기 클라이언트 장치로부터 상기 출발지 정보 및 상기 목적지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제어 서버에 전달하는 정보 중계 장치; 및상기 출발지 정보 및 상기 목적지 정보를 이용하여 대상 차량에 대한 경로를 결정하되, 상기 교통 혼잡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도로 네트워크에 위치하는 모든 차량에 대한 전체 교통 혼잡도를 연산하고 상기 모든 경로 중 상기 대상 차량이 특정 경로로 주행하는 경우 상기 전체 교통 혼잡도의 증가가 가장 적은 경로를 상기 대상 차량에 대한 최종 경로로 결정하는 제어 서버를 포함하되,상기 전체 교통 혼잡도는 상기 도로 네트워크에서 모든 차량 각각의 도로 이동 시간 및 교차로의 대기 시간의 합으로 결정되는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
13 13
제12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혼잡정보는 상기 도로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각 구간에 대한 혼잡정보를 포함하고, 상기 정보 중계 장치는 상기 도로 네트워크에서 구간 혼잡정보를 수집하는 카메라 장치 또는 상기 클라이언트 장치로부터 구간 혼잡정보를 전달받아 상기 각 구간에 대한 주행 시간을 추정하는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
14 14
제1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서버는상기 도로 네트워크를 교차로에 해당하는 정점과 상기 교차로 사이를 연결하는 도로에 해당하는 에지를 포함하는 그래프로 모델링하고, 실시간으로 상기 도로 네트워크에 있는 모든 차량을 고려하여 상기 에지마다 상기 교통 혼잡정보에 따른 교통 혼잡도를 결정하는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교통 혼잡도()는 에지 i에 대하여 로 결정되는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
16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서버는상기 모든 경로에서 최단 시간 순서로 상기 출발지로부터 상기 목적지에 이르는 적어도 하나의 후보 경로를 결정하거나, 최단 거리 순서로 상기 출발지로부터 상기 목적지에 이르는 적어도 하나의 후보 경로를 결정하고, 상기 후보 경로로 상기 대상 차량이 주행하는 경우 상기 도로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에지들에 대한 전체 교통 혼잡도 증가가 가장 적은 후보 경로를 상기 최종 경로로 결정하는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
17 17
차량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차량의 목적지 경로를 결정하는 방법에 있어서,차량 클라이언트 장치가 차량의 출발지 및 목적지를 포함하는 경로 정보를 제어 서버에 전송하는 단계;상기 제어 서버가 상기 출발지에서 상기 목적지에 이르는 모든 경로를 포함하는 도로 네트워크에 대한 교통 혼잡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제어 서버가 상기 모든 경로 중 최단 거리 순서 또는 상기 교통 혼잡 정보를 고려한 최단 시간 순서로 적어도 하나의 후보 경로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제어 서버가 상기 후보 경로 중에서 상기 도로 네트워크에 위치하는 모든 차량에 대한 전체 교통 혼잡도를 가장 적게 증가시키는 경로를 최종 경로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전체 교통 혼잡도는 상기 도로 네트워크에서 모든 차량 각각의 도로 이동 시간 및 교차로의 대기 시간의 합으로 결정되는 차량의 목적지 경로를 결정하는 방법
18 18
제17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서버는상기 도로 네트워크를 교차로에 해당하는 정점과 상기 교차로 사이를 연결하는 도로에 해당하는 에지를 포함하는 그래프로 모델링하고, 상기 도로 네트워크에 있는 모든 차량을 고려하여 상기 전체 교통 혼잡도를 결정하고, 상기 후보 경로 중에서 상기 전체 교통 혼잡도 증가가 가장 적은 경로를 최종 경로로 결정하는 차량의 목적지 경로를 결정하는 방법
19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제어 서버는상기 교통 혼잡도()를 에지 i에 대하여 로 결정하는 차량의 목적지 경로를 결정하는 방법
20 20
제18항에 있어서,제어 서버는상기 후보 경로 중 상기 후보 경로에 대한 경로 시간이 지연 임계값 범위 내에 있는 후보 경로를 최종 후보 경로를 결정하고, 상기 최종 후보 경로 중 상기 전체 교통 혼잡도 증가가 가장 적은 경로를 상기 최종 경로로 결정하는는 차량의 목적지 경로를 결정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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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정부)미래창조과학부 성균관대학교 차세대정보컴퓨팅기술개발사업 집단지성기반 자가성장형 적응전략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