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전기 장치가 장착된 변속기 방식의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사 밀림방지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11226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 장치가 장착된 변속기 방식의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사 밀림방지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엔진, 엔진클러치, 모터, 모터클러치, 변속기가 순차적으로 연결되는 전기 장치가 장착된 변속기(TMED : Transmission Mounted Electric Device)방식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사 밀림방지 방법에 있어서, 차량이 정지하고 있는지를 판단하는 정지판단단계; 변속기와 모터가 모터클러치에 의해 연결되어 있는지를 판단하는 연결판단단계; 차량이 경사로에 위치하고 있는지를 판단하는 경사판단단계; 상기 정지판단단계에 의해 차량이 정지하였다고 판단되며, 상기 연결판단단계에 의해 변속기와 모터가 연결이 되어 있지 않다고 판단되며, 상기 경사판단단계에 의해 차량이 경사로에 위치하고 있다고 판단되면, 모터클러치를 작동시켜 모터와 변속기를 연결하는 제1연결단계; 상기 제1연결단계 이후, 브레이크가 해제되면 모터를 구동시키는 모터구동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이에 의하여, 차량이 경사로에 정지한 후, 재출발하는 경우에 차량에 별도의 CAS(Creeping Aid System) 등의 밀림방지장치의 설치 없이도 기존의 전기 장치가 장착된 변속기(TMED : Transmission Mounted Electric Device) 방식의 동력구조를 활용하여 차량이 뒤로 밀리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할 수 있는 전기 장치가 장착된 변속기 방식의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사 밀림방지 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B60W 10/08 (2006.01) B60W 20/00 (2006.01) B60W 40/076 (2012.01)
CPC B60W 20/40(2013.01) B60W 20/40(2013.01) B60W 20/40(2013.01) B60W 20/4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63822 (2013.12.26)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87841-0000 (2015.01.2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12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26)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황성호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2 박진현 대한민국 경기 포천시
3 백진주 대한민국 서울 강북구
4 한관수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나승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천로**길 **, *층 (양재동, 대화빌딩)(무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조영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도곡동, 은하수빌딩) *층(특허사무소시선)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26 수리 (Accepted) 1-1-2013-1188964-16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1.0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01.12 수리 (Accepted) 9-1-2015-0006481-41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1.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36441-6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4-1-2017-5028829-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엔진, 엔진클러치, 모터, 모터클러치, 변속기가 순차적으로 연결되는 전기 장치가 장착된 변속기(TMED : Transmission Mounted Electric Device)방식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사 밀림방지 방법에 있어서,차량이 정지하고 있는지를 판단하는 정지판단단계;변속기와 모터가 모터클러치에 의해 연결되어 있는지를 판단하는 연결판단단계;차량이 경사로에 위치하고 있는지를 판단하는 경사판단단계;상기 정지판단단계에 의해 차량이 정지하였다고 판단되며, 상기 연결판단단계에 의해 변속기와 모터가 연결되어 있지 않다고 판단되며, 상기 경사판단단계에 의해 차량이 경사로에 위치하고 있다고 판단되면, 모터클러치를 작동시켜 모터와 변속기를 연결하는 제1연결단계;상기 제1연결단계 이후, 브레이크가 해제되면 모터를 구동시키는 모터구동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장치가 장착된 변속기 방식의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사 밀림방지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연결판단단계에서 변속기와 모터의 연결 여부는 아이들 스탑(Idle Stop)기능의 활성화 및 비활성화 여부로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장치가 장착된 변속기 방식의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사 밀림방지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모터구동단계는, 브레이크가 해제되면 모터의 크립토크를 발생시키는 크립토크발생단계와, 상기 크립토크발생단계 이후, 악셀레이터가 개입되면 모터의 토크를 발생시키는 토크발생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장치가 장착된 변속기 방식의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사 밀림방지 방법
4 4
제1항 또는 제3항에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모터구동단계 이후, 설정된 시점에서 차량의 속력을 획득하고, 설정된 임계값과 비교하는 속력비교단계; 상기 속력비교단계에서 획득된 차량의 속력이 설정된 임계값보다 작다고 판단되면, 엔진을 구동시키는 엔진구동단계;상기 엔진구동단계 이후, 엔진클러치를 작동시켜 엔진과 모터를 연결하는 제2연결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장치가 장착된 변속기 방식의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사 밀림 방지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