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자전거 주행 경로 탐색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1243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자전거 주행 경로 탐색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자전거 주행 경로 탐색 장치는 사용자로부터 기 설정받은 출발지 정보와 목적지 정보를 이용하여 자전거 주행 경로를 탐색하기 위한 경로 탐색 범위를 연산하는 경로 탐색 범위 연산부와, 상기 연산된 경로 탐색 범위 내에 포함된 복수의 주행 경로에 대하여 주행 저항도를 연산하는 주행 저항도 연산부와, 상기 복수의 주행 경로 중 상기 연산된 주행 저항도가 최소인 주행 경로를 최종 주행 경로로 선택하는 경로 선택부를 포함한다.이에 따라, 자전거 주행 경로의 탐색 범위를 설정하여 경로 탐색의 연산량을 줄일 수 있으며, 주행 저항도를 연산하여 주행 저항도를 최소로 하는 최적의 주행 경로를 선택할 수 있다.
Int. CL G08G 1/0969 (2006.01) G01C 21/34 (2006.01) G09B 29/00 (2006.01)
CPC G01C 21/34(2013.01) G01C 21/34(2013.01) G01C 21/34(2013.01) G01C 21/34(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26350 (2012.11.08)
출원인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21598-0000 (2014.07.15)
공개번호/일자 10-2014-0059668 (2014.05.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7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1.08)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기주 대한민국 서울 송파구
2 이규진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아주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1.08 수리 (Accepted) 1-1-2012-0920118-1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0.0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1.12 수리 (Accepted) 9-1-2013-0091411-6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873026-17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01.02 수리 (Accepted) 4-1-2014-5000672-13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2.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149181-25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2.17 수리 (Accepted) 1-1-2014-0149183-16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6.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30132-6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로부터 기 설정받은 출발지 정보와 목적지 정보를 이용하여 자전거 주행 경로를 탐색하기 위한 경로 탐색 범위를 연산하는 경로 탐색 범위 연산부;상기 연산된 경로 탐색 범위 내에 포함된 복수의 주행 경로에 대하여 주행 저항도를 연산하는 주행 저항도 연산부; 및상기 복수의 주행 경로 중 상기 연산된 주행 저항도가 최소인 주행 경로를 최종 주행 경로로 선택하는 경로 선택부를 포함하며,상기 주행 저항도 연산부는,상기 복수의 주행 경로에 대하여 각 주행 경로에 따른 구간별 도로 저항도, 교통 저항도 및 환경 저항도 중 적어도 하나를 연산하며, 상기 교통 저항도는 다음의 수학식과 같이 상기 주행 경로의 교통량 및 보행량에 따라 가중치를 달리하여 연산되는 자전거 주행 경로 탐색 장치:여기서, ritravel은 상기 교통 저항도, riw는 주행 경로의 보행자의 보행량에 따른 저항도, rit 는 주행 경로의 교통량에 따른 저항도를 나타내며, 는 보행량에 대한 z표준화 값, ωw는 보행량에 따른 가중치를 나타내며, 는 교통량에 대한 z표준화 값, ωt는 교통량에 따른 가중치를 나타낸다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경로 탐색 범위 연산부는,상기 자전거 주행 경로를 탐색하기 위한 경로 탐색 범위를 다음의 수학식을 이용하여 구하는 자전거 주행 경로 탐색 장치:여기서, x는 상기 경로 탐색 범위의 x축 좌표, y는 상기 경로 탐색 범위의 y축 좌표, a는 상기 출발지로부터 기 설정된 역주행 한계 거리, b는 상기 출발지와 상기 목적지까지의 절반 거리, c는 상기 출발지와 상기 목적지 간의 중점으로부터 기 설정된 우회 한계 거리를 나타낸다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주행 저항도 연산부는,상기 복수의 주행 경로 중 일부 주행 구간이 상기 경로 탐색 범위를 벗어나는 주행 경로를 상기 주행 저항도 연산 대상에서 제외시키는 자전거 주행 경로 탐색 장치
4 4
삭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주행 저항도 연산부는,상기 주행 경로의 길이, 포장재 사용 여부, 경사도, 연석의 개수 및 신호 교차로 개수에 따라 가중치를 달리하여 상기 도로 저항도를 연산하며, 상기 주행 경로의 하천 근접 여부 및 그늘 생성 여부에 따라 가중치를 달리하여 상기 환경 저항도를 연산하는 자전거 주행 경로 탐색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주행 저항도 연산부는,상기 도로 저항도 및 상기 교통 저항도는 상기 주행 저항도를 증가시키는 변수로 설정하며, 상기 환경 저항도는 상기 주행 저항도를 감소시키는 변수로 설정하는 자전거 주행 경로 탐색 장치
7 7
자전거 주행 경로 탐색 장치를 이용한 자전거 주행 경로 탐색 방법에 있어서,사용자로부터 기 설정받은 출발지 정보와 목적지 정보를 이용하여 자전거 주행 경로를 탐색하기 위한 경로 탐색 범위를 연산하는 단계;상기 연산된 경로 탐색 범위 내에 포함된 복수의 주행 경로에 대하여 주행 저항도를 연산하는 단계; 및상기 복수의 주행 경로 중 상기 연산된 주행 저항도가 최소인 주행 경로를 최종 주행 경로로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주행 저항도를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주행 경로에 대하여 각 주행 경로에 따른 구간별 도로 저항도, 교통 저항도 및 환경 저항도 중 적어도 하나를 연산하며, 상기 교통 저항도는 다음의 수학식과 같이 상기 주행 경로의 교통량 및 보행량에 따라 가중치를 달리하여 연산되는 자전거 주행 경로 탐색 방법:여기서, ritravel은 상기 교통 저항도, riw는 주행 경로의 보행자의 보행량에 따른 저항도, rit 는 주행 경로의 교통량에 따른 저항도를 나타내며, 는 보행량에 대한 z표준화 값, ωw는 보행량에 따른 가중치를 나타내며, 는 교통량에 대한 z표준화 값, ωt는 교통량에 따른 가중치를 나타낸다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경로 탐색 범위를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자전거 주행 경로를 탐색하기 위한 경로 탐색 범위를 다음의 수학식을 이용하여 구하는 자전거 주행 경로 탐색 방법:여기서, x는 상기 경로 탐색 범위의 x축 좌표, y는 상기 경로 탐색 범위의 y축 좌표, a는 상기 출발지로부터 기 설정된 역주행 한계 거리, b는 상기 출발지와 상기 목적지까지의 절반 거리, c는 상기 출발지와 상기 목적지 간의 중점으로부터 기 설정된 우회 한계 거리를 나타낸다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주행 저항도를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주행 경로 중 일부 주행 구간이 상기 경로 탐색 범위를 벗어나는 주행 경로를 상기 주행 저항도 연산 대상에서 제외시키는 자전거 주행 경로 탐색 방법
10 10
삭제
11 11
제7항에 있어서,상기 주행 저항도를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주행 경로의 길이, 포장재 사용 여부, 경사도, 연석의 개수 및 신호 교차로 개수에 따라 가중치를 달리하여 상기 도로 저항도를 연산하며, 상기 주행 경로의 하천 근접 여부 및 그늘 생성 여부에 따라 가중치를 달리하여 상기 환경 저항도를 연산하는 자전거 주행 경로 탐색 방법
12 12
제7항에 있어서,상기 주행 저항도를 연산하는 단계는,상기 도로 저항도 및 상기 교통 저항도는 상기 주행 저항도를 증가시키는 변수로 설정하며, 상기 환경 저항도는 상기 주행 저항도를 감소시키는 변수로 설정하는 자전거 주행 경로 탐색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과학기술부 아주대학교 산학협력단 기초연구사업 - 선도연구센터육성사업(이공학분야) - TOD기반 지속가능 도시교통 연구센터 통합녹색교통시스템 기반 교통수요관리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