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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극/전해질/연료극이 일체화된 셀 구조를 가지며, 탄화수소 연료를 사용하여 직접 내부 개질하는 고체산화물연료전지에 있어서, 상기 연료극은 탄화수소 연료에 대한 촉매능을 가지는 물질로 구성되며,상기 연료극에 탄화수소 연료와 함께 산소를 직접 공급하여 연료극에서 탄화수소 연료를 부분산화(partial oxidation)시키고,상기 연료극에서 연료극의 활물질의 삼상계면비를 (활물질 면적의 둘레)/(활물질 면적)으로 정의할 때, 상기 활물질은 연료극에 공급되는 산소에 의한 산화를 방지하기 위해 최소삼상계면비 보다 높게 설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고체산화물 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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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극에 탄화수소 연료로서 메탄과 산소 및 희석 가스로서 질소 또는 알곤 가스를 함께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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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극은 니켈, 루세늄, 로듐, 코발트, 철, 이리듐, 팔라듐, 백금 중에서 선택되는 어느 하나의 전이금속 촉매 또는 이들의 합금으로 구성되는 활물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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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활물질로 니켈을 사용하는 경우, 삼상계면비는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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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극은 금, 주석, 텅스텐, 몰리브덴, 마그네슘, 나트륨, 칼륨 중에서 선택되는 어느 하나의 조촉매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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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극은 활물질을 구성하는 전이금속 촉매의 나노입자가 추가로 코팅된 복합 연료극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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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극/전해질/연료극이 일체화된 셀 구조를 가지며, 탄화수소 연료를 사용하여 직접 내부 개질하는 고체산화물연료전지에 있어서, 상기 연료극은 탄화수소 연료에 대한 촉매능을 가지는 전이금속 촉매로 구성되며,상기 연료극에 탄화수소 연료와 함께 산소를 직접 공급하여 연료극에서 탄화수소 연료를 부분산화(partial oxidation)시키고, 상기 공기극에는 산소를 공급하며, 상기 연료극에서 연료극의 활물질의 삼상계면비를 (활물질 면적의 둘레)/(활물질 면적)으로 정의할 때, 상기 활물질은 연료극에 공급되는 산소에 의한 산화를 방지하기 위해 최소삼상계면비 보다 높게 설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고체산화물 연료전지 운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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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극에 탄화수소 연료로서 메탄과 산소 및 희석 가스로서 질소 또는 알곤 가스를 함께 공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운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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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메탄, 산소 및 질소의 유량은 2 : 1 : 4의 비율로 연료극에 공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운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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