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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영상에 포함되는 복수의 프레임에 각각 존재하는 복수의 객체 중에서, 복수의 프레임에 공통적으로 존재하는 비율이 최대인 어느 하나의 객체를 상관성이 높은 목표 객체로 설정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프레임으로부터 각각 상기 목표 객체에 대한 객체 영상들을 설정된 크기로 추출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프레임 중 어느 하나의 프레임에, 상기 목표 객체가 존재하지 않을 때, 해당 프레임의 중앙 부분의 미리 설정된 영역에 해당하는 영상을 객체 영상으로서 추출하는 단계;
상기 객체 영상들을 복수의 워터마크(watermark) 문자의 개수 단위로 분할하여, 각각이 복수의 워터마크 문자의 개수에 대응하는 수의 객체 영상들을 포함하는, 복수의 영상 그룹을 설정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영상 그룹 각각에 상기 복수의 워터마크 문자를 삽입하는 단계; 및
상기 복수의 프레임의 객체 영상들을, 상기 복수의 워터마크 문자가 삽입된 상기 복수의 영상 그룹의 객체 영상들로 각각 치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비디오 영상의 객체 기반 워터마크 삽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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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영상 그룹 각각에 포함된 객체 영상들은 상기 복수의 워터마크 문자에 각각 대응하고, 상기 복수의 영상 그룹 각각에 상기 복수의 워터마크 문자를 삽입하는 단계에서, 하나의 객체 영상에 하나의 워터마크 문자가 삽입되고, 상기 복수의 워터마크 문자 각각은 복수의 비트를 포함하고,
상기 복수의 영상 그룹 각각에 상기 복수의 워터마크 문자를 삽입하는 단계는,
상기 복수의 영상 그룹 중 하나를 선택하는 단계;
선택된 영상 그룹에 포함된 객체 영상들 중 하나를 선택하는 단계;
선택된 객체 영상을 미리 설정된 화소 수의 단위로 분할하여, 복수의 화소 블록을 설정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화소 블록 중 하나를 선택하는 단계;
선택된 화소 블록에 대한 휘도 성분 값들을 이산 코사인 변환에 의해 주파수 계수 값들로 변환하는 제1 변환 단계;
상기 주파수 계수 값들 중 하나를 양자화하는 단계;
양자화된 주파수 계수 값과, 해당 워터마크 문자의 비트들 중 하나의 비트 값, 및 하기의 [수학식 3]에 기초하여, 워터마크가 삽입된 주파수 계수 값을 계산하는 단계;
워터마크가 삽입된 주파수 계수 값을 역 양자화하는 단계;
상기 주파수 계수 값들 중 하나를, 역 양자화된 주파수 계수 값으로 치환하는 단계;
역 양자화된 주파수 계수 값을 포함하는 주파수 계수 값들 전체를 역 이산 코사인 변환에 의해 워터마크가 삽입된 휘도 성분 값들로 변환하는 제2 변환 단계;
워터마크가 삽입된 휘도 성분 값들을 상기 선택된 화소 블록에 적용하는 제1 적용 단계; 및
상기 복수의 화소 블록 전체에 해당 워터마크 문자의 비트들이 반복적으로 삽입될 때까지, 상기 제1 변환 단계 내지 상기 제1 적용 단계를 반복하는 제1 반복 단계를 포함하는 비디오 영상의 객체 기반 워터마크 삽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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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영상 그룹 각각에 상기 복수의 워터마크 문자를 삽입하는 단계는,
상기 선택된 영상 그룹에 포함된 객체 영상들 전체에 상기 복수의 워터마크 문자가 각각 삽입될 때까지, 상기 선택된 영상 그룹에 포함된 객체 영상들 중 하나를 선택하는 단계 내지 상기 제1 반복 단계를 반복하는 제2 반복 단계를 더 포함하는 비디오 영상의 객체 기반 워터마크 삽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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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영상 그룹 각각에 상기 복수의 워터마크 문자를 삽입하는 단계는,
상기 복수의 영상 그룹 전체에 상기 복수의 워터마크 문자가 반복적으로 삽입될 때까지, 상기 복수의 영상 그룹 중 하나를 선택하는 단계 내지 제2 반복 단계를 반복하는 제3 반복 단계를 더 포함하는 비디오 영상의 객체 기반 워터마크 삽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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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영상 그룹을 설정하는 단계 이전에, 순서 정보를 각각 포함하는 상기 복수의 워터마크 문자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비디오 영상의 객체 기반 워터마크 삽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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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워터마크 문자를 생성하는 단계는,
복수의 문자를 포함하는 워터마크 심볼열에서 각 문자에 순서정보를 결합하는 단계;
순서정보가 결합된 워터마크 심볼열의 순서를 랜덤하게 교환하여 워터마크 문자열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워터마크 문자열에 포함된 ASCⅡ 코드의 각 문자를 이진 코드로 변환하여, 상기 복수의 워터마크 문자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비디오 영상의 객체 기반 워터마크 삽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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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프레임으로부터 각각 상기 목표 객체에 대한 설정된 크기의 객체 영상들을 추출하는 단계는,
상기 복수의 프레임 중 하나를 선택하는 단계;
선택된 프레임에 존재하는 상기 목표 객체의 시작 좌표의 값을 설정하는 단계;
상기 시작 좌표의 값에, 미리 설정된, 수평 설정값과 수직 설정값을 각각 가산하여, 수평 종점 좌표의 값 및 수직 종점 좌표의 값을 계산하는 단계;
상기 수평 종점 좌표의 값에 상기 수직 설정값을 가산하거나, 또는 상기 수직 종점 좌표의 값에 상기 수평 설정값을 가산하여 사선 종점 좌표의 값을 계산하는 단계;
상기 시작 좌표의 값, 상기 수평 종점 좌표의 값, 상기 수직 종점 좌표의 값, 및 상기 사선 종점 좌표의 값에 의해 결정되는 영역의 영상을 추출하는 단계;
추출된 영상이 단일 영상일 때, 해당 영상을 객체 영상으로 결정하는 단계;
추출된 영상이 복수의 영상일 때, 미리 설정된 우선 순위에 따라 상기 복수의 영상 중 하나를, 객체 영상으로 선택하는 단계; 및
상기 복수의 프레임 전체에 대한 객체 영상들이 추출될 때까지, 상기 복수의 프레임 중 하나를 선택하는 단계 내지 상기 단일 영상을 객체 영상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반복하거나, 또는 상기 복수의 프레임 중 하나를 선택하는 단계 내지 상기 복수의 영상 중 하나를 객체 영상으로 선택하는 단계를 반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비디오 영상의 객체 기반 워터마크 삽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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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목표 객체는, 사람, 얼굴, 사물, 배경을 포함한 비디오 프레임내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는 객체인 것인, 비디오 영상의 객체 기반 워터마크 삽입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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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영상에 포함되는 복수의 프레임에 각각 존재하는 복수의 객체 중에서, 복수의 프레임에 공통적으로 존재하는 비율이 최대인 어느 하나의 객체를 상관성이 높은 목표 객체로 설정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프레임으로부터 각각 상기 목표 객체에 대한 객체 영상들을 설정된 크기로 추출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프레임 중 어느 하나의 프레임에, 상기 목표 객체가 존재하지 않을 때, 해당 프레임의 중앙 부분의 미리 설정된 영역에 해당하는 영상을 객체 영상으로서 추출하는 단계;
상기 객체 영상들을 복수의 워터마크(watermark) 문자의 개수 단위로 분할하여, 각각이 복수의 워터마크 문자의 개수에 대응하는 수의 객체 영상들을 포함하는, 복수의 영상 그룹을 설정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영상 그룹 각각에 상기 복수의 워터마크 문자를 삽입하는 단계; 및
상기 복수의 프레임의 객체 영상들을, 상기 복수의 워터마크 문자가 삽입된 상기 복수의 영상 그룹의 객체 영상들로 각각 치환하는 단계를 실행하는 비디오 영상의 객체 기반 워터마크 삽입 프로그램을 저장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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