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약물용량계산 학습용 어플리케이션의 사용자에 의해 초기화면(10) 로딩 하는 단계(1); 로딩되면, 이동된 프로그램 설명화면(20)에서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 및 동기부여에 대한 내용과 처음 접속시 설명 및 동기부여에 대한 동의 체크(21) 후, 확인(22)을 클릭하게 되면 메인화면(30)으로 이동하게 단계(2); 상기 메인화면(30)으로 이동되면, 약물계산 파헤치기(31)를 통한 학습과 약물계산 도사되기(32)를 통한 게임하기로 나누어져 있어, 이들 두가지 중 하나를 선택하여 활성화하는 단계(3);상기 단계(3)에서 선택된 약물계산 파헤치기(31)를 활성화 하게 되면, 약물계산 파헤치기 화면(40)으로 이동되어지며, ‘단위변환(Metric conversion)(41)’, ‘알약계산(Tablet calculation)(42)’, ‘수액용량계산(Fluid dose calculation)(43)’, ‘수액주입속도계산(Drop rate calculation)(44)’ 4개의 메뉴로 나누어져 실행하는 단계(4);상기 단계(4)에서 약물계산파헤치기 화면(40)의 4개 메뉴 중 선택된 하나의 메뉴가 활성화하면 제시된 문제가 화면에 나타나며, 위의 나가기 버튼(51)을 누르면 강제 종료이며, 다음 문제를 풀고 싶을 때에는 다음 문제(52)를 클릭, 이전 문제를 풀고 싶을 때에는 이전 문제(53)를 클릭, 각 파트의 팁을 보고 싶을 때에는 팁(TIP)(54)을 클릭, 화면에 나타난 문제의 풀이를 보고 싶을 때에는 풀이(55)를 클릭하고, 정답란(56)을 클릭하면 키보드가 활성화 되며 정답란에 정답을 적은 후, 확인(57)을 클릭하면, 정답(58)이나 오답(59)의 표시가 되며 정답일 경우 다음 문제로 자동으로 넘어가고, 오답일 경우 그 문제를 다시 풀게 남게되어 실행하는 단계(5);상기 단계(3)의 약물계산 도사되기(32)를 클릭하면, 약물계산 도사되기 초기화면(60)으로 이동되고, 화면상부에 있는 이전으로(61) 버튼을 누르면 메인화면(30)으로 넘어가게 되며, 본 화면의 하단부에 회원가입(62)을 통해 게임과 첫 회원 가입 후, 단말기에 자신의 아이디(63)와 패스워드(64)가 저장되어 다음에 다시 게임을 할 경우 아이디(63)와 패스워드(64)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고, 로그인(65)를 터치하여 다음단계를 진행하는 단계(6);상기 단계(6)의 회원가입(62)을 클릭하게 되면, 회원가입 화면(70)이 나타나며, 아이디(71), 패스워드(72), 이름(73), 닉네임(74), 학교(75)로 구분되어 있으며, 아이디(71)와 닉네임(74)은 중복확인을 할 수 있게 되어있으며, 각 해당 난에 기록하고 가입하기(76)를 터치하게 되면 약물계산도사 되기 메인화면(80)으로 진행하는 단계(7);상기 단계(7)의 약물계산도사되기 메인화면(80)은 게임시작(81), 랭킹보기(게임현황,82), 나의정보(83)의 3개의 메뉴로 만들어져 있으며, 3개의 약물계산도사되기 메뉴중 하나를 선택하여 다음 화면 진행하는 단계(8);상기 단계(8)의 약물계산도사되기 메뉴중 게임시작(81)버튼을 터치하게 되면, 약물계산도사되기 화면(90)이 나타나며, basic(기초)(91), intermediate(중급)(92), advanced(상급)(93)의 게임난이도 3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게 진행하는 단계(9);상기 단계(9)의 basic(기초)(91)을 클릭하여, 나타낸 basic(기초)(91)의 화면(100)을 예시로, 위의 나가기버튼(101)은 강제 종료 버튼으로, 화면의 하부에는 시간기록표시창(106)에서 문제를 풀기위해 소요되는 시간을 타이머, 문제풀기 게임시, 아래에서 정답을 선택(102)한 후, 밑의 확인(103) 버튼을 클릭하면, 정답(104)과 오답(105)의 표시가 되며 정답일 경우 다음 문제로 자동으로 넘어가고, 오답일 경우 그 문제를 다시 풀게 남게되어 실행하는 단계(10);상기 단계(10)에서, 약물계산도사되기 메뉴중 게임시작하고 문제를 풀고 난 후, 게임 최종 화면(110)을 나타내는 것으로, 게임에서 얻은 점수를 표시하는 점수란(111)과 획득한 점수의 단계별에 따라 최종 멘트(112)와 세레머니(113)가 달라지게 화면을 터치하게 되면 게임하기 로그온 화면으로 넘어 갈 수 있게 진행하는 단계(11);상기 단계(11)에서 게임 종료되면 등수를 나타내는 화면(120)으로, 게임의 누적 점수에 따라 등수가 매겨져 표시(121)되도록 하여 진행하는 단계(12);상기 단계(8)의 “약물계산도사되기”화면(80)에서, 게임시작(81), 랭킹보기(82), 나의정보(83)의 세가지 메뉴를 만들어져 있는 것 중에서 선택된 나의정보(83)를 터치하여 나타난 나의정보(83)의 화면(130)과 랭킹보기(82)를 터치하여 나타난 랭킹보기(82)의 화면(131)으로 진행하는 단계(13)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약물용량계산 학습용 어플리케이션 제공 방법
|
4 |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단계(11)에서 게임 종료되면 등수를 나타내는 화면(120)으로, 게임의 누적 점수에 따라 등수가 매겨지며 게임 시 50% 이상 문제를 맞혔을 경우 점수가 누적 합산 되어져, 단계별로 금관, 은관, 동관,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로 표시(121)되며, 금관, 은관, 동관, 금메달, 은메달, 동메달을 부여하여 게임 흥미를 유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약물용량계산 학습용 어플리케이션 제공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