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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C서비스의 고객 피드백 통합 추론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1480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B2C 서비스의 고객 피드백 통합 추론 시스템은, 고객으로부터 실시간으로 고객 서비스 피드백 데이터를 입력받는 서비스 멀티 채널부와; 상기 서비스 멀티 채널부에 실시간으로 입력된 고객의 정성적 서비스 피드백 데이터와 고객의 프로파일 데이터를 분석하는 피드백 분석부와; 상기 서비스 멀티 채널부에서 입력된 고객의 정성적 서비스 피드백 데이터를 기 저장된 데이터 정보에 업데이트 하여 관리하는 레거시부와; 상기 피드백 분석부에서 분석된 고객의 정성적 서비스 피드백 데이터를 입력받아 실시간으로 고객 서비스 프로세스를 추론하는 프로세스 마이닝부; 및 상기 프로세스 마이닝부에서 추론된 고객 서비스 프로세스의 적합도를 분석하고, 고객 서비스 프로세스에 대응하여 맞춤형 서비스 요소를 추론하여 제공하는 통합 추론부를 포함하는 점에 그 특징이 있다.본 발명에 따르면, B2C 서비스 산업에서 고객의 피드백 정보를 분석, 프로세스 최적화를 통하여 지속적 서비스 품질 개선을 하기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여 맞춤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Int. CL G06Q 30/02 (2012.01)
CPC G06Q 30/0281(2013.01) G06Q 30/0281(2013.01) G06Q 30/0281(2013.01) G06Q 30/028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20128914 (2012.11.14)
출원인 남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477723-0000 (2014.12.23)
공개번호/일자 10-2014-0062657 (2014.05.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1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1.14)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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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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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민식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2 송은지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3 이경학 대한민국 서울 노원구
4 이도현 대한민국 서울 노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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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리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평대로 ***, *층(반포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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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1.14 수리 (Accepted) 1-1-2012-0936689-8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4.26 수리 (Accepted) 4-1-2013-0015906-80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12.2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2.11 수리 (Accepted) 9-1-2014-0014228-15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125318-8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4.18 수리 (Accepted) 1-1-2014-0372947-67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4.18 수리 (Accepted) 1-1-2014-0372913-1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4.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372894-35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08.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45889-66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4.08.2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798522-46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4.09.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660124-88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10.07 수리 (Accepted) 4-1-2016-5142958-3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고객으로부터 실시간으로 고객 서비스 피드백 데이터를 입력받는 서비스 멀티 채널부와;상기 서비스 멀티 채널부에 실시간으로 입력된 고객의 정성적 서비스 피드백 데이터와 고객의 프로파일 데이터를 각각 데이터베이스화하고 통합하여 분석하는 피드백 분석부와; 상기 서비스 멀티 채널부에서 입력된 고객의 정성적 서비스 피드백 데이터를 기 저장된 데이터 정보에 업데이트 하여 관리하는 레거시부와;B2C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상기 레거시부의 로그 정보를 취합 분석하여 서비스 체계를 프로세스화하고, 상기 피드백 분석부에서 분석된 고객의 정성적 서비스 피드백 데이터를 입력받아 서비스 온톨로지 모델링 및 도메인 온톨로지 모델링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고객 서비스 프로세스를 추론하되, 상기 서비스 온톨로지 모델링은 서비스 상품, 서비스 프로세스, 및 액티비티로 구성되며, 이들 각각에 대한 평가 정보를 표현하는 평가 모델로 연결되고, 상기 평가 모델은 평가 대상 및 평가 속성을 포함하는 프로세스 마이닝부와;상기 프로세스 마이닝부에서 추론된 고객 서비스 프로세스의 적합도를 분석하고, 고객 서비스 프로세스에 대응하여 맞춤형 서비스 요소를 추론하여 서비스 추천, 서비스 재구성 및 프로세스 최적화를 위한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통합 추론부를 포함하는 B2C 서비스의 고객 피드백 통합 추론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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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3 3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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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평가 모델은 프로세스 평가 모델과 평판 모델로 구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B2C 서비스의 고객 피드백 통합 추론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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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항에 있어서,상기 평판 모델은 소셜 미디어 평판 모델, 설문조사 평판모델, 표정인식 평판 모델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B2C 서비스의 고객 피드백 통합 추론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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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서비스 멀티 채널부는 웹, 모바일, 화상, 멀티미디어 및 온라인 설문을 포함하여 고객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B2C 서비스의 고객 피드백 통합 추론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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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멀티 채널부가 고객으로부터 실시간으로 고객 서비스 피드백 데이터를 입력받는 단계와;레거시부가 상기 입력된 고객의 정성적 서비스 피드백 데이터를 기 저장된 데이터 정보에 업데이트 하는 단계와;피드백 분석부가 상기 실시간으로 입력된 고객의 정성적 서비스 피드백 데이터와 고객의 프로파일 데이터를 각각 데이터베이스화하고 통합하여 분석하는 단계와; 프로세스 마이닝부가 피드백 분석부가 B2C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상기 레거시부의 로그 정보를 취합 분석하여 서비스 체계를 프로세스화하고, 상기 분석된 고객의 정성적 서비스 피드백 데이터를 입력받아 서비스 온톨로지 모델링 및 도메인 온톨로지 모델링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고객 서비스 프로세스를 추론하되, 상기 서비스 온톨로지 모델링은 서비스 상품, 서비스 프로세스, 및 액티비티로 구성되며, 이들 각각에 대한 평가 정보를 표현하는 평가 모델로 연결되고, 상기 평가 모델은 평가 대상 및 평가 속성을 포함하는 단계; 및 통합추론부가 상기 추론된 고객 서비스 프로세스의 적합도를 분석하고, 고객 서비스 프로세스에 대응하여 맞춤형 서비스 요소를 추론하여 서비스 추천, 서비스 재구성 및 프로세스 최적화를 위한 종합정보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B2C 서비스의 고객 피드백 통합 추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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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 고객 서비스 피드백 데이터를 입력받는 단계에서 웹, 모바일, 화상, 멀티미디어 및 온라인 설문을 포함하여 고객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B2C 서비스의 고객 피드백 통합 추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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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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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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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 평가 모델은 프로세스 평가 모델과 평판 모델로 구분되고, 평가 대상 및 평가 속성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B2C 서비스의 고객 피드백 통합 추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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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항에 있어서,상기 평판 모델은 소셜 미디어 평판 모델, 설문조사 평판모델, 표정인식 평판 모델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B2C 서비스의 고객 피드백 통합 추론 방법
13 13
제 7항에 있어서,상기 고객의 정성적 서비스 피드백 데이터와 고객의 프로파일 데이터를 분석하는 단계에서 고객의 정성적 서비스 피드백 데이터의 설문, 감성 분석 및 화상을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B2C 서비스의 고객 피드백 통합 추론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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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남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 (지식경제 기술혁신사업)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 B2C 서비스 산업의 효과적인 성과관리를 위한 정성적 고객 피드백 분석과 서비스 구성 및 평가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