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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교량을 통과하는 주행차량의 중량을 계측하여 과적을 단속하는 차량중량 계측 시스템에 있어서,일정 간격만큼 이격된 2개의 수직보강재에 각각 설치되는 수직보강재 변형률게이지를 구비하여, 주행차량이 교량의 상부를 주행할 때 발생하는 시간에 따른 변형률인 교량 응답특성(변형률 이력곡선)을 획득하는 교량 응답특성 획득부;상기 2개의 수직보강재 변형률게이지에 의한 변형률 이력곡선을 이용하여 상기 주행차량의 차축 검지, 차축 수, 축간 거리, 주행속도 및 변형률 영향선 면적을 산정하고, 변형률 영향선 면적에 따라 상기 주행차량의 축중 및 총중량을 구하며, 상기 주행차량의 축중과 총중량이 허용기준을 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교량 응답데이터 처리부; 및상기 교량 응답데이터 처리부에서 상기 주행차량의 축중과 총중량이 허용기준을 넘는 과적 차량인 것으로 판단한 경우, 상기 과적차량의 차량번호를 인식하여 과적차량 정보를 전송하는 과적차량 단속부를 포함하되,상기 2개의 수직보강재 변형률게이지는 각각 강교량의 강구조 부재의 보강을 위해 수직 방향에 배치되는 수직보강재에 각각 설치되고, 변형률영향선 길이가 짧은 수직보강재로부터 상기 변형률 이력곡선을 획득하며,상기 교량 응답데이터 처리부는, 아날로그 신호인 교량 응답특성을 증폭시키는 동적 증폭기(Dynamic Amplifier); 상기 증폭된 아날로그 신호인 교량 응답특성을 디지털 신호로 변환시키는 A/D 변환기; 차량 분류 정보, 차종 정보, 차체 정보 및 차축 배열 정보가 저장된 차량정보 DB; 상기 수직보강재 변형률게이지에 의한 변형률 이력곡선을 이용하여 상기 주행차량의 차축 검지, 차축 수, 축간 거리 및 주행속도를 산정하고, 변형률 영향선 면적에 따라 상기 주행차량의 축중 및 총중량을 구하는 주행차량 정보 산출부; 및 상기 주행차량의 축중과 총중량이 허용기준을 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과적 판단부를 포함하며,상기 주행차량 정보 산출부는, 1개의 수직보강재에서 계측된 변형률 이력곡선과 다른 1개의 수직보강재에서 계측된 변형률 이력곡선으로부터 자기상관함수(Auto-Correlation Function: )를 계산하는 자기상관함수 계산부; 상기 주행차량의 (제1 차축과 제2 차축의 피크치 발생시간의 차이), (제2 차축과 제3 차축의 피크치 발생시간의 차이), …, (제n 번째 차축과 제n-1 번째 차축의 피크치 발생시간의 차이)를 계산하는 차축 피크치 발생시간 차이 계산부; 상기 2개의 수직보강재의 이격 간격()을 상기 산출된 자기상관함수()가 최대가 되는 두 파형의 시간차(t)에 따라 에 의해 주행차량의 속도()를 산출하는 차량속도 산출부; 상기 차량속도 산출부에서 산출된 차량속도() 및 상기 산출된 (제1 차축과 제2 차축의 피크치 발생시간의 차이), (제2 차축과 제3 차축의 피크치 발생시간의 차이), …, (제n 번째 차축과 제n-1 번째 차축의 피크치 발생시간의 차이)로부터 차축 간격()을 산출하는 차축 간격 산출부; 상기 수직보강재의 변형률 이력곡선과 상기 산출된 주행차량의 속도()에 따라 주행차량의 영향선 면적()을 산출하는 변형률 영향선 면적 산출부; 및 총중량()를 알고 있는 시험차량에 의한 영향선 면적() 및 상기 변형률 영향선 면적 산출부에서 산출된 주행차량의 영향선 면적()에 따라 에 의해 주행차량 중량(W)을 산출하는 주행차량 중량 산출부를 포함하는 강교량 수직보강재의 응답특성을 이용한 차량중량 계측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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