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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성능측정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160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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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엔진 성능측정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엔진축과 회전체 사이에 실리콘 볼을 포함하는 고정부를 삽입함으로서, 엔진축의 회전동력이 회전체에 정확하게 전달되도록 하고, 엔진축의 진동을 흡수하여 진동이 회전체에 전달되지 않도록 하며, 엔진축과 회전체 간의 전기적 절연이 유지되도록 하고, 한 쌍의 실리콘 볼 사이에 탄성부재를 개재하여 실리콘 볼이 항상 엔진축과 회전체에 밀착되도록 할 뿐만 아니라, 엔진에 엔코더가 장착되어 있지 않은 경우라도 엔진의 개조 없이 간단한 장착만으로 엔진의 성능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엔진 성능을 분석할 수 있도록 하는 엔진 성능측정 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엔진축에 장착되어 엔진의 성능을 측정하는 엔진 성능측정 장치로서, 엔진축의 외주면과 이격되어 엔진축을 둘러싸며, 한 쌍의 단면과 외주면 및 내주면을 포함하는 회전체; 엔진축과 회전체 사이에 삽입되어 회전체를 엔진축에 고정시키는 고정부; 및 회전체의 외부에서 광센서 또는 거리센서를 이용하여 회전체의 회전수와 회전속도 및 회전각도를 검출하는 검출부를 포함하는 엔진 성능측정 장치를 제공한다.
Int. CL G01M 15/02 (2006.01) G01P 3/36 (2006.01) G01D 5/26 (2006.01) G01M 15/04 (2006.01) F16F 15/02 (2006.01)
CPC G01M 15/02(2013.01) G01M 15/02(2013.01) G01M 15/02(2013.01) G01M 15/02(2013.01) G01M 1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87342 (2014.12.23)
출원인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83163-0000 (2015.12.30)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601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2.23)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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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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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성근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2 권혁주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3 구봉규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녕군
4 최정렬 대한민국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5 김민권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연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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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명흠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중앙로 ** **** (우동, 에이스하이테크**)(팬텀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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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해양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부산광역시 영도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2.23 수리 (Accepted) 1-1-2014-1251756-1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4.14 수리 (Accepted) 4-1-2015-5048803-56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4.14 수리 (Accepted) 4-1-2015-5048802-11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5.09.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5.1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5-0100610-90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12.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859202-9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12.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1237701-23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12.17 수리 (Accepted) 1-1-2015-1237681-08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12.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906565-3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4.30 수리 (Accepted) 4-1-2018-5077236-51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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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축에 장착되어 엔진의 성능을 측정하는 엔진 성능측정 장치로서,엔진축의 외주면과 이격되어 엔진축을 둘러싸며, 한 쌍의 단면과 외주면 및 내주면을 포함하는 회전체;엔진축과 회전체 사이에 삽입되어 회전체를 엔진축에 고정시키는 고정부; 및회전체의 외부에서 광센서 또는 거리센서를 이용하여 회전체의 회전수와 회전속도 및 회전각도를 검출하는 검출부를 포함하며,고정부는엔진축의 외주면에 접촉되는 제1 실리콘 볼, 회전체의 내주면에 접촉되는 제2 실리콘 볼, 제1 실리콘 볼과 제2 실리콘 볼을 연결하는 연결부를 포함하되,연결부는 탄성부재 또는 방진 댐퍼를 포함하는 엔진 성능측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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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회전체는 한 쌍의 단면 사이를 관통하며 원주를 따라 복수개가 서로 이격되도록 배열되는 홀 형상의 티스(teeth)와, 한 쌍의 단면 사이를 관통하며 티스와 다른 원주상에 1개 구비되는 홀 형상의 TDC(Top Dead Center)를 구비하는 홀 방식이거나,제1 회전체의 외주면에 복수개가 서로 이격되도록 배열되는 막대 형상의 티스와, 제1 회전체와 다른 직경을 가지며 제1 회전체에 연결된 제2 회전체 상에 1개 구비되는 막대 형상의 TDC를 구비하는 막대 방식이거나,외주면 상에 원주를 따라 복수개가 서로 이격되도록 배열되는 홈 형상의 티스와, 외주면 중 티스와 다른 원주상에 1개 구비되는 홈 형상의 TDC를 구비하는 홈 방식을 포함한 방식 중 어느 하나의 방식으로 형성되는 엔진 성능측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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