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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에어콘 압축기 냉매조절밸브(ECV) 국산화 개발 및 상용화

  • 기술번호 : KST201501685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직분사(gasoline direct injection ; GDI) 엔진에 적용되는 연료댐퍼(fuel damper)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르면, 직분사(GDI) 엔진의 효율을 개선하여 차량의 연비를 개선하기 위해, 연료펌프의 연료 맥동(fuel pulsation)을 감쇄(damping)하기 위한 연료댐퍼(fuel damper)의 기능 및 효율을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구성되는 직분사 엔진의 연료댐퍼 효율 분석방법을 제공되며, 또한, 본 발명에 따르면, 상기한 바와 같이 연료댐퍼의 기능 및 효율을 정확하고 또한 용이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구성되는 직분사 엔진의 연료댐퍼 효율 분석방법을 이용하여, 분석결과에 근거하여 연료댐퍼를 설계하는 것에 의해 고효율의 연료펌프를 구현함으로써, 엔진의 효율을 개선하여 차량의 연비를 개선할 수 있도록 구성되는 직분사 엔진의 연료댐퍼 설계방법이 제공된다.
Int. CL G01M 15/09 (2006.01) F02M 55/02 (2006.01) B23K 5/02 (2006.01) F02M 37/00 (2006.01)
CPC G01M 15/09(2013.01) G01M 15/09(2013.01) G01M 15/09(2013.01) G01M 15/09(2013.01) G01M 15/0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153758 (2014.11.06)
출원인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509095-0000 (2015.03.3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4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11.06)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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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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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행묵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이그발 마하무드 방글라데시 충남 천안시 서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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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정수 대한민국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로 ***(방이동) *층(이수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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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공주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충청남도 공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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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11.06 수리 (Accepted) 1-1-2014-1070766-28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4.11.24 수리 (Accepted) 1-1-2014-1134763-71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2.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2.24 수리 (Accepted) 9-1-2014-0100796-66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1.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19881-9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2.25 수리 (Accepted) 1-1-2015-0185331-5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2.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185332-0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3.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212977-0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2.18 수리 (Accepted) 4-1-2020-5036312-8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14-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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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직분사(gasoline direct injection ; GDI) 엔진의 연료공급 시스템에 사용되는 연료펌프에서의 압력 맥동(pressure pulsation)을 감소하여 상기 GDI 엔진의 효율을 개선하고 차량의 전체적인 연비를 개선하기 위해, 상기 연료펌프에 적용되는 연료댐퍼(fuel damper)의 효율을 분석할 수 있도록 구성되는 직분사 엔진의 연료댐퍼 효율 분석방법에 있어서, 상기 GDI 엔진에 적용되는 연료펌프에 사용될 연료댐퍼에 대한 모델링을 행하여 연료댐퍼 샘플을 제작하는 샘플 제작단계; 상기 샘플 제작단계에서 제작된 상기 연료댐퍼 샘플에 대한 효율을 테스트하는 댐퍼 효율 측정단계; 및 상기 댐퍼 효율 측정단계에서의 측정결과에 근거하여, 컴퓨터나 전용의 하드웨어에 의해 상기 연료댐퍼 샘플의 효율을 계산하고 기존의 연료댐퍼들과 비교하여 분석을 수행한 결과를 표시하는 댐퍼 효율 분석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댐퍼 효율 측정단계는, 서로 다른 RPM 및 압력을 설정하여 연료댐퍼의 효율을 측정할 수 있도록 구성되는 댐퍼 효율 테스트장치를 이용하여, 서로 다른 복수의 RPM 및 압력값을 설정하고, 설정된 각각의 경우에 대하여 상기 댐퍼 효율 테스트장치의 테스트 챔버 내에 상기 연료댐퍼 샘플이 있는 경우의 압력차(△P)와 없는 경우의 압력차(△P)를 각각 측정하는 과정을 복수의 연료댐퍼 샘플에 대하여 각각 반복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분사 엔진의 연료댐퍼 효율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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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샘플 제작단계는, 토치 용접(torch welding) 장치를 이용하여, 두 장의 금속 다이어프램(metal diaphragm)을 맞대고, 내부 가스로서 5 bar의 압축된 헬륨 가스를 채운 다음, 각각의 상기 금속 다이어프램의 전체 외주면에 걸쳐 가장자리를 용접하는 과정을 통하여 상기 연료댐퍼 샘플을 제작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분사 엔진의 연료댐퍼 효율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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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댐퍼 효율 측정단계는, 상기 압력차(△P)를 측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선택된 RPM에 대한 최대 및 최소 압력의 차이를 구하는 것에 의해 상기 압력차(△P)를 측정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분사 엔진의 연료댐퍼 효율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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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댐퍼 효율 측정단계는, 상기 연료댐퍼 샘플의 효율을 측정하기 전에, 상기 연료댐퍼 샘플의 파쇄하중(crushing loads) 및 변형 한계(deformation limit)를 측정하기 위한 압축 테스트(compression test)를 수행함으로써, 각각의 상기 연료댐퍼 샘플에 대한 하중지지력(load bearing capacity)을 측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분사 엔진의 연료댐퍼 효율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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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댐퍼 효율 분석단계는, 이하의 수학식을 이용하여, 상기 연료댐퍼 샘플의 효율을 백분율로 나타내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분사 엔진의 연료댐퍼 효율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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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 상기 분석방법은, 서로 다른 RPM 및 압력 조건하에서 댐퍼가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에 대한 결과를 비교하여 백분율로 나타내고, 기존의 댐퍼들과 비교하여 효율의 개선 여부 및 정도를 나타내도록 구성됨으로써, 연료댐퍼의 개발시 새로 제작된 연료댐퍼가 기존에 비해 얼마나 개선되었는지를 정확하고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분석결과를 피드백하여 연료댐퍼의 설계에 반영함으로써, 고효율의 연료펌프의 구현이 가능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분사 엔진의 연료댐퍼 효율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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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WO2016072574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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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교육부 공주대학교 지역혁신창의인력양성사업 자동차 가변용량식 압축기용 ECV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