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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분사(gasoline direct injection ; GDI) 엔진의 연료공급 시스템에 사용되는 연료펌프에서의 압력 맥동(pressure pulsation)을 감소하여 상기 GDI 엔진의 효율을 개선하고 차량의 전체적인 연비를 개선하기 위해, 상기 연료펌프에 적용되는 연료댐퍼(fuel damper)의 효율을 분석할 수 있도록 구성되는 직분사 엔진의 연료댐퍼 효율 분석방법에 있어서, 상기 GDI 엔진에 적용되는 연료펌프에 사용될 연료댐퍼에 대한 모델링을 행하여 연료댐퍼 샘플을 제작하는 샘플 제작단계; 상기 샘플 제작단계에서 제작된 상기 연료댐퍼 샘플에 대한 효율을 테스트하는 댐퍼 효율 측정단계; 및 상기 댐퍼 효율 측정단계에서의 측정결과에 근거하여, 컴퓨터나 전용의 하드웨어에 의해 상기 연료댐퍼 샘플의 효율을 계산하고 기존의 연료댐퍼들과 비교하여 분석을 수행한 결과를 표시하는 댐퍼 효율 분석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댐퍼 효율 측정단계는, 서로 다른 RPM 및 압력을 설정하여 연료댐퍼의 효율을 측정할 수 있도록 구성되는 댐퍼 효율 테스트장치를 이용하여, 서로 다른 복수의 RPM 및 압력값을 설정하고, 설정된 각각의 경우에 대하여 상기 댐퍼 효율 테스트장치의 테스트 챔버 내에 상기 연료댐퍼 샘플이 있는 경우의 압력차(△P)와 없는 경우의 압력차(△P)를 각각 측정하는 과정을 복수의 연료댐퍼 샘플에 대하여 각각 반복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분사 엔진의 연료댐퍼 효율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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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샘플 제작단계는, 토치 용접(torch welding) 장치를 이용하여, 두 장의 금속 다이어프램(metal diaphragm)을 맞대고, 내부 가스로서 5 bar의 압축된 헬륨 가스를 채운 다음, 각각의 상기 금속 다이어프램의 전체 외주면에 걸쳐 가장자리를 용접하는 과정을 통하여 상기 연료댐퍼 샘플을 제작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분사 엔진의 연료댐퍼 효율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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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댐퍼 효율 측정단계는, 상기 압력차(△P)를 측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선택된 RPM에 대한 최대 및 최소 압력의 차이를 구하는 것에 의해 상기 압력차(△P)를 측정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분사 엔진의 연료댐퍼 효율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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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댐퍼 효율 측정단계는, 상기 연료댐퍼 샘플의 효율을 측정하기 전에, 상기 연료댐퍼 샘플의 파쇄하중(crushing loads) 및 변형 한계(deformation limit)를 측정하기 위한 압축 테스트(compression test)를 수행함으로써, 각각의 상기 연료댐퍼 샘플에 대한 하중지지력(load bearing capacity)을 측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분사 엔진의 연료댐퍼 효율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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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댐퍼 효율 분석단계는, 이하의 수학식을 이용하여, 상기 연료댐퍼 샘플의 효율을 백분율로 나타내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분사 엔진의 연료댐퍼 효율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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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 상기 분석방법은, 서로 다른 RPM 및 압력 조건하에서 댐퍼가 있는 경우와 없는 경우에 대한 결과를 비교하여 백분율로 나타내고, 기존의 댐퍼들과 비교하여 효율의 개선 여부 및 정도를 나타내도록 구성됨으로써, 연료댐퍼의 개발시 새로 제작된 연료댐퍼가 기존에 비해 얼마나 개선되었는지를 정확하고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분석결과를 피드백하여 연료댐퍼의 설계에 반영함으로써, 고효율의 연료펌프의 구현이 가능하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직분사 엔진의 연료댐퍼 효율 분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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