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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차 운행 정보 추정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1700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레일을 따라 운행하는 열차와의 자력에 의해 발생하는 압력으로 전기 에너지를 발생시키고, 전기에너지를 이용하여 식별 정보를 전달하는 센싱 모듈 및 센싱 모듈로부터 식별 정보를 전달받아 열차의 운행 정보를 추정하는 관제 서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B61L 25/04 (2006.01)
CPC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76003 (2013.06.28)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58042-0000 (2014.10.29)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11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6.28)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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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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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민 대한민국 경기 광명시 성채로 **, ***동
2 박영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3 이기원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4 권삼영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나희승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6 엄기영 대한민국 경기 군포시 산본천로 **,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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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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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6.28 수리 (Accepted) 1-1-2013-0585449-36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7.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15778-59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9.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929444-12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9.29 수리 (Accepted) 1-1-2014-0929445-68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10.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18986-0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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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일을 따라 운행하는 열차와의 자력에 의해 발생하는 압력으로 전기 에너지를 발생시키고, 전기에너지를 이용하여 식별 정보를 전달하는 센싱 모듈; 및 상기 센싱 모듈로부터 상기 식별 정보를 전달받아 열차의 운행 정보를 추정하는 관제 서버를 포함하고, 상기 센싱 모듈은 상기 열차와의 자력에 의해 인가되는 압력으로 전기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자가발전 모듈; 및 상기 자가발전 모듈에서 발생되는 전기 에너지를 이용하여 상기 식별정보를 추출한 후, 상기 식별정보를 상기 관제 서버로 전달하는 송신부를 포함하며, 상기 자가발전 모듈은 상기 열차와 자력을 발생시키는 영구자석; 및 상기 영구자석과 상기 열차 사이의 자력에 의한 상기 영구자석의 압력에 의해 변형되면서 전기 에너지를 발생시키는 압전체를 포함하며, 상기 압전체는 상기 영구자석의 압력 방향에 면접되며, 상기 자가발전 모듈과의 자력이 증가되도록 상기 열차의 측면에 설치되는 자석부를 더 포함하며, 상기 자석부는 상기 열차에 N극과 S극이 교번되게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운행 정보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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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관제 서버는 상기 송신부로부터 상기 식별정보를 수신하는 수신부;상기 식별정보에 매칭된 상기 센싱 모듈의 위치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부; 및상기 수신부에서 수신된 상기 식별정보와 매칭되는 상기 센싱 모듈의 위치를 상기 데이터베이스부에서 읽어들여 상기 센싱 모듈의 위치를 토대로 상기 열차의 운행 정보를 추정하는 운행 정보 추정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운행 정보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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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운행 정보 추정부는 상기 식별정보와 매칭되는 상기 센싱 모듈의 위치를 상기 열차의 위치로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운행 정보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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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운행 정보 추정부는 상기 식별정보와 매칭되는 상기 센싱 모듈 간의 실제 거리 및 상기 식별정보를 추출한 시간차를 이용하여 상기 열차의 속도를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열차 운행 정보 추정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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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