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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행 차량과 변전소간의 동기화된 전력 데이터를 이용한 실시간 전차선로 임피던스 산출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01702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운행 차량과 변전소간의 동기화된 전력 데이터를 이용한 실시간 전차선로 임피던스 산출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전기철도의 교류(AC) 급전계통에서 운행하고 있는 차량의 전력 데이터와 변전소의 전력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취득하고, 동기화된 전력데이터를 기반으로 전차선로 임피던스를 실시간으로 산출하며, 산출된 전차선로 임피던스를 이용하여, 교류 급전계통 보호계전기의 보호 영역 설정 및 고장점 표정장치의 표정기능 설정에 활용할 수 있으며, 향후 교류 급전계통의 선로 조건 변화에도 쉽게 전차선로 임피던스를 예측하여 그 정보를 제공하도록 함에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급전모선의 전압정보와, 상행선/하행선의 전차선 및 급전선의 전류 정보를 계측하고, 계측된 전압 및 전류 정보와 시간정보를 포함하여 선로 임피던스 산출부로 전송하는 변전소 계측부; 차량의 전압 및 전류 정보를 계측하고, 계측된 전압 및 전류 정보와, 이동하는 차량의 시간정보 및 위치정보를 포함하여 선로 임피던스 산출부로 전송하는 차량 계측부; 및 상기 변전소 계측부 및 차량 계측부를 통해 계측된 정보를 시간정보에 따라 동기화하여, 동기화된 정보를 바탕으로 변전소 임피던스 및 차량 임피던스를 산출하고, 최종적인 거리별 선로 임피던스를 산출하는 선로 임피던스 산출부; 를 포함한다.
Int. CL G01R 27/02 (2006.01) G01R 27/16 (2006.01)
CPC G01R 27/16(2013.01) G01R 27/1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84029 (2013.07.17)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70932-0000 (2014.12.03)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12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7.17)
심사청구항수 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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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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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호성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2 김형철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3 창상훈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장안구
4 박영 대한민국 경기 안양시 동안구
5 신승권 대한민국 서울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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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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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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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7.17 수리 (Accepted) 1-1-2013-0643372-6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6.0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7.10 수리 (Accepted) 9-1-2014-0054440-1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7.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485725-0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9.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875076-13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9.16 수리 (Accepted) 1-1-2014-0875075-78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11.2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14553-7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급전모선의 전압정보와, 상행선/하행선의 전차선 및 급전선의 전류 정보를 계측하고, 계측된 전압 및 전류 정보와 시간정보를 포함하여 선로 임피던스 산출부(300)로 전송하는 변전소 계측부(100);차량의 전압 및 전류 정보를 계측하고, 계측된 전압 및 전류 정보와, 이동하는 차량의 시간정보 및 위치정보를 포함하여 선로 임피던스 산출부(300)로 전송하는 차량 계측부(200); 및상기 변전소 계측부(100) 및 차량 계측부(200)를 통해 계측된 정보를 시간정보에 따라 동기화하여, 동기화된 정보를 바탕으로 변전소 임피던스 및 차량 임피던스를 산출하고, 최종적인 거리별 선로 임피던스를 산출하는 선로 임피던스 산출부(300); 를 포함하되,상기 선로 임피던스 산출부(300)는,상기 변전소 계측부(100) 및 차량 계측부(200)로부터 전송된 시간정보를 바탕으로, 상기 변전소 계측부(100) 및 차량 계측부(200)를 통해 계측된 정보를 시간에 따라 동기화하는 동기화모듈(310);동기화된 정보를 바탕으로, 변전소 임피던스를 산출하는 변전소 임피던스 산출모듈(320);동기화된 정보를 바탕으로, 차량 임피던스를 산출하는 차량 임피던스 산출모듈(330); 및최종적으로 거리별 선로 임피던스를 산출하는 선로 임피던스 산출모듈(340);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상기 선로 임피던스 산출모듈(340)은, 단선 계통에서, 상기 변전소 임피던스 산출모듈(320)을 통해 산출된 변전소 임피던스와 차량 임피던스 산출모듈(330)을 통해 산출한 차량 임피던스와의 차로서, 선로 임피던스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행 차량과 변전소간의 동기화된 전력 데이터를 이용한 실시간 전차선로 임피던스 산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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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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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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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임피던스 산출모듈(330)은, 상행선 및 하행선 상하 타이방식의 복선 계통에서, 차량 임피던스의 크기에 무관하게 상행선의 선로 임피던스를 정확하게 산출하기 위해, 차량 임피던스 산출 시, 차량에서 계측된 전류가 아닌, 변전소에서 계측된 전류를 이용하여 차량 임피던스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행 차량과 변전소간의 동기화된 전력 데이터를 이용한 실시간 전차선로 임피던스 산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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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선로 임피던스 산출모듈(340)은, 차량의 운행에 따른 차량 임피던스와 무관하게, 거리별 선로 임피던스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행 차량과 변전소간의 동기화된 전력 데이터를 이용한 실시간 전차선로 임피던스 산출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