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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철도차량의 회생제동 전력을 이용한 주공기 압축기 동작 제어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2066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전기철도차량의 회생제동 전력을 이용한 주공기 압축기 동작 제어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전기철도차량의 회생제동시 만들어지는 회생제동 전력을, 전기철도차량에서 공기제동을 사용하는 주공기 압축기의 작동 전력으로 활용하여 동작을 제어하는 시스템 및 그 방법을 제공함에 그 목적이 있다.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주공기통의 압력을 계측하여 주공기 압축기 제어장치로 전달하는 주공기통 압력 계측장치; 추진제어장치로부터 발생된 회생제동 전력과 기 설정된 회생전력 최소 기준값을 비교하여 주공기 압축기의 동작을 제어하며, 주공기통의 압력과 주공기 압축기의 동작 상한 공기압력 설정치 및 동작 하한 공기압력 설정치를 각각 비교하여 주공기 압축기의 동작을 제어하는 주공기 압축기 제어장치; 전기철도차량의 보조전원장치로부터 회생제동 전력을 입력받으며, 입력된 회생제동 전력을 이용하여 상기 주공기 압축기 제어장치의 제어에 따라 동작하는 주공기 압축기; 및 상기 주공기 압축기 제어장치의 제어에 의해 주공기 압축기를 통해 공급되는 압축 공기량을 저장하고, 제동 공압제어회로로 공급하는 주공기통; 를 포함한다.
Int. CL B61H 11/10 (2006.01) B60L 7/10 (2006.01)
CPC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B60L 7/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36646 (2013.11.12)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498524-0000 (2015.02.26)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503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1.12)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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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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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배창한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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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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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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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1.12 수리 (Accepted) 1-1-2013-1027013-3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9.0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0.14 수리 (Accepted) 9-1-2014-0082196-69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10.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722114-64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2.18 수리 (Accepted) 1-1-2014-1233665-4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2.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1233666-9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15056-7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주공기통(400)의 압력을 계측하여 주공기 압축기 제어장치(200)로 전달하는 주공기통 압력 계측장치(100);추진제어장치(10)로부터 발생된 회생제동 전력과 기 설정된 회생전력 최소 기준값을 비교하여 주공기 압축기(300)의 동작을 제어하며, 주공기통(400)의 압력과 주공기 압축기(300)의 동작 상한 공기압력 설정치 및 동작 하한 공기압력 설정치를 각각 비교하여 주공기 압축기(300)의 동작을 제어하는 주공기 압축기 제어장치(200);전기철도차량의 보조전원장치(20)로부터 회생제동 전력을 입력받으며, 입력된 회생제동 전력을 이용하여 상기 주공기 압축기 제어장치(200)의 제어에 따라 동작하는 주공기 압축기(300); 및상기 주공기 압축기 제어장치(200)의 제어에 의해 주공기 압축기(300)를 통해 공급되는 압축 공기량을 저장하고, 제동 공압제어회로(30)로 공급하는 주공기통(400); 를 포함하되,상기 주공기 압축기 제어장치(200)는,추진제어장치(10)로부터 발생된 회생제동 전력을 측정하고, 측정된 회생제동 전력이 기 설정된 회생제동전력 최소 기준값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제 1 제어모듈(210); 및상기 주공기통 압력 계측장치(100)를 통해 계측된 주공기통(400)의 압력이 주공기 압축기(300)의 동작 상한 공기압력 설정치를 초과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며, 상기 주공기통 압력 계측장치(100)를 통해 계측된 주공기통(400)의 압력이 주공기 압축기(300)의 동작 하한 공기압력 설정치 미만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제 2 제어모듈(220);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차량의 회생제동 전력을 이용한 주공기 압축기 동작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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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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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제어모듈(210)은,회생제동 전력이 기 설정된 회생전력 최소 기준값을 초과할 경우, 상기 주공기 압축기(300)의 동작 상한 공기압력 설정치를 상승시키고, 주공기통(400)의 압축 공기량을 증가시키기 위하여 주공기 압축기(300)를 동작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차량의 회생제동 전력을 이용한 주공기 압축기 동작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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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제어모듈(220)은,계측된 주공기통(400)의 압력이 주공기 압축기(300)의 동작 상한 공기압력 설정치를 초과할 경우, 상기 주공기 압축기(300)의 압축 공기량을 증가시키기 위한 동작을 종료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차량의 회생제동 전력을 이용한 주공기 압축기 동작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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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제어모듈(220)은,계측된 주공기통(400)의 압력이 주공기 압축기(300)의 동작 하한 공기압력 설정치 미만일 경우, 상기 주공기통(400)의 압축 공기량을 증가시키기 위하여 주공기 압축기(300)를 동작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차량의 회생제동 전력을 이용한 주공기 압축기 동작 제어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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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주공기 압축기 제어장치(200)가 추진제어장치(10)로부터 발생된 회생제동 전력을 측정하는 단계;(b) 상기 주공기 압축기 제어장치(200)가 측정된 회생제동 전력이 기 설정된 회생제동전력 최소 기준값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c) 상기 (b) 단계의 판단결과, 회생제동 전력이 기 설정된 회생전력 최소 기준값을 초과할 경우, 상기 주공기 압축기 제어장치(200)가 주공기 압축기(300)의 동작 상한 공기압력 설정치를 상승시키는 단계;(d) 상기 주공기 압축기 제어장치(200)가 주공기통(400)의 압축 공기량을 증가시키기 위하여 주공기 압축기(300)를 동작시키는 단계; (e) 상기 주공기 압축기(300)가 보조전원장치(20)로부터 입력된 회생제동 전력을 이용하여 주공기 압축기 제어장치(200)의 제어에 따라 동작하는 단계;(f) 주공기통 압력 계측장치(100)가 주공기통(400)의 압력을 계측하는 단계;(g) 상기 주공기 압축기 제어장치(200)가 계측된 주공기통(400)의 압력이 주공기 압축기(300)의 동작 상한 공기압력 설정치를 초과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h) 상기 (g) 단계의 판단결과, 계측된 주공기통(400)의 압력이 주공기 압축기(300)의 동작 상한 공기압력 설정치를 초과할 경우, 상기 주공기 압축기 제어장치(200)가 주공기 압축기(300)의 압축 공기량을 증가시키기 위한 동작을 종료시키는 단계;(i) 상기 (b) 단계의 판단결과, 회생제동 전력이 기 설정된 회생전력 최소 기준값 이하일 경우, 상기 주공기통 압력 계측장치(100)가 주공기통(400)의 압력을 계측하는 단계;(j) 상기 주공기 압축기 제어장치(200)가 계측된 주공기통(400)의 압력이 주공기 압축기(300)의 동작 하한 공기압력 설정치 미만인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k) 상기 (j) 단계의 판단결과, 계측된 주공기통(400)의 압력이 주공기 압축기(300)의 동작 하한 공기압력 설정치 미만일 경우, 상기 주공기 압축기 제어장치(200)가 주공기 압축기(300)를 동작시키고, 상기 (f) 단계로 절차를 이행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차량의 회생제동 전력을 이용한 주공기 압축기 동작 제어 방법
7 7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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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항에 있어서,(l) 상기 (j) 단계의 판단결과, 계측된 주공기통(400)의 압력이 주공기 압축기(300)의 동작 하한 공기압력 설정치 이상일 경우, 상기 주공기 압축기 제어장치(200)가 프로세스를 종료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철도차량의 회생제동 전력을 이용한 주공기 압축기 동작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