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 시스템으로서,모바일 게임의 플레이를 위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이 설치된 모바일 기기(100); 및상기 모바일 기기(100)로부터 상기 모바일 게임에 의한 재활 운동 정보를 전송받는 미리 정해진 단말기(200)를 포함하되,상기 모바일 기기(100)는,환자의 상지 움직임에 따른 모바일 기기(100)의 움직임 정보를 수집하는 센서부(125);상기 센서부(125)가 수집한 모바일 기기(100)의 움직임 정보로부터 상기 모바일 게임의 게임 콘텐츠에 대한 컨트롤 신호를 생성하는 컨트롤부(130);상기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게임 콘텐츠에 따른 게임을 플레이하되, 상기 컨트롤부(130)에서 생성한 컨트롤 신호를 상기 플레이되는 게임에 실시간으로 적용하여 게임을 플레이하는 게임 모듈(135);상기 센서부(125)에서 수집한 상기 모바일 기기(100)의 움직임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환자의 상지 편마비에 대한 재활 운동 정보를 생성하는 운동 정보 생성부(140); 및상기 운동 정보 생성부(140)에서 생성한 재활 운동 정보를 상기 미리 정해진 단말기(200)에 전송하는 송신부(145)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 시스템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기기(100)는,b-stage(brainstorm stage)에 따라 구성되는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의 단계에 따라 분류된 게임 콘텐츠를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 시스템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기기(100)는,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의 단계를 설정하는 설정부(115)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 시스템
|
4 |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기기(100)는,의료 시스템으로부터 상기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의 단계를 포함하는 환자 정보를 수신하는 수신부(110)를 더 포함하며,상기 설정부(115)는, 상기 수신부(110)로부터 환자 정보를 전달받아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의 단계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 시스템
|
5 |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기기(100)는,상기 설정부(115)에서 설정한 단계의 재활 운동을 위한 게임 콘텐츠를 추출하는 검색부(12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 시스템
|
6 |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기기(100)는,상기 게임 모듈(135)에 의해 플레이되는 게임이 출력되며, 상기 게임 콘텐츠에 따른 재활 운동을 위해 상기 모바일 기기(100)의 사용 방법 정보를 출력하는 출력부(15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 시스템
|
7 |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기기(100)는,상기 게임 콘텐츠에 따른 재활 운동을 위해, 상기 모바일 기기(100)의 사용 방법에 따라 상기 환자의 손을 상기 모바일 기기(100)에 고정하는 손잡이부(155)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 시스템
|
8 |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운동 정보 생성부(140)는,상기 센서부(125)에서 수집한 상기 모바일 기기(100)의 움직임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환자의 상지 움직임을 정량화하여 상기 재활 운동 정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 시스템
|
9 |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미리 정해진 단말기(200)는, 환자 단말기, 환자 지인의 단말기 및 의료 센터 단말기 중 적어도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 시스템
|
10 |
10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바일 기기(100)가 상기 게임의 컨트롤러로 연동되어 게임을 플레이하며, 상기 모바일 기기(100)의 컨트롤부(130)에서 생성한 컨트롤 신호가 실시간으로 적용되어 플레이되는 게임이 출력되는 게임 출력기기(300)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 시스템
|
11 |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게임 출력기기(300)는,퍼스널 컴퓨터, 노트북, 스마트 TV 및 태블릿 PC 중 적어도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 시스템
|
12 |
12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이 설치된 모바일 기기(100)가,(1) 모바일 기기(100)에 구비된 센서부(125)를 이용하여, 환자의 상지 움직임에 따른 상기 모바일 기기(100)의 움직임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2) 상기 수집한 모바일 기기(100)의 움직임 정보로부터 모바일 게임의 게임 콘텐츠에 대한 컨트롤 신호를 생성하는 단계;(3) 상기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게임 콘텐츠에 따른 게임을 플레이하되, 상기 단계 (2)에서 생성한 컨트롤 신호를 상기 플레이되는 게임에 실시간으로 적용하여 게임을 플레이하는 단계;(4) 상기 단계 (1)에서 수집한 상기 모바일 기기(100)의 움직임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환자의 상지 편마비에 대한 재활 운동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 및(5) 상기 생성한 재활 운동 정보를 미리 정해진 단말기(200)에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 방법
|
13 |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1) 이전에는,상기 모바일 기기(100)가, b-stage(brainstorm stage)에 따라 구성되는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의 단계에 따라 분류된 게임 콘텐츠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 방법
|
14 |
14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1) 이전에는,(0) 상기 모바일 기기(100)가,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의 단계를 설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 방법
|
15 |
15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0) 이전에는,상기 모바일 기기(100)가, 의료 시스템으로부터 상기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의 단계를 포함하는 환자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며,상기 단계 (0)에서는, 상기 수신한 환자 정보를 이용하여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의 단계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 방법
|
16 |
16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0)과 상기 단계 (1) 사이에는,(a) 상기 모바일 기기(100)가, 상기 단계 (0)에서 설정한 단계의 재활 운동을 위한 게임 콘텐츠를 추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 방법
|
17 |
17
제16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a)와 상기 단계 (1) 사이에는,(b) 상기 모바일 기기(100)가, 상기 추출된 게임 콘텐츠에 따른 재활 운동을 위해 상기 모바일 기기(100)의 사용 방법을 안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 방법
|
18 |
18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4)에서는,상기 단계 (1)에서 수집한 상기 모바일 기기(100)의 움직임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환자의 상지 움직임을 정량화하여 상기 재활 운동 정보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 방법
|
19 |
19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3)에서는,상기 모바일 기기(100) 및 상기 모바일 기기(100)와 연동된 게임 출력기기(300)가, 상기 게임 콘텐츠에 따른 게임을 플레이하되, 상기 모바일 기기(100)가 생성한 컨트롤 신호를 상기 게임 출력기기(300)가 상기 플레이되는 게임에 실시간으로 적용하여 플레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 방법
|
20 |
20
제19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1) 이전에는,상기 모바일 기기(100)와 게임 출력기기(300)를 연동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게임을 이용한 상지 편마비 재활 운동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