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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실린더를 구비하며, 바이오가스 및 디젤 연료로 구동하는 혼소 엔진 본체;상기 혼소 엔진 본체 일측에 배치되며, 상기 엔진 실린더에 상기 바이오가스를 공급하는 가스 트레인 유닛;상기 가스 트레인 유닛과 연결되며, 상기 바이오가스의 공급량을 조절하면서 공급하는 가스 압력 조정기;상기 가스 트레인 유닛으로부터 유입되는 상기 바이오가스와 공기의 혼합비를 조절하고, 상기 바이오가스와 공기를 혼합하는 가스-공기 혼합부;상기 가스 압력 조정기와 상기 가스-공기 혼합부 사이에 배치되며, 상기 바이오가스의 공급량을 미세하게 조절하는 가스 유량 조절부;상기 가스-공기 혼합부와 연결되며, 상기 가스-공기 혼합부에서 공기와 혼합된 바이오가스를 상기 엔진 실린더 내부로 유입하는 급기부;상기 혼소 엔진 본체의 노킹을 검출하기 위한 노킹 센서와, 배기가스의 온도를 검출할 수 있는 배기가스 온도 센서와, 공연비를 검출할 수 있는 공연비 검출 센서와, 상기 급기부에 공급되는 공기-바이오가스의 압력을 검출할 수 있는 급기 압력 센서;상기 가스 트레인 유닛에서 상기 바이오가스의 공급량 및 상기 가스-공기 혼합부에서 상기 바이오가스와 상기 공기를 혼합량을 제어하는 혼소엔진 운전 제어부; 를 포함하며,상기 가스-공기 혼합부는 혼합부 케이싱의 내부에 상기 바이오 가스와 공기와 혼합되는 공간에 노즐 삽입관이 분리 가능하게 삽입되고, 상기 노즐 삽입관은 공기 흡입구에서 혼합부 토출구 방향으로 구경이 좁아지는 벤츄리 구조로 형성되며 그 목 부분의 외주면을 따라 복수의 혼합부 노즐이 형성되어, 상기 바이오 가스는 상기 혼합부 케이싱에 형성된 가스 흡입구에서 상기 노즐 삽입관의 외주면을 따라 형성된 복수의 상기 혼합부 노즐을 통해 내부로 유입되어 상기 공기와 혼합되고,상기 혼소엔진 운전 제어부는 상기 노킹 센서와 상기 배기가스 온도 센서를 통해 1차적으로 엔진의 불완전 연소 및 과부하로 인한 노킹이나 배기가스의 온도 조건을 설정값과 비교하여 바이오가스량을 감소시키거나 상기 가스 트레인 유닛의 가스압력 차단밸브를 차단시키거나, 혼소 운전 도중에 상기 공연비 검출 센서와 상기 급기 압력 센서를 통해 혼소 엔진의 회전수 및 디젤 운전 출력의 조건에서 벗어나지 않고 완전연소되도록 상기 가스 유량 조절부를 미세한 범위로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혼소 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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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가스 트레인 유닛은내부에 상기 바이오가스가 통과하는 유로가 형성된 파이프 본체;상기 파이프 본체에서 상기 바이오가스가 유입되는 일측에 배치되며, 상기 파이프 본체를 개방 또는 폐쇄하는 가스 유입 밸브;상기 가스 유입 밸브의 일측에 배치되며, 상기 파이프 본체로 유입된 상기 바이오가스의 압력을 강하하는 가스 감압부; 및상기 파이프 본체에서 상기 바이오가스가 유출되는 일측에 배치되며, 상기 파이프 본체를 개방 또는 폐쇄하는 가스 차단 밸브;를 포함하는 혼소 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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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가스-공기 혼합부는 그 내부로 유입되는 공기의 양을 조절하는 공기 유량 조절부를 포함하는 혼소 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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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혼소엔진 운전 제어부는상기 혼소 엔진 본체의 가동을 비상 정지하는 경우 상기 공기 유량 조절부에 신호를 보내 상기 가스-공기 혼합부로 공기의 유입을 차단하도록 제어하는 혼소 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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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가스 트레인 유닛은 상기 혼소 엔진 본체에 이격되어 배치되는 혼소 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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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혼소 엔진 본체에 연결되어 상기 혼소 엔진 본체에서 발생하는 기계적 에너지를 전달받아 전기적 에너지로 변환하는 발전기; 및 상기 발전기에서 보내진 발전 출력을 직류 신호로 바꾸어 주는 발전출력 변환기를 더 포함하는 혼소 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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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혼소 엔진 운전제어부는 상기 발전기에서 발생하는 출력과 비례하여 상기 바이오가스의 공급량을 제어하는 혼소 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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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혼소 엔진 운전제어부는 상기 발전기의 출력에 따른 신호를 상기 가스 유량 조절부로 보내어 상기 가스 유량 조절부를 제어하는 혼소 엔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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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의 혼소 엔진 본체와, 가스 트레인 유닛과, 가스 압력 조정기와, 가스-공기 혼합부와, 가스 유량 조절부와, 급기부와, 노킹 센서와, 배기가스 온도 센서와, 공연비 검출 센서와, 급기 압력 센서와, 혼소엔진 운전 제어부를 포함하는 혼소 엔진 시스템을 제어하는 혼소 엔진 시스템의 제어방법에 있어서,디젤 연료를 혼소 엔진 본체에 배치된 엔진 실린더에 공급하여 혼소 엔진에 시동을 거는 단계;상기 혼소 엔진 본체가 정격출력의 15~20%의 부하가 걸린 경우에 상기 엔진 실린더에 바이오가스를 공급하여 디젤 연료와 바이오 가스가 동시에 공급되는 혼소 운전 모드로 전환하는 단계;상기 혼소 엔진 본체에 연결되어 상기 혼소 엔진 본체에서 발생하는 기계적 에너지를 전달받아 전기적 에너지로 변환하는 발전기로부터 나오는 출력에 비례하여 상기 바이오가스의 공급량을 조절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혼소 운전 모드시에는 상기 노킹센서와 상기 배기가스 온도 센서를 통해 신호를 입력받아 1차적으로 엔진의 불완전 연소 및 과부하로 인한 노킹이나 배기가스의 온도 조건을 설정값과 비교하여 바이오가스량을 감소시키거나 상기 가스 트레인 유닛의 가스압력 차단밸브를 차단시키거나, 혼소 운전 도중에 상기 공연비 검출 센서와 상기 급기 압력 센서를 통해 신호를 입력받아 혼소 엔진의 회전수 및 디젤 운전 출력의 조건에서 벗어나지 않고 완전연소되도록 상기 가스 유량 조절부를 미세한 범위로 조절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혼소 엔진 시스템의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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