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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축 제어 견인차-트레일러 결합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2264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견인차-트레일러 결합 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 상세하게는 2축 제어를 이용하여 경사지에서 견인차량을 분리하지 않고 트레일러를 수평으로 정치할 수 있는 2축 제어 견인차-트레일러 결합 장치에 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르면, 경사지에서 트레일러 수평 정치시 견인차와 트레일러 분리를 위하여 운전자가 차에서 내려 킹핀과 오륜을 분리하고 연결된 공압 케이블과 전기신호 케이블을 분리하는 작업을 하지 않고 견인차 내부에서 원격으로 조작이 가능하다. 따라서 작업의 속도를 높일 수 있고 운전자의 작업 강도를 줄일 수 있다.
Int. CL B60D 1/00 (2006.01) B60D 1/24 (2006.01) B62D 53/00 (2006.01)
CPC B60D 1/26(2013.01) B60D 1/26(2013.01) B60D 1/2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40008218 (2014.01.23)
출원인 국방과학연구소
등록번호/일자 10-1441416-0000 (2014.09.11)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14110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4.01.23)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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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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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철현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전혁수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신상목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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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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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국방과학연구소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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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4.01.23 수리 (Accepted) 1-1-2014-0070784-16
2 [우선심사신청]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4.01.24 수리 (Accepted) 1-1-2014-0076753-41
3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우선심사신청]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2.06 수리 (Accepted) 9-1-2014-0007369-7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4.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250729-3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5.28 수리 (Accepted) 1-1-2014-0505171-2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5.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505172-76
8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14.06.02 불수리 (Non-acceptance) 1-1-2014-0519531-36
9 서류반려이유통지서
Notice of Reason for Return of Document
2014.06.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4-0100467-90
10 서류반려통지서
Notice for Return of Document
2014.07.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4-0127512-23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8.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89727-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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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견인 차량 몸체(140)상에 탑재 체결되어 X축으로 이동하는 오륜 슬라이더(111);상기 오륜 슬라이더(111)와 조립 체결되는 오륜(108);상기 오륜(108)의 상단면에 체결 조립되는 베이스 플레이트(107);상기 베이스 플레이트(107)의 일측에 기립되게 조립되는 메인 샤프트(102); 상기 메인 샤프트(102)와 조립되어 상기 메인 샤프트(102) 상에서 Z축으로 이동하며, 트레일러 몸체(130)와 조립 체결되는 이동 프레임(104); 및상기 베이스 플레이트(107)의 하단에 설치되며 상기 오륜(108)과 결합 체결되는 킹핀(109);을 포함하되, 상기 메인 샤프트(102)는 상기 견인 차량 몸체(140)와 상기 트레일러 몸체(130)간 연결을 위한 케이블이 통과되도록 내부에 중공이 형성되는 중공형 실린더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2축 제어 견인차-트레일러 결합 장치
2 2
삭제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케이블과 메인 샤프트(102)간의 간섭을 방지하도록 상기 메인 샤프트(102)에 내삽 설치되는 케이블 가이드(101)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축 제어 견인차-트레일러 결합 장치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이동 프레임(104)은 X자 프레임이며, 상기 메인 샤프트(102)를 이동후 상기 Z축상에서 고정하는 Z축 잠금 블록(106)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축 제어 견인차-트레일러 결합 장치
5 5
제 4 항에 있어서,상기 Z축 잠금 블록(106)은 Z축 유압 실린더 및 상기 Z축 유압 실린더의 피스톤 말단에 결합되는 잠금기로 이루어지며, 상기 잠금기는 상기 메인 샤프트(102)의 일측에 형성되는 가공홈에 끼워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축 제어 견인차-트레일러 결합 장치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이동 프레임(104)의 상측에 설치되어 상기 메인 샤프트(102)의 뒤틀림을 방지하는 메인 샤프트 가이드(103)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축 제어 견인차-트레일러 결합 장치
7 7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견인 차량 몸체(140)에 결합되어 상기 오륜 슬라이더(111)가 이동되도록 하는 슬라이더 받침대(112)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축 제어 견인차-트레일러 결합 장치
8 8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오륜 슬라이더(111)는 상기 슬라이더 받침대(112) 및 상기 오륜 슬라이더(111)의 이동후 고정하는 X축 잠금 유압 실린더(11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축 제어 견인차-트레일러 결합 장치
9 9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슬라이더 받침대(112)는 상기 오륜 슬라이더(111)의 이동후 원위치 복원을 위한 X축 원위치 유압 실린더(113)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2축 제어 견인차-트레일러 결합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