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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중용량 압축기

  • 기술번호 : KST2015024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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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소정의 편심부재를 이용하며, 상기 편심부재와 함께 작동하는 부품들 사이의 상대운동을 방지하는 이중용량 압축기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일정 회전방향에 대해 역회전 가능한 모터 및 상기 모터에 삽입되는 크랭크샤프트를 포함하는 동력 발생부; 소정크기의 실린더, 상기 실린더내에 위치되는 피스톤, 및 상기 피스톤과 연결되는 커넥팅로드를 포함하는 압축부; 상기 크랭크샤프트의 상단부에 이의 중심에 편심되게 형성되는 크랭크 핀; 상기 크랭크 핀의 외주면상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내주면 및 상기 커넥팅 로드의 끝단이 회전가능하게 결합되는 외주면을 가지며, 상기 모터 회전방향에 따라 재배열됨으로서 상기 크랭크 핀 및 커넥팅로드사이의 유효 편심량을 변화시키는 편심 슬리브; 그리고 상기 크랭크 핀내에 위치되며, 상기 모터의 시계방향 및 반시계 방향의 회전 둘 다에 있어서 상기 편심 슬리브를 상기 크랭크 핀에 완전하게 구속시키는 고정부재로 이루어지는 이중용량 압축기를 제공한다. 이중용량, 편심 슬리브, 고정부재, 상대회전
Int. CL F04B 39/00 (2006.01)
CPC F04B 49/126(2013.01) F04B 49/126(2013.01) F04B 49/126(2013.01) F04B 49/12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10064083 (2001.10.17)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0793773-0000 (2008.01.04)
공개번호/일자 10-2003-0032352 (2003.04.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801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2.24)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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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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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기주 대한민국 경상남도창원시
2 김종봉 대한민국 경상남도창원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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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심창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 현대빌딩 *층 (잠실동)(KBK특허법률사무소)
2 김용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 (잠실현대빌딩 *층)(특허법인(유한)케이비케이)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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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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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1.10.17 수리 (Accepted) 1-1-2001-0266353-9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2.10.22 수리 (Accepted) 4-1-2002-5030566-15
3 출원인변경신고서
Applicant change Notification
2003.02.21 무효 (Invalidation) 1-1-2003-5033061-72
4 보정통지서
Request for Amendment
2003.03.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3-0015119-64
5 출원인변경신고서
Applicant change Notification
2003.03.11 수리 (Accepted) 1-1-2003-5046569-57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10.16 수리 (Accepted) 4-1-2003-0055522-32
7 출원심사청구서
Request for Examination
2006.02.24 수리 (Accepted) 1-1-2006-0136986-92
8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1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9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1.15 수리 (Accepted) 9-1-2007-0004142-66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02.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095194-23
11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7.04.17 수리 (Accepted) 1-1-2007-0291461-15
12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7.04.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291459-23
13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7.08.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443684-13
14 명세서 등 보정서(심사전치)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07.09.13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7-1-2007-0037366-80
1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10.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558392-49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8.08 수리 (Accepted) 4-1-2008-5128387-76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4.27 수리 (Accepted) 4-1-2009-5080835-50
1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03 수리 (Accepted) 4-1-2009-0023850-26
1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2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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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4
일정 회전방향에 대해 역회전 가능한 모터 및 상기 모터에 삽입되는 크랭크샤프트를 포함하는 동력 발생부; 소정크기의 실린더, 상기 실린더내에 위치되는 피스톤, 및 상기 피스톤과 연결되는 커넥팅로드를 포함하는 압축부;상기 크랭크샤프트의 상단부에 이의 중심에 편심되게 형성되는 크랭크 핀;상기 크랭크 핀의 외주면상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내주면 및 상기 커넥팅 로드의 끝단이 회전가능하게 결합되는 외주면을 가지며, 상기 모터 회전방향에 따라 재배열됨으로써 상기 크랭크 핀 및 커넥팅로드사이의 유효 편심량을 변화시키는 편심 슬리브; 그리고상기 크랭크 핀내에 위치되며, 상기 모터의 시계방향 및 반시계 방향의 회전 둘 다에 있어서 원심력에 의해 이동하여 상기 편심 슬리브에 삽입됨으로써 상기 편심 슬리브를 상기 크랭크 핀에 완전하게 구속시키는 고정부재를 구비하고,상기 크랭크 핀이 중공축 형태를 가지며 상기 고정부재를 이동가능하게 수용하는 장착부를 포함하고, 상기 고정부재 장착부가 상기 크랭크 핀 벽체에 서로 대향되게 형성되는 한 쌍의 관통공으로 형성되어, 상기 각 변화된 유효 편심량에 의해 피스톤 변위를 변화시켜 서로 다른 압축용량을 가지며, 상기 모터 회전방향에 상관없이 상기 고정부재에 의해 상기 크랭크 핀 및 편심 슬리브 사이의 작동중 상대운동이 실질적으로 방지되는 이중용량 압축기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고정부재 장착부가 상기 크랭크 핀 벽체의 소정 위치로부터 상부끝단까지 연장되는 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용량 압축기
6 6
일정 회전방향에 대해 역회전 가능한 모터 및 상기 모터에 삽입되는 크랭크샤프트를 포함하는 동력 발생부; 소정크기의 실린더, 상기 실린더내에 위치되는 피스톤, 및 상기 피스톤과 연결되는 커넥팅로드를 포함하는 압축부;상기 크랭크샤프트의 상단부에 이의 중심에 편심되게 형성되는 크랭크 핀;상기 크랭크 핀의 외주면상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내주면 및 상기 커넥팅 로드의 끝단이 회전가능하게 결합되는 외주면을 가지며, 상기 모터 회전방향에 따라 재배열됨으로써 상기 크랭크 핀 및 커넥팅로드사이의 유효 편심량을 변화시키는 편심 슬리브; 그리고상기 크랭크 핀내에 위치되며, 상기 모터의 시계방향 및 반시계 방향의 회전 둘 다에 있어서 원심력에 의해 이동하여 상기 편심 슬리브에 삽입됨으로써 상기 편심 슬리브를 상기 크랭크 핀에 완전하게 구속시키는 고정부재를 구비하고,상기 편심 슬리브는 내주면으로부터 외주면을 향해 반경방향으로 각각 연장되는 두 개의 홈을 포함하여,상기 각 변화된 유효 편심량에 의해 피스톤 변위를 변화시켜 서로 다른 압축용량을 가지며, 상기 모터 회전방향에 상관없이 상기 고정부재에 의해 상기 크랭크 핀 및 편심 슬리브 사이의 작동중 상대운동이 실질적으로 방지되는 이중용량 압축기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두 개의 홈이 상기 크랭크 핀 중심과 상기 편심 슬리브의 중심을 지나는 연장선상에 서로 대향되게 배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용량 압축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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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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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11
일정 회전방향에 대해 역회전 가능한 모터 및 상기 모터에 삽입되는 크랭크샤프트를 포함하는 동력 발생부; 소정크기의 실린더, 상기 실린더내에 위치되는 피스톤, 및 상기 피스톤과 연결되는 커넥팅로드를 포함하는 압축부;상기 크랭크샤프트의 상단부에 이의 중심에 편심되게 형성되는 크랭크 핀;상기 크랭크 핀의 외주면상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내주면 및 상기 커넥팅 로드의 끝단이 회전가능하게 결합되는 외주면을 가지며, 상기 모터 회전방향에 따라 재배열됨으로써 상기 크랭크 핀 및 커넥팅로드사이의 유효 편심량을 변화시키는 편심 슬리브; 그리고상기 크랭크 핀내에 위치되며, 상기 모터의 시계방향 및 반시계 방향의 회전 둘 다에 있어서 원심력에 의해 이동하여 상기 편심 슬리브에 삽입됨으로써 상기 편심 슬리브를 상기 크랭크 핀에 완전하게 구속시키는 고정부재를 구비하며, 상기 고정부재는 정지시 전체적으로 상기 크랭크 핀내에 위치되며 작동중 상기 편심 슬리브와 맞물리도록 적어도 일부가 크랭크 핀 외부로 돌출되며, 상기 중실형 크랭크 핀내에서 원심력 작용방향으로 따라 상기 크랭크 핀 외부로 돌출되는 일직선 단순 핀으로 형성되어, 상기 각 변화된 유효 편심량에 의해 피스톤 변위를 변화시켜 서로 다른 압축용량을 가지며, 상기 모터 회전방향에 상관없이 상기 고정부재에 의해 상기 크랭크 핀 및 편심 슬리브사이의 작동중 상대운동이 실질적으로 방지되는 이중용량 압축기
12 12
일정 회전방향에 대해 역회전 가능한 모터 및 상기 모터에 삽입되는 크랭크샤프트를 포함하는 동력 발생부; 소정크기의 실린더, 상기 실린더내에 위치되는 피스톤, 및 상기 피스톤과 연결되는 커넥팅로드를 포함하는 압축부;상기 크랭크샤프트의 상단부에 이의 중심에 편심되게 형성되는 크랭크 핀;상기 크랭크 핀의 외주면상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내주면 및 상기 커넥팅 로드의 끝단이 회전가능하게 결합되는 외주면을 가지며, 상기 모터 회전방향에 따라 재배열됨으로써 상기 크랭크 핀 및 커넥팅로드사이의 유효 편심량을 변화시키는 편심 슬리브; 그리고상기 크랭크 핀내에 위치되며, 상기 모터의 시계방향 및 반시계 방향의 회전 둘 다에 있어서 원심력에 의해 이동하여 상기 편심 슬리브에 삽입됨으로써 상기 편심 슬리브를 상기 크랭크 핀에 완전하게 구속시키는 고정부재를 구비하며, 상기 고정부재는 정지시 전체적으로 상기 크랭크 핀내에 위치되며 작동중 상기 편심 슬리브와 맞물리도록 적어도 일부가 크랭크 핀 외부로 돌출되고, 작동중 원심력방향으로 상기 크랭크 핀 외부로 돌출되는 제 1 돌출부; 상기 제 1 돌출부와 반대방향으로 형성되며 작동중에도 상기 장착부내에 위치되는 제 2 돌출부; 그리고 상기 크랭크 핀 외부로 돌출되지 않도록 상기 제 2 돌출부 길이를 한정하는 스토퍼를 포함하여, 상기 각 변화된 유효 편심량에 의해 피스톤 변위를 변화시켜 서로 다른 압축용량을 가지며, 상기 모터 회전방향에 상관없이 상기 고정부재에 의해 상기 크랭크 핀 및 편심 슬리브사이의 작동중 상대운동이 실질적으로 방지되는 이중용량 압축기
13 13
제 12 항에 있어서, 상기 스토퍼의 크랭크 핀 접촉면이 상기 크랭크 핀 내주면과 일치하는 형상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중용량 압축기
14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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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15
일정 회전방향에 대해 역회전 가능한 모터 및 상기 모터에 삽입되는 크랭크샤프트를 포함하는 동력 발생부;소정크기의 실린더, 상기 실린더내에 위치되는 피스톤, 및 상기 피스톤과 연결되는 커넥팅로드를 포함하는 압축부;상기 크랭크샤프트의 상단부에 이의 중심에 편심되게 형성되는 크랭크 핀;상기 크랭크 핀의 외주면상에 회전 가능하게 결합되는 내주면 및 상기 커넥팅 로드의 끝단이 회전가능하게 결합되는 외주면을 가지며, 상기 모터 회전방향에 따라 재배열됨으로써 상기 크랭크 핀 및 커넥팅로드사이의 유효 편심량을 변화시키는 편심 슬리브; 그리고상기 크랭크 핀내에 위치되며, 상기 모터의 시계방향 및 반시계 방향의 회전 둘 다에 있어서 원심력에 의해 이동하여 상기 편심 슬리브에 삽입됨으로써 상기 편심 슬리브를 상기 크랭크 핀에 완전하게 구속시키는 고정부재와,작동정지시 상기 돌출된 고정부재를 크랭크 핀 내부로 복원시키는 탄성부재를 포함하고, 상기 탄성부재가 단순 핀형태의 고정부재가 사용되는 경우 상기 편심슬리브의 홈들내에 각각 삽입됨으로써,상기 각 변화된 유효 편심량에 의해 피스톤 변위를 변화시켜 서로 다른 압축용량을 가지며, 상기 모터 회전방향에 상관없이 상기 고정부재에 의해 상기 크랭크 핀 및 편심 슬리브사이의 작동중 상대운동이 실질적으로 방지되는 이중용량 압축기
16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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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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