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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포그라운드와 2차원 백그라운드 결합 방법 및 3차원어플리케이션 엔진

  • 기술번호 : KST2015025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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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공지된 2차원 백그라운드와 결합한 어플리케이션 오브젝트들의 자동 입체적인 풀-패럴랙스 3차원 영상의 시각화를 제공하는 상호 작용의 어플리케이션 엔진에 관한 것이다. 상기 엔진은 어플리케이션 공간 내의 임의의 포지션에서 어플리케이션 오브젝트들의 3D 시각화를 위한 소스 데이터로서 오브젝트 위치(localization)의 키 포인트에 해당하는 제한된 임시 랜더된 텍스쳐 셋트를 사용하는 3D 영상의 랜더링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상기 3D 시각화는 인테그랄 포토그라피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3D 시각화, 랜더링
Int. CL G06T 3/00 (2011.01) G06T 11/00 (2011.01)
CPC G06T 17/20(2013.01) G06T 17/20(2013.01) G06T 17/2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20016502 (2002.03.26)
출원인 주식회사 엘지이아이
등록번호/일자 10-0893855-0000 (2009.04.10)
공개번호/일자 10-2003-0077680 (2003.10.0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04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3.26)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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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엘지이아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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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두드니코프세르게이 러시아 러시아St.피터스버그**
2 고렐릭세르게이 러시아 러시아St.피터스버그**
3 체르넨코발레리 러시아 러시아St.피터스버그**
4 페도로프알렉산더 러시아 러시아St.피터스버그**
5 카클릿안톤 러시아 러시아St.피터스버그**
6 쿠즈네츠소프에브게니 러시아 러시아St.피터스버그**
7 포포프알렉산더 러시아 러시아St.피터스버그**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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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심창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 현대빌딩 *층 (잠실동)(KBK특허법률사무소)
2 김용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 (잠실현대빌딩 *층)(특허법인(유한)케이비케이)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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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엘지이아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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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2.03.26 수리 (Accepted) 1-1-2002-0089035-67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2.10.22 수리 (Accepted) 4-1-2002-5030566-15
3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7.03.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236166-27
4 출원심사청구서
Request for Examination
2007.03.26 수리 (Accepted) 1-1-2007-0236168-18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1.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2.13 수리 (Accepted) 9-1-2008-0007180-40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9.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475625-58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11.10 수리 (Accepted) 1-1-2008-0776456-18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11.1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776455-73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633341-59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2.05 수리 (Accepted) 1-1-2009-0072529-75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2.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072528-29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03.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110952-0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어플리케이션 오브젝트들의 자동 입체적인(autostereoscopic) 풀-패럴랙스 3차원 영상의 복구를 제공하는 PC 기반의 상호 작용의 리얼 타임 어플리케이션을 갖는 3차원 포그라운드와 2차원 백그라운드의 결합 방법에 있어서,라이브 어플리케이션 씬을 입력받는 단계;상기 라이브 어플리케이션 씬 내의 오브젝트를 3D 오브젝트로 시각화할 것인지를 판별하는 단계;상기 판별결과, 상기 오브젝트를 3D 오브젝트로 시각화하지 않는다면, 상기 오브젝트의 다각형 메쉬를 상기 오브젝트의 텍스쳐로 매핑하여 랜더링처리하고, 상기 오브젝트를 3D 오브젝트로 시각화한다면, 미리 렌더링된 마이크로 영상 세트의 소스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오브젝트의 다각형 메쉬를 단일 직사각형으로 변환하고, 상기 단일 직사각형을 상기 오브젝트의 텍스쳐로 매핑하여 랜더링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포그라운드와 2차원 백그라운드의 결합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어플리케이션 오브젝트들의 3차원 영상의 복구는 상호 작용의 리얼 타임 어플리케이션을 갖는 인테그랄 포토그라피 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결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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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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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단순 직사각형을 상기 오브젝트의 텍스쳐로 매핑하여 랜더링처리하는 단계는,상기 오브젝트를 3D 오브젝트로 시각화한다면, 상기 오브젝트의 포지션이 하나의 키 포지션인지를 판별하는 단계;상기 판별결과, 상기 오브젝트의 포지션이 하나의 키 포지션이라면, 상기 미리 렌더링된 마이크로 영상 세트의 소스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오브젝트의 다각형 메쉬를 단일 직사각형으로 변환하고, 상기 단일 직사각형을 상기 오브젝트의 텍스쳐로 매핑하여 랜더링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결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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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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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8
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판별결과, 상기 오브젝트의 포지션이 하나의 키 포지션이 아니라면, 상기 현재 오브젝트의 포지션에 해당하는 단일 직사각형을 형성하기 위한 하나의 소스로서, 상기 현재 오브젝트의 포지션으로부터 가장 근접한 어플리케이션 오브젝트의 키 포지션에 해당하는 직사각형들의 세트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생성된 직사각형들의 세트를 중첩하여 상기 현재 오브젝트 포지션에 해당하는 단일 직사각형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오브젝트의 다각형 메쉬를 상기 생성된 단일 직사각형으로 변환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결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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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10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오브젝트의 다각형 메쉬를 단일 직사각형으로 변환(replacement)하는 것은,3D 어플리케이션 오브젝트로서 시각화되어질 오브젝트의 임의의 비임시적인 랜더된 포지션에 해당하는 마이크로 영상 셋트를 형성하기 위해, 현재의 임의의 오브젝트 포지션에 가장 근접한 어플리케이션 오브젝트의 키 포지션에 해당하는 텍스쳐를 블렌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결합 방법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상기 임의의 포지션으로 제한된 어플리케이션 오브젝트의 3D 이미지의 시각화를 위해, 중간 어플리케이션 오브젝트의 포지션에 해당하는 직사각형에 대한 텍스쳐 비트맵으로 상기 블렌드된 마이크로 영상 셋트를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결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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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13
어플리케이션 오브젝트들의 자동 입체적인(autostereoscopic) 풀-패럴랙스 3차원 영상의 복구를 제공하는 PC 기반의 상호 작용의 리얼 타임 어플리케이션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매체에 있어서,라이브 어플리케이션 씬을 입력받는 단계와,상기 라이브 어플리케이션 씬 내의 오브젝트를 3D 오브젝트로 시각화할 것인지를 판별하는 단계와,상기 판별결과, 상기 오브젝트를 3D 오브젝트로 시각화하지 않는다면, 상기 오브젝트의 다각형 메쉬를 상기 오브젝트의 텍스쳐로 매핑하여 랜더링처리하고, 상기 오브젝트를 3D 오브젝트로 시각화한다면, 미리 렌더링된 마이크로 영상 세트의 소스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오브젝트의 다각형 메쉬를 단일 직사각형으로 변환하고, 상기 단일 직사각형을 상기 오브젝트의 텍스쳐로 매핑하여 랜더링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수행하기 위한 어플리케이션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매체
14 14
제 13 항에 있어서,어플리케이션 오브젝트들의 3차원 영상의 복구를 제공하는 것은 인테그랄 포토그라피 기술을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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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 16
제 13 항에 있어서,상기 단순 직사각형을 상기 오브젝트의 텍스쳐로 매핑하여 랜더링처리하는 단계는,상기 오브젝트를 3D 오브젝트로 시각화한다면, 상기 오브젝트의 포지션이 하나의 키 포지션인지를 판별하는 단계;상기 판별결과, 상기 오브젝트의 포지션이 하나의 키 포지션이라면, 상기 미리 렌더링된 마이크로 영상 세트의 소스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오브젝트의 다각형 메쉬를 단일 직사각형으로 변환하고, 상기 단일 직사각형을 상기 오브젝트의 텍스쳐로 매핑하여 랜더링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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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 항에 있어서,상기 판별결과, 상기 오브젝트의 포지션이 하나의 키 포지션이 아니라면, 상기 현재 오브젝트의 포지션에 해당하는 단일 직사각형을 형성하기 위한 하나의 소스로서, 상기 현재 오브젝트의 포지션으로부터 가장 근접한 어플리케이션 오브젝트의 키 포지션에 해당하는 직사각형들의 셋트를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생성된 직사각형들의 세트를 중첩하여 상기 현재 오브젝트 포지션에 해당하는 단일 직사각형을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오브젝트의 다각형 메쉬를 상기 생성된 단일 직사각형으로 변환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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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6 항에 있어서, 상기 오브젝트의 다각형 메쉬를 단일 직사각형으로 변환(replacement)하는 것은,상기 현재의 임의의 오브젝트 포지션에 가장 근접한 어플리케이션 오브젝트의 키 포지션에 해당하는 텍스쳐를 블렌딩하여, 3D 어플리케이션 오브젝트로서 시각화되어질 오브젝트의 임의의 비임시적인 랜더된 포지션에 해당하는 마이크로 영상 셋트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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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