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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복동식 압축기의 운전제어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258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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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왕복동식 압축기의 운전제어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모터 전류의 크기 및 모터 전류와 스트로크의 위상차로 스트로크 편차를 연산하여 그 스트로크 편차를 보정함으로써, 부하에 상관없이 일정한 스트로크를 유지하도록 하여 시스템 효율을 향상시키도록 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모터에 인가되는 전압 및 전류와 모터 파라미터로 스트로크 추정치를 연산하는 스트로크 추정수단과; 상기 스트로크 추정치와 상기 모터 전류 및 기준 전류를 이용하여 편차 보정 스트로크를 연산하는 편차 보정 스트로크 연산수단과; 상기 편차 보정 스트로크와 스트로크 지령치를 비교하여 스트로크 지령 보정치를 가감하여 스트로크 지령치를 결정하는 스트로크 지령치 결정수단과; 상기 스트로크 지령치와 스트로크 추정치를 비교하여 그에 따라 모터에 인가되는 전압을 가변하여 스트로크를 제어하는 스트로크 제어수단을 포함하여 구성한다.
Int. CL F04B 49/06 (2006.01) F04B 49/12 (2006.01)
CPC F04B 49/065(2013.01) F04B 49/065(2013.01) F04B 49/065(2013.01) F04B 49/065(2013.01) F04B 49/065(2013.01) F04B 49/065(2013.01) F04B 49/0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20057914 (2002.09.24)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0480114-0000 (2005.03.22)
공개번호/일자 10-2004-0026445 (2004.03.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040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2.09.24)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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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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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재유 대한민국 경기도광명시
2 이철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동작구
3 성지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금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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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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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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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2.09.24 수리 (Accepted) 1-1-2002-0311376-1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10.16 수리 (Accepted) 4-1-2003-0055522-32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4.07.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4.08.13 수리 (Accepted) 9-1-2004-0046807-89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4.09.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366545-21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4.10.29 수리 (Accepted) 1-1-2004-0500616-39
7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4.10.2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4-0500617-85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0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022882-6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8.08 수리 (Accepted) 4-1-2008-5128387-7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4.27 수리 (Accepted) 4-1-2009-5080835-5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03 수리 (Accepted) 4-1-2009-0023850-2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왕복동식 압축기에 있어서, 모터에 인가되는 전압 및 전류와 모터 파라미터로 스트로크 추정치를 연산하는 스트로크 추정수단과; 상기 스트로크 추정치와 상기 모터 전류 및 기준 전류를 이용하여 편차 보정 스트로크를 연산하는 편차 보정 스트로크 연산수단과; 상기 편차 보정 스트로크와 스트로크 지령치를 비교하여 스트로크 지령 보정치를 가감하여 스트로크 지령치를 결정하는 스트로크 지령치 결정수단과; 상기 스트로크 지령치와 스트로크 추정치를 비교하여 그에 따라 모터에 인가되는 전압을 가변하여 스트로크를 제어하는 스트로크 제어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왕복동식 압축기의 운전제어장치
1 1
왕복동식 압축기에 있어서, 모터에 인가되는 전압 및 전류와 모터 파라미터로 스트로크 추정치를 연산하는 스트로크 추정수단과; 상기 스트로크 추정치와 상기 모터 전류 및 기준 전류를 이용하여 편차 보정 스트로크를 연산하는 편차 보정 스트로크 연산수단과; 상기 편차 보정 스트로크와 스트로크 지령치를 비교하여 스트로크 지령 보정치를 가감하여 스트로크 지령치를 결정하는 스트로크 지령치 결정수단과; 상기 스트로크 지령치와 스트로크 추정치를 비교하여 그에 따라 모터에 인가되는 전압을 가변하여 스트로크를 제어하는 스트로크 제어수단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왕복동식 압축기의 운전제어장치
2 2
제1 항에 있어서, 편차 보정 스트로크 연산수단은, 하기의 수학식을 이용하여 편차 보정 스트로크를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왕복동식 압축기의 운전제어장치
2 2
제1 항에 있어서, 편차 보정 스트로크 연산수단은, 하기의 수학식을 이용하여 편차 보정 스트로크를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왕복동식 압축기의 운전제어장치
3 3
제2 항에 있어서, 편차 보정상수(α)는, 모터전류의 크기와 스트로크 사이의 관계에 의해 유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왕복동식 압축기의 운전제어장치
3 3
제2 항에 있어서, 편차 보정상수(α)는, 모터전류의 크기와 스트로크 사이의 관계에 의해 유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왕복동식 압축기의 운전제어장치
4 4
제1 항에 있어서, 편차 보정 스트로크 연산수단은, 하기의 수학식을 이용하여 편차 보정 스트로크를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왕복동식 압축기의 운전제어장치
4 4
제1 항에 있어서, 편차 보정 스트로크 연산수단은, 하기의 수학식을 이용하여 편차 보정 스트로크를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왕복동식 압축기의 운전제어장치
5 5
제4 항에 있어서, 편차 보정상수(α)는, 위상차(모터전류와 스트로크)와 스트로크 사이의 관계에 의해 유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왕복동식 압축기의 운전제어장치
5 5
제4 항에 있어서, 편차 보정상수(α)는, 위상차(모터전류와 스트로크)와 스트로크 사이의 관계에 의해 유추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왕복동식 압축기의 운전제어장치
6 6
제1 항에 있어서, 스트로크 지령치 결정부는, 편차 보정 스트로크가 현재 스트로크 지령치 보다 크면, 그 현재 스트로크 지령치에 스트로크 지령 보정치를 가산하여 스트로크 지령치를 결정하고, 편차 보정 스트로크가 현재 스트로크 지령치 보다 작으면, 현재 스트로크 지령치에 스트로크 지령 보정치를 감산하여 스트로크 지령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왕복동식 압축기의 운전제어장치
6 6
제1 항에 있어서, 스트로크 지령치 결정부는, 편차 보정 스트로크가 현재 스트로크 지령치 보다 크면, 그 현재 스트로크 지령치에 스트로크 지령 보정치를 가산하여 스트로크 지령치를 결정하고, 편차 보정 스트로크가 현재 스트로크 지령치 보다 작으면, 현재 스트로크 지령치에 스트로크 지령 보정치를 감산하여 스트로크 지령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왕복동식 압축기의 운전제어장치
7 6
제1 항에 있어서, 스트로크 지령치 결정부는, 편차 보정 스트로크가 현재 스트로크 지령치 보다 크면, 그 현재 스트로크 지령치에 스트로크 지령 보정치를 가산하여 스트로크 지령치를 결정하고, 편차 보정 스트로크가 현재 스트로크 지령치 보다 작으면, 현재 스트로크 지령치에 스트로크 지령 보정치를 감산하여 스트로크 지령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왕복동식 압축기의 운전제어장치
7 6
제1 항에 있어서, 스트로크 지령치 결정부는, 편차 보정 스트로크가 현재 스트로크 지령치 보다 크면, 그 현재 스트로크 지령치에 스트로크 지령 보정치를 가산하여 스트로크 지령치를 결정하고, 편차 보정 스트로크가 현재 스트로크 지령치 보다 작으면, 현재 스트로크 지령치에 스트로크 지령 보정치를 감산하여 스트로크 지령치를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왕복동식 압축기의 운전제어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