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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후진 개선 추측항법

  • 기술번호 : KST20150288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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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차량의 후진 개선 추측항법에 대해 개시된다. 개시된 본 발명에 따른 차량의 후진 개선 추측항법은, 차량의 후진 신호의 입력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와; 상기 차량의 후진 신호가 입력되면, 차량이 GPS의 유효 위치 내에 존재하는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와; 상기 차량이 GPS의 유효 위치 내에 존재하면, GPS의 각도를 배제하고, GPS의 위치를 추출하는 단계와; 상기 후진 GPS 위치와 데드레코닝을 통합한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차량의 현재 위치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점에 그 특징이 있다. 본 발명에 따른 차량의 후진 개선 추측항법은, GPS+데드레코닝 시스템에 있어서 위치생성모듈의 차량 후진 시에 발생할 수 있는 위치오류를 줄임으로서 위치정보의 정확성과 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다. 데드레코닝, GPS
Int. CL G08G 1/0968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30058874 (2003.08.25)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0518852-0000 (2005.09.26)
공개번호/일자 10-2005-0021721 (2005.03.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093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08.25)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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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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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일수 대한민국 서울특별시노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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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허용록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 *층 (역삼동, 현죽빌딩)(선영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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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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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08.25 수리 (Accepted) 1-1-2003-0314303-5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3.10.16 수리 (Accepted) 4-1-2003-0055522-32
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08.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433578-12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8.08 수리 (Accepted) 4-1-2008-5128387-7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4.27 수리 (Accepted) 4-1-2009-5080835-50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03 수리 (Accepted) 4-1-2009-0023850-2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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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후진 신호의 입력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와; 상기 차량의 후진 신호가 입력되면, 차량이 GPS의 유효 위치내에 존재하는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와; 상기 차량이 GPS의 유효 위치내에 존재하면, GPS의 각도를 배제하고, GPS의 위치를 추출하는 단계와; 상기 후진 GPS 위치와 데드레코닝을 통합한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차량의 현재 위치를 추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후진 개선 추측항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의 후진 신호의 입력여부를 판단하는 단계에서 차량의 후진 신호가 입력되지 않으면, 전진으로 판단하여 전진 GPS 위치와 데드레코닝을 통합한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차량의 현재 위치를 추정하는 단계가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후진 개선 추측항법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이 GPS의 유효 위치내에 존재하지 않으면, 후진 GPS 위치와 데드레코닝을 통합한 알고리즘을 적용하는 단계가 수행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후진 개선 추측항법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후진 GPS + 데드레코닝 통합 알고리즘은 P DR (k) = P DR (k-1) + v reverse (k)ㆍ Δt 자립항법 방정식을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후진 개선 추측항법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전진 GPS + 데드레코닝 통합 알고리즘은 P DR (k) = P DR (k-1) + v forward (k)ㆍ Δt 자립항법 방정식을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후진 개선 추측항법
6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전진 GPS + 데드레코닝 통합 알고리즘은 P DR (k) = P DR (k-1) + v forward (k)ㆍ Δt 자립항법 방정식을 적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의 후진 개선 추측항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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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P01510832 EP 유럽특허청(EPO) FAMILY
2 JP17070046 JP 일본 FAMILY
3 US07286933 US 미국 FAMILY
4 US20050049787 US 미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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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P1510832 EP 유럽특허청(EPO) DOCDBFAMILY
2 JP2005070046 JP 일본 DOCDBFAMILY
3 US2005049787 US 미국 DOCDBFAMILY
4 US7286933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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