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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수의 압축기를 구비한 공조시스템의 실온제어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294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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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다수의 압축기를 구비한 공조시스템의 실온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 이전 실온 제어시, 운전시간 및 실내온도와 희망온도의 온도차이에 따른 압축기 용량과 운전시간, 인체순응시간을 기억하여 그 다음 실온 제어시, 인체 순응시간에 따라 희망온도를 가변하면서,그 희망온도와 실내온도의 온도차로 최적의 압축기 용량으로 바로 이동하여 운전시킴으로써, 부하 대응 능력을 향상시킴과 아울러 절전 및 쾌적 냉난방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다수의 압축기를 구비한 공조시스템에 있어서, 운전시간 및 실내온도와 희망온도의 온도차에 따라 압축기 용량과 온도별 인체 순응시간을 기저장하는 제1 과정과; 냉방 또는 난방 운전중, 실내온도가 '희망온도-하한치'에 도달하면 해당 압축기 용량으로 운전모드를 변경하여 운전시키는 제2 과정과; 상기 해당 압축기 용량으로 운전을 소정시간 수행한후, 실내온도와 희망온도의 온도차를 검출하고, 그 검출된 온도차에 따라 기설정된 압축기 용량으로 운전모드를 변경하여 운전시키는 제3 과정과; 변경된 운전모드로 운전하면서, 그 운전시간이 인체순응시간을 초과하면 현재 희망온도를 소정값 만큼 가산하여, 새로운 희망온도를 설정한후 상기 제3 과정으로 궤환하는 제4 과정으로 수행한다.
Int. CL F25B 49/00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30077617 (2003.11.04)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0556772-0000 (2006.02.23)
공개번호/일자 10-2005-0042956 (2005.05.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3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1.04)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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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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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원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2 조은준 대한민국 경기도 김포시
3 황윤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4 유윤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5 김철민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6 송찬호 대한민국 경기도 과천시
7 최창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관악구
8 장지영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9 최영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10 차우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북구
11 현승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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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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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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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1.04 수리 (Accepted) 1-1-2003-0415755-60
2 서지사항 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4.03.30 수리 (Accepted) 1-1-2004-0132714-2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내부)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Inside)
2005.06.0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07.19 수리 (Accepted) 9-1-2005-0046154-18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5.08.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416841-83
6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5.10.2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5-0620735-80
7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5.10.28 수리 (Accepted) 1-1-2005-0620733-99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12.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671429-44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8.08 수리 (Accepted) 4-1-2008-5128387-7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4.27 수리 (Accepted) 4-1-2009-5080835-50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03 수리 (Accepted) 4-1-2009-0023850-26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다수의 압축기를 구비한 공조시스템에 있어서, 운전시간 및 실내온도와 희망온도의 온도차에 따라 압축기 용량과 온도별 인체 순응시간을 기저장하는 제1 과정과; 냉방 또는 난방 운전중, 실내온도가 '희망온도-하한치'에 도달하면 해당 압축기 용량으로 운전모드를 변경하여 운전시키는 제2 과정과; 상기 해당 압축기 용량으로 운전을 소정시간 수행한후, 실내온도와 희망온도의 온도차를 검출하고, 그 검출된 온도차에 따라 기설정된 압축기 용량으로 운전모드를 변경하여 운전시키는 제3 과정과; 변경된 운전모드로 운전하면서, 그 운전시간이 인체순응시간을 초과하면 현재 희망온도를 소정값 만큼 가산하여, 새로운 희망온도를 설정한후 상기 제3 과정으로 궤환하는 제4 과정으로 수행함을 특징으로 하는 다수의 압축기를 구비한 공조시스템의 실온제어방법
2 2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해당 압축기 용량으로 운전을 소정시간 수행한후, 실내온도와 희망온도의 온도차를 검출하고, 그 검출된 온도차에 따라 기설정된 압축기 용량으로 운전모드를 변경하여 운전시키는 과정은, 상기 실내온도와 희망온도의 온도차가 제1 기준값 이상이면 운전모드를 2단계 높여 운전시키는 단계와; 상기 실내온도와 희망온도의 온도차가 제1 기준값 보다 작고 제2 기준값 보다 크면 운전모드를 1단계 높여 운전시키는 단계와; 상기 실내온도와 희망온도의 온도차가 제2 기준값 보다 작고 제3 기준값 보다 크면 현재 운전모드를 그대로 유지하여 운전시키는 단계와; 상기 실내온도와 희망온도의 온도차가 제3 기준값 보다 작으면 현재 운전모드를 1단계 감소시켜 운전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수의 압축기를 구비한 공조시스템의 실온제어방법
3 3
제 2항에 있어서, 각 단계별 압축기 용량은, 장착된 압축기의 수와 용량비에 따라 기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수의 압축기를 구비한 공조시스템의 실온제어방법
4 4
제 2항에 있어서, 제1~제3 기준값은 실험에 의해 최적의 값으로 기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수의 압축기를 구비한 공조시스템의 실온제어방법
5 5
제 4항에 있어서, 제1 기준값은 2도, 제2 기준값은 1도, 제3 기준값은 0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수의 압축기를 구비한 공조시스템의 실온제어방법
6 6
제1 항에 있어서, 현재 운전모드가 최대 운전모드보다 크면 최대 운전모드로 운전하고, 현재 운전모드가 최대 운전모드 보다 작으면 그 현재 운전모드가 초기 운전모드보다 작은지를 비교하여, 그 비교결과 현재 운전모드가 초기 운전모드보다작으면 현재 운전모드를 초기 운전모드로 변경하여 운전하고, 현재 운전모드가 초기 운전모드보다 크면 그 현재 운전모드로 운전하는 과정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수의 압축기를 구비한 공조시스템의 실온제어방법
7 7
제1 항에 있어서, 제4 과정의 소정값은, 실험에 의해, 최적의 값으로 기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수의 압축기를 구비한 공조시스템의 실온제어방법
8 8
제7 항에 있어서, 소정값은, '1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수의 압축기를 구비한 공조시스템의 실온제어방법
9 8
제7 항에 있어서, 소정값은, '1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수의 압축기를 구비한 공조시스템의 실온제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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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050092003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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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CN100523668 CN 중국 DOCDBFAMILY
2 CN1614341 CN 중국 DOCDBFAMILY
3 US2005092003 US 미국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