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거리 센서를 각기 일정한 간격의 격자형 구조로 배열하고, 그 거리 센서로부터 검출된 신호의 조합에 의해 사물의 모양 및 움직임을 2차원적으로 검출할 수 있도록 한 거리 인식 평판과, 상기 거리 인식 평판을 각기 X,Y,Z 방향의 3축 중 2축(X-Z, X-Y, Y-Z)에 접하도록 삼면을 형성하여 그 내부에 있는 사물의 모양 및 움직임을 3차원적으로 검출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사물 인식장치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각 거리 인식 평판은 상기 다수의 거리 센서로부터 검출된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기 위한 에이디 변환기와; 상기 디지털 신호로 변환된 거리 신호에 의해 평판 위(앞)에 있는 사물의 모양을 2차원적으로 형상화하는 2차원 이미지 생성부와; 상기 2차원 이미지 생성부를 통해 형상화된 사물의 움직임을 판단하기 위해, 그 사물의 중심 위치를 해당 좌표 평면에서 검출하는 평면 좌표 검출부를 포함하여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사물 인식장치
|
3 |
3
사물의 모양을 2차원적으로 검출할 수 있는 다수의 거리 인식 평판을 조합하여 3차원적인 모양을 형상화하는 3차원 사물 인식장치에 있어서, 상기 각 거리 인식 평판의 2차원 이미지 생성부에서 형상화된 2차원 이미지를 조합하여 3차원 이미지로 형상화하는 3차원 이미지 생성부와; 상기 3차원 이미지 생성부를 통해 형상화된 사물의 움직임을 판단하기 위해, 그 사물의 중심 위치를 공간 좌표 평면에서 검출하는 공간 좌표 검출부와; 상기 3차원 이미지 생성부를 통해 형상화된 이미지를 벡터 알고리즘 등을 이용하여 보다 실물에 가깝도록 구체화하는 이미지 결정부와; 상기 공간 좌표에 의해 검출된 움직임 데이터나 상기 이미지 결정부를 통해 구체화된 사물의 3차원 데이터를 본 인식장치와 인터페이스된 장치의 데이터 형식으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데이터 출력부를 포함하여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사물 인식장치
|
4 |
4
3차원 사물 인식장치를 이용한 사물의 형상과 움직임의 검출 방법에 있어서, 상기 3차원 사물 인식장치에 소정의 사물을 넣을 경우, 각 평면으로부터 상기 사물에 대한 2차원 이미지를 형상화하는 단계와; 상기 형상화된 각 평면에서의 2차원 이미지를 조합하여 3차원 이미지를 형상화하는 단계와; 상기 형상화된 사물의 움직임을 판단하기 위해 그 사물의 중심 위치를 공간 좌표 상에서 주기적으로 검출하는 단계와; 상기 형상화된 3차원 이미지를 벡터 알고리즘과 같은 이미지 구체화 알고리즘에 의해 이미지를 실체에 가깝도록 구체화시키는 단계와; 데이터의 출력 모드에 따라 상기 움직임 데이터, 형상화 이미지, 구체화 이미지를 선택적으로 처리하여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사물 인식장치를 이용한 사물 인식방법
|
5 |
5
다수의 거리 센서들을 격자형으로 배열하고, 상기 거리 센서들로부터 검출된 신호를 조합하여 사물의 형상 및/또는 움직임을 검출할 수 있도록 한 거리 인식 평판을 적어도 하나 구성하고, 인접한 적어도 세 개의 거리 인식 평판으로부터 사물의 모양 또는 움직임을 공간적으로 검출하는 게임 제어 장치; 및 상기 게임 제어 장치로부터의 사물의 모양 또는 움직임 데이터를 이용하여 게임을 수행하기 단말기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3차원 게임 장치
|
6 |
5
다수의 거리 센서들을 격자형으로 배열하고, 상기 거리 센서들로부터 검출된 신호를 조합하여 사물의 형상 및/또는 움직임을 검출할 수 있도록 한 거리 인식 평판을 적어도 하나 구성하고, 인접한 적어도 세 개의 거리 인식 평판으로부터 사물의 모양 또는 움직임을 공간적으로 검출하는 게임 제어 장치; 및 상기 게임 제어 장치로부터의 사물의 모양 또는 움직임 데이터를 이용하여 게임을 수행하기 단말기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3차원 게임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