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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사물 인식장치와 방법 및 이를 이용한 게임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32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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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3차원 사물 인식장치와 방법 및 이를 이용한 게임 장치에 관한 것으로, 사물의 모양을 2차원적으로 검출할 수 있는 다수의 거리 인식 평판을 조합하여 3차원적인 모양을 형상화하는 3차원 사물 인식장치에 있어서, 상기 각 거리 인식 평판의 2차원 이미지 생성부에서 형상화된 2차원 이미지를 조합하여 3차원 이미지로 형상화하는 3차원 이미지 생성부와; 상기 3차원 이미지 생성부를 통해 형상화된 사물의 움직임을 판단하기 위해, 그 사물의 중심 위치를 공간 좌표 평면에서 검출하는 공간 좌표 검출부와; 상기 3차원 이미지 생성부를 통해 형상화된 이미지를 벡터 알고리즘 등을 이용하여 보다 실물에 가깝도록 구체화하는 이미지 결정부와; 상기 공간 좌표에 의해 검출된 움직임 데이터나 상기 이미지 결정부를 통해 구체화된 사물의 3차원 데이터를 본 인식장치와 인터페이스된 장치의 데이터 형식으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데이터 출력부를 포함하여 구성하고, 상기 3차원 사물 인식장치에 소정의 사물을 넣을 경우, 각 평면으로부터 상기 사물에 대한 2차원 이미지를 형상화하는 단계와; 상기 형상화된 각 평면에서의 2차원 이미지를 조합하여 3차원 이미지를 형상화하는 단계와; 상기 형상화된 사물의 움직임을 판단하기 위해 그 사물의 중심 위치를 공간 좌표 상에서 주기적으로 검출하는 단계와; 상기 형상화된 3차원 이미지를 벡터 알고리즘과 같은 이미지 구체화 알고리즘에 의해 이미지를 실체에 가깝도록 구체화시키는 단계와; 데이터의 출력 모드에 따라 상기 움직임 데이터, 형상화 이미지, 구체화 이미지를 선택적으로 처리하여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짐으로써 달성할 수 있다.
Int. CL G06T 15/10 (2011.01) G06T 7/20 (2011.01)
CPC G06K 9/00201(2013.01) G06K 9/00201(2013.01) G06K 9/00201(2013.01) G06K 9/00201(2013.01) G06K 9/0020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40045869 (2004.06.19)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0556930-0000 (2006.02.23)
공개번호/일자 10-2005-0120502 (2005.12.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30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4.06.19)
심사청구항수 5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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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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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일국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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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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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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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4.06.19 수리 (Accepted) 1-1-2004-0265730-34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11.09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12.15 수리 (Accepted) 9-1-2005-0081144-16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1.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048430-89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8.08 수리 (Accepted) 4-1-2008-5128387-7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4.27 수리 (Accepted) 4-1-2009-5080835-50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03 수리 (Accepted) 4-1-2009-0023850-2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거리 센서를 각기 일정한 간격의 격자형 구조로 배열하고, 그 거리 센서로부터 검출된 신호의 조합에 의해 사물의 모양 및 움직임을 2차원적으로 검출할 수 있도록 한 거리 인식 평판과, 상기 거리 인식 평판을 각기 X,Y,Z 방향의 3축 중 2축(X-Z, X-Y, Y-Z)에 접하도록 삼면을 형성하여 그 내부에 있는 사물의 모양 및 움직임을 3차원적으로 검출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사물 인식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각 거리 인식 평판은 상기 다수의 거리 센서로부터 검출된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기 위한 에이디 변환기와; 상기 디지털 신호로 변환된 거리 신호에 의해 평판 위(앞)에 있는 사물의 모양을 2차원적으로 형상화하는 2차원 이미지 생성부와; 상기 2차원 이미지 생성부를 통해 형상화된 사물의 움직임을 판단하기 위해, 그 사물의 중심 위치를 해당 좌표 평면에서 검출하는 평면 좌표 검출부를 포함하여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사물 인식장치
3 3
사물의 모양을 2차원적으로 검출할 수 있는 다수의 거리 인식 평판을 조합하여 3차원적인 모양을 형상화하는 3차원 사물 인식장치에 있어서, 상기 각 거리 인식 평판의 2차원 이미지 생성부에서 형상화된 2차원 이미지를 조합하여 3차원 이미지로 형상화하는 3차원 이미지 생성부와; 상기 3차원 이미지 생성부를 통해 형상화된 사물의 움직임을 판단하기 위해, 그 사물의 중심 위치를 공간 좌표 평면에서 검출하는 공간 좌표 검출부와; 상기 3차원 이미지 생성부를 통해 형상화된 이미지를 벡터 알고리즘 등을 이용하여 보다 실물에 가깝도록 구체화하는 이미지 결정부와; 상기 공간 좌표에 의해 검출된 움직임 데이터나 상기 이미지 결정부를 통해 구체화된 사물의 3차원 데이터를 본 인식장치와 인터페이스된 장치의 데이터 형식으로 변환하여 출력하는 데이터 출력부를 포함하여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사물 인식장치
4 4
3차원 사물 인식장치를 이용한 사물의 형상과 움직임의 검출 방법에 있어서, 상기 3차원 사물 인식장치에 소정의 사물을 넣을 경우, 각 평면으로부터 상기 사물에 대한 2차원 이미지를 형상화하는 단계와; 상기 형상화된 각 평면에서의 2차원 이미지를 조합하여 3차원 이미지를 형상화하는 단계와; 상기 형상화된 사물의 움직임을 판단하기 위해 그 사물의 중심 위치를 공간 좌표 상에서 주기적으로 검출하는 단계와; 상기 형상화된 3차원 이미지를 벡터 알고리즘과 같은 이미지 구체화 알고리즘에 의해 이미지를 실체에 가깝도록 구체화시키는 단계와; 데이터의 출력 모드에 따라 상기 움직임 데이터, 형상화 이미지, 구체화 이미지를 선택적으로 처리하여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사물 인식장치를 이용한 사물 인식방법
5 5
다수의 거리 센서들을 격자형으로 배열하고, 상기 거리 센서들로부터 검출된 신호를 조합하여 사물의 형상 및/또는 움직임을 검출할 수 있도록 한 거리 인식 평판을 적어도 하나 구성하고, 인접한 적어도 세 개의 거리 인식 평판으로부터 사물의 모양 또는 움직임을 공간적으로 검출하는 게임 제어 장치; 및 상기 게임 제어 장치로부터의 사물의 모양 또는 움직임 데이터를 이용하여 게임을 수행하기 단말기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3차원 게임 장치
6 5
다수의 거리 센서들을 격자형으로 배열하고, 상기 거리 센서들로부터 검출된 신호를 조합하여 사물의 형상 및/또는 움직임을 검출할 수 있도록 한 거리 인식 평판을 적어도 하나 구성하고, 인접한 적어도 세 개의 거리 인식 평판으로부터 사물의 모양 또는 움직임을 공간적으로 검출하는 게임 제어 장치; 및 상기 게임 제어 장치로부터의 사물의 모양 또는 움직임 데이터를 이용하여 게임을 수행하기 단말기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3차원 게임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