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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트리밍 클라이언트에 멀티미디어 자료를 전송하는 스트리밍 서버의 전송률 제어 방법에 있어서, 상기 스트리밍 서버의 초기 전송률 R0를 통신망이 허용하는 최고 전송률 Rmax로 설정하고, 상기 스트리밍 서버에 보고된 상기 스트리밍 클라이언트의 버퍼 레벨 lt를 체크하는 단계와, 상기 스트리밍 서버에 보고된 상기 스트리밍 클라이언트의 버퍼 레벨 lt가 기준 버퍼 레벨 θ를 초과하면 전송률을 상기 스트리밍 클라이언트에서 자료를 소모하는 속도 RDATA로 설정하고, 상기 스트리밍 서버에 보고된 상기 스트리밍 클라이언트의 버퍼 레벨 lt를 체크하는 단계와, 상기 스트리밍 서버에 보고된 상기 스트리밍 클라이언트의 버퍼 레벨 lt과 기준 버퍼 레벨 θ의 차이에 따른 보정값 Δt를 계산하는 단계와, 상기 전송률을 상기 보정값 Δt를 이용해 변경하는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의 전송률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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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스트리밍 서버에 보고된 상기 스트리밍 클라이언트의 버퍼 레벨을 측정하는 단계는, 상기 스트리밍 서버가 상기 스트리밍 클라이언트로부터 UDP 소켓 버퍼 레벨(UDP socket buffer level), 스트리밍 응용 프로그램 버퍼 레벨(Streaming application buffer level) 및 MPEG 디코더 버퍼 레벨(Decoder buffer level)로 구성된 메시지를 수신하여 버퍼 레벨을 측정하도록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의 전송률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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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스트리밍 서버에 보고된 상기 스트리밍 클라이언트의 버퍼 레벨을 측정하는 단계는, 상기 스트리밍 서버가 상기 UDP 소켓 버퍼 레벨, 스트리밍 응용 프로그램 버퍼 레벨 및 MPEG 디코더 버퍼 레벨의 총 합으로 버퍼 레벨을 측정하도록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의 전송률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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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스트리밍 서버에 보고된 상기 스트리밍 클라이언트의 버퍼 레벨 lt과 기준 버퍼 레벨 θ의 차이값에 따른 보정값 Δt를 계산하는 단계는, ω가 0부터 1사이의 값을 가지고, 상기 스트리밍 클라이언트로부터 보고된 버퍼 레벨 lt의 개수가 N개 일 때, 수식 에 의해 보정값 Δt를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의 전송률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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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송률을 상기 보정값 Δt를 이용해 변경하는 단계는, Rt가 변경 후의 전송률이고 Rt-1이 변경 전의 전송률일 때, 수식 에 의해 전송률을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의 전송률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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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송률을 상기 보정값 Δt를 이용해 변경하는 단계는, Rt가 변경 후의 전송률이고 Rt-1이 변경 전의 전송률일 때, 수식 에 의해 전송률을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서비스의 전송률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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