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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색광을 이용한 3차원 렌더링 처리 방법 및 그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355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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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임의의 객체에 대하여 3차원 렌더링을 수행하기 위한 공간상의 위치변환을 수행하고, 객체를 구성하는 임의의 정점에 대하여 R, G, B 삼원 색상중에서 선택된 한가지 색상을 이용한 조명 계산을 수행하여 해당 정점에서의 광원에 의한 색상 농도를 산출하는 지오메트리 처리부와, 정점들의 위치를 좌표화하여 다수개의 폴리곤으로 분할하고, 산출된 정점들의 색상 농도를 이용하여 해당 정점들에 의해 이루어지는 폴리곤내의 각 플래그먼트들(fragments)의 색상농도를 산출하고, 그 산출된 색상농도에 텍스쳐 맵핑을 통해 얻어진 해당 플래그먼트들에 대한 텍스쳐의 색상정보를 블렌딩하여 각 픽셀 데이터를 산출하는 래스터라이제이션 처리부를 포함하는 단색광을 이용한 3차원 렌더링 처리 장치를 제공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지오메트리 처리와 래스터라이제이션 처리를 수행할때 연산해야 하는 색상의 개수가 줄게 되므로 3차원 그래픽스에서의 필요 연산량을 효과적으로 줄일 수 있어서 모바일 디바이스 환경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래스터라이제이션, 조명, 텍스쳐, 텍스쳐맵핑, RGB, 단색광
Int. CL G06T 17/10 (2011.01) G06T 15/50 (2011.01)
CPC G06T 15/50(2013.01) G06T 15/50(2013.01) G06T 15/50(2013.01) G06T 15/50(2013.01) G06T 15/50(2013.01) G06T 15/5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003455 (2005.01.13)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0603134-0000 (2006.07.12)
공개번호/일자 10-2006-0082736 (2006.07.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6072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01.13)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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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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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문희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2 권지용 대한민국 인천 계양구
3 나재호 대한민국 서울시 강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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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수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역삼동, AIP빌딩)(특허법인에이아이피)
2 이성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역삼동, AIP빌딩)(특허법인에이아이피)
3 조진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역삼동, AIP빌딩)(특허법인에이아이피)
4 윤종섭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역삼동, AIP빌딩)(특허법인에이아이피)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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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01.13 수리 (Accepted) 1-1-2005-0020456-39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2.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086335-29
3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4.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256351-02
4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4.13 수리 (Accepted) 1-1-2006-0256352-47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07.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395469-0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8.08 수리 (Accepted) 4-1-2008-5128387-7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4.27 수리 (Accepted) 4-1-2009-5080835-5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03 수리 (Accepted) 4-1-2009-0023850-2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임의의 객체에 대하여 3차원 렌더링을 수행하기 위한 공간상의 위치변환을 수행하고, 상기 객체를 구성하는 임의의 정점에 대하여 R, G, B 삼원 색상중에서 선택된 한가지 색상을 이용한 조명 계산을 수행하여 해당 정점에서의 광원에 의한 색상 농도를 산출하는 지오메트리 처리부와, 상기 정점들의 위치를 좌표화하여 다수개의 폴리곤으로 분할하고, 상기 산출된 정점들의 색상 농도를 이용하여 해당 정점들에 의해 이루어지는 폴리곤내의 각 플래그먼트들(fragments)의 색상농도를 산출하고, 그 산출된 색상농도에 텍스쳐 맵핑을 통해 얻어진 해당 플래그먼트들에 대한 텍스쳐의 색상정보를 블렌딩하여 각 픽셀 데이터를 산출하는 래스터라이제이션 처리부를 포함하는 단색광을 이용한 3차원 렌더링 처리 장치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지오메트리 처리부는, 상기 객체를 구성하는 임의의 정점에 대하여 상기 R, G, B 삼원 색상중에서 선택된 제 1 색상의 농도를 계산하고, 제 2 색상, 제 3 색상의 색상 농도를 상기 제 1 색상과 동일한 값으로 설정하는 조명계산을 통해 해당 정점에서의 광원에 의한 색상 농도를 산출하는 조명 처리부를 포함하는 단색광을 이용한 3차원 렌더링 처리 장치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래스터라이제이션 처리부는, 상기 정점들의 위치를 좌표화하여 다수개의 폴리곤으로 분할하고, 상기 산출된 정점들의 색상 농도를 이용하여 증분 값들(gradients values)의 계산 및 해당 정점들에 의해 이루어지는 폴리곤내의 각 플래그먼트들의 색상농도를 산출하는 주사 변환 처리부와, 상기 주사 변환 처리부에 의해 산출된 각 플래그먼트의 색상농도에 텍스쳐 맵핑을 통해 얻어진 해당 플래그먼트들에 대한 텍스쳐의 색상정보를 블렌딩하여 화면에 출력할 최종 픽셀 데이터를 생성하는 픽셀 처리부를 포함하는 단색광을 이용한 3차원 렌더링 처리 장치
4 4
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주사 변환 처리부는, 상기 지오메트리 처리부에 의해 산출된 상기 R, G, B 삼원 색상중의 제 1 색상농도와 동일한 값으로 제 2 색상, 제 3 색상의 색상 농도를 설정하여 상기 증분 값들(gradients values) 및 상기 프래그먼트들(fragments)의 색상 농도를 계산하는 단색광을 이용한 3차원 렌더링 처리 장치
5 5
렌더링하고자 하는 객체에 대하여 R, G, B 삼원색상 중 제 1 색상의 농도를 계산하고, 제 2 색상 및 제 3 색상의 농도를 제 1 색상의 농도와 동일한 값으로 설정하여 각 프래그먼트들(fragments)의 색상 농도를 산출하고, 그 산출된 색상농도에 텍스쳐 맵핑을 통해 얻어진 해당 플래그먼트들에 대한 텍스쳐의 색상정보를 블렌딩하여 각 픽셀 데이터를 산출하는 3차원 렌더링을 수행하는 제어부와, 상기 객체 데이터와, 텍스쳐 데이터, 상기 3차원 렌더링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 렌더링 처리된 픽셀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이터 저장부와, 상기 렌더링 처리된 픽셀 데이터를 화면으로 출력하는 표시부를 포함하는 이동 통신 단말기
6 6
3차원 렌더링을 수행할 객체를 구성하는 임의의 정점에 대하여 R, G, B 삼원 색상중에서 선택된 한가지 색상을 이용한 조명 계산을 수행하여 해당 정점에서의 광원에 의한 색상 농도를 산출하는 단계와, 상기 정점들의 위치를 좌표화하여 다수개의 폴리곤으로 분할하고, 상기 산출된 정점들의 색상 농도를 이용하여 해당 정점들에 의해 이루어지는 폴리곤내의 각 플래그먼트들(fragments)의 색상농도를 산출하는 단계와, 그 산출된 색상농도에 텍스쳐 맵핑을 통해 얻어진 해당 플래그먼트들에 대한 텍스쳐의 색상정보를 블렌딩하여 각 픽셀 데이터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단색광을 이용한 3차원 렌더링 처리 방법
7 7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해당 정점에서의 광원에 의한 색상 농도를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객체를 구성하는 임의의 정점에 대하여 상기 R, G, B 삼원 색상중에서 선택된 제 1 색상의 농도를 계산하는 단계와, 상기 R, G, B 삼원 색상중에서 제 2 색상, 제 3 색상의 색상 농도를 상기 제 1 색상과 동일한 값으로 설정하는 조명계산을 통해 해당 정점에서의 광원에 의한 색상 농도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단색광을 이용한 3차원 렌더링 처리 방법
8 8
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각 플래그먼트들(fragments)의 색상농도를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산출된 정점들의 색상 농도간의 보간기법을 이용하여 증분 값들(gradients values)의 계산하고 해당 정점들에 의해 이루어지는 폴리곤내의 각 플래그먼트들의 색상농도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단색광을 이용한 3차원 렌더링 처리 방법
9 9
청구항 8에서, 상기 각 플래그먼트들(fragments)의 색상농도를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산출된 상기 R, G, B 삼원 색상중의 제 1 색상농도와 동일한 값으로 제 2 색상, 제 3 색상의 색상 농도를 설정하여 상기 증분 값들(gradients values) 및 상기 프래그먼트들(fragments)의 색상 농도를 계산하는 단색광을 이용한 3차원 렌더링 처리 방법
10 9
청구항 8에서, 상기 각 플래그먼트들(fragments)의 색상농도를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산출된 상기 R, G, B 삼원 색상중의 제 1 색상농도와 동일한 값으로 제 2 색상, 제 3 색상의 색상 농도를 설정하여 상기 증분 값들(gradients values) 및 상기 프래그먼트들(fragments)의 색상 농도를 계산하는 단색광을 이용한 3차원 렌더링 처리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