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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의의 객체에 대하여 3차원 렌더링을 수행하기 위한 공간상의 위치변환을 수행하고, 상기 객체를 구성하는 임의의 정점에 대하여 R, G, B 삼원 색상중에서 선택된 한가지 색상을 이용한 조명 계산을 수행하여 해당 정점에서의 광원에 의한 색상 농도를 산출하는 지오메트리 처리부와, 상기 정점들의 위치를 좌표화하여 다수개의 폴리곤으로 분할하고, 상기 산출된 정점들의 색상 농도를 이용하여 해당 정점들에 의해 이루어지는 폴리곤내의 각 플래그먼트들(fragments)의 색상농도를 산출하고, 그 산출된 색상농도에 텍스쳐 맵핑을 통해 얻어진 해당 플래그먼트들에 대한 텍스쳐의 색상정보를 블렌딩하여 각 픽셀 데이터를 산출하는 래스터라이제이션 처리부를 포함하는 단색광을 이용한 3차원 렌더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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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지오메트리 처리부는, 상기 객체를 구성하는 임의의 정점에 대하여 상기 R, G, B 삼원 색상중에서 선택된 제 1 색상의 농도를 계산하고, 제 2 색상, 제 3 색상의 색상 농도를 상기 제 1 색상과 동일한 값으로 설정하는 조명계산을 통해 해당 정점에서의 광원에 의한 색상 농도를 산출하는 조명 처리부를 포함하는 단색광을 이용한 3차원 렌더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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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래스터라이제이션 처리부는, 상기 정점들의 위치를 좌표화하여 다수개의 폴리곤으로 분할하고, 상기 산출된 정점들의 색상 농도를 이용하여 증분 값들(gradients values)의 계산 및 해당 정점들에 의해 이루어지는 폴리곤내의 각 플래그먼트들의 색상농도를 산출하는 주사 변환 처리부와, 상기 주사 변환 처리부에 의해 산출된 각 플래그먼트의 색상농도에 텍스쳐 맵핑을 통해 얻어진 해당 플래그먼트들에 대한 텍스쳐의 색상정보를 블렌딩하여 화면에 출력할 최종 픽셀 데이터를 생성하는 픽셀 처리부를 포함하는 단색광을 이용한 3차원 렌더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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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주사 변환 처리부는, 상기 지오메트리 처리부에 의해 산출된 상기 R, G, B 삼원 색상중의 제 1 색상농도와 동일한 값으로 제 2 색상, 제 3 색상의 색상 농도를 설정하여 상기 증분 값들(gradients values) 및 상기 프래그먼트들(fragments)의 색상 농도를 계산하는 단색광을 이용한 3차원 렌더링 처리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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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더링하고자 하는 객체에 대하여 R, G, B 삼원색상 중 제 1 색상의 농도를 계산하고, 제 2 색상 및 제 3 색상의 농도를 제 1 색상의 농도와 동일한 값으로 설정하여 각 프래그먼트들(fragments)의 색상 농도를 산출하고, 그 산출된 색상농도에 텍스쳐 맵핑을 통해 얻어진 해당 플래그먼트들에 대한 텍스쳐의 색상정보를 블렌딩하여 각 픽셀 데이터를 산출하는 3차원 렌더링을 수행하는 제어부와, 상기 객체 데이터와, 텍스쳐 데이터, 상기 3차원 렌더링을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 렌더링 처리된 픽셀 데이터를 저장하는 데이터 저장부와, 상기 렌더링 처리된 픽셀 데이터를 화면으로 출력하는 표시부를 포함하는 이동 통신 단말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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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렌더링을 수행할 객체를 구성하는 임의의 정점에 대하여 R, G, B 삼원 색상중에서 선택된 한가지 색상을 이용한 조명 계산을 수행하여 해당 정점에서의 광원에 의한 색상 농도를 산출하는 단계와, 상기 정점들의 위치를 좌표화하여 다수개의 폴리곤으로 분할하고, 상기 산출된 정점들의 색상 농도를 이용하여 해당 정점들에 의해 이루어지는 폴리곤내의 각 플래그먼트들(fragments)의 색상농도를 산출하는 단계와, 그 산출된 색상농도에 텍스쳐 맵핑을 통해 얻어진 해당 플래그먼트들에 대한 텍스쳐의 색상정보를 블렌딩하여 각 픽셀 데이터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단색광을 이용한 3차원 렌더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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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해당 정점에서의 광원에 의한 색상 농도를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객체를 구성하는 임의의 정점에 대하여 상기 R, G, B 삼원 색상중에서 선택된 제 1 색상의 농도를 계산하는 단계와, 상기 R, G, B 삼원 색상중에서 제 2 색상, 제 3 색상의 색상 농도를 상기 제 1 색상과 동일한 값으로 설정하는 조명계산을 통해 해당 정점에서의 광원에 의한 색상 농도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단색광을 이용한 3차원 렌더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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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에 있어서, 상기 각 플래그먼트들(fragments)의 색상농도를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산출된 정점들의 색상 농도간의 보간기법을 이용하여 증분 값들(gradients values)의 계산하고 해당 정점들에 의해 이루어지는 폴리곤내의 각 플래그먼트들의 색상농도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단색광을 이용한 3차원 렌더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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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서, 상기 각 플래그먼트들(fragments)의 색상농도를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산출된 상기 R, G, B 삼원 색상중의 제 1 색상농도와 동일한 값으로 제 2 색상, 제 3 색상의 색상 농도를 설정하여 상기 증분 값들(gradients values) 및 상기 프래그먼트들(fragments)의 색상 농도를 계산하는 단색광을 이용한 3차원 렌더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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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8에서, 상기 각 플래그먼트들(fragments)의 색상농도를 산출하는 단계는, 상기 산출된 상기 R, G, B 삼원 색상중의 제 1 색상농도와 동일한 값으로 제 2 색상, 제 3 색상의 색상 농도를 설정하여 상기 증분 값들(gradients values) 및 상기 프래그먼트들(fragments)의 색상 농도를 계산하는 단색광을 이용한 3차원 렌더링 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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