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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기 릴럭턴스 모터의 로터

  • 기술번호 : KST2015036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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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에 따른 동기 릴럭턴스 모터의 로터는, 코어에 플럭스 배리어가 다수 구비되고, 상기 플럭스 배리어의 가장자리가 개구되며, 상기 코어의 반경방향으로 상기 플럭스 배리어를 중심으로 구획된 코어를 연결토록 적어도 하나 이상의 브리지가 구비되기 때문에 상기 플럭스 배리어와 코어의 외곽 사이 리브가 없어짐으로써 회전시 외형 변화가 방지될 수 있고, q축 인덕턴스가 감소되어 성능이 향상될 수 있다.모터, 동기 릴럭턴스 모터, 플럭스 배리어, 브리지
Int. CL H02K 19/10 (2006.01) H02K 1/22 (2006.01) H02K 1/24 (2006.01)
CPC H02K 1/246(2013.01) H02K 1/246(2013.01) H02K 1/24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028162 (2005.04.04)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0669047-0000 (2007.01.09)
공개번호/일자 10-2006-0105996 (2006.10.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701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04.04)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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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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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경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동작구
2 신현훈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3 원준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노원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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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병창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동주빌딩 *층 팍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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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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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04.04 수리 (Accepted) 1-1-2005-0177591-21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6.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372339-98
3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08.17 수리 (Accepted) 1-1-2006-0585964-07
4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08.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585977-90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6.10.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587947-13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8.08 수리 (Accepted) 4-1-2008-5128387-7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4.27 수리 (Accepted) 4-1-2009-5080835-5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03 수리 (Accepted) 4-1-2009-0023850-2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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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코어(Core)에 공극(Air-gap)인 플럭스 배리어(Flux Barrier)가 원주방향으로 다수 구비되고; 상기 플럭스 배리어는 상기 플럭스 배리어와 코어의 외곽 사이에 리브(rib)가 없도록 상기 코어의 외곽 측 가장자리가 개구되고, 상기 코어의 반경방향으로 상기 플럭스 배리어를 중심으로 구획된 코어를 연결토록 적어도 하나 이상의 브리지(Bridge)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기 릴럭턴스 모터의 로터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일부 플러스 배리어에는 중앙에 센터 브리지(Center Bridge)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기 릴럭턴스 모터의 로터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적어도 일부 플럭스 배리어에는 중앙을 중심으로 양쪽에 각각 사이드 브리지(Side Bridge)가 구비되고; 상기 코어에는 반경방향으로 상기 사이드 브리지로부터 일정 간격 이격된 부위에 상기 플럭스 배리어와 연결된 서브 플럭스 배리어(Sub Flux Barrier)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기 릴럭턴스 모터의 로터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플럭스 배리어는 반경방향으로 다단 배열되어 하나의 군을 이루고 아울러, 원주방향으로 다수 군이 방사형으로 배열되며; 각 군의 플럭스 배리어 중 반경방향으로 최 외곽 플럭스 배리어는 중앙에 일자형 센터 브리지가 구비되고;각 군의 플럭스 배리어 중 그 나머지 플럭스 배리어는 중앙에 일자형 센터 브리지가 구비되고, 중앙을 중심으로 양쪽에 각각 'L'자형 사이드 브리지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기 릴럭턴스 모터의 로터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플럭스 배리어는 반경방향으로 다단 배열되어 하나의 군을 이루고 아울러, 원주방향으로 다수 군이 방사형으로 배열되며;각 군의 플럭스 배리어 중 반경방향으로 최 외곽 플럭스 배리어는 중앙에 센터 브리지가 구비되고; 각 군의 플럭스 배리어 중 그 나머지 플럭스 배리어는 중앙을 중심으로 양쪽에 일자형 제1 사이드 브리지가 구비되고, 상기 제1 사이드 브리지보다 중앙으로부터 더 먼 거리에 'L'자형 제2 사이드 브리지가 구비되며;상기 코어에는 상기 최 외곽 플럭스 배리어의 센터 브리지로부터 반경방향으로 상기 코어의 내부를 향해 일정 간격 이격된 부위에 서브 플럭스 배리어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기 릴럭턴스 모터의 로터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플럭스 배리어는 반경방향으로 다단 배열되어 하나의 군을 이루고 아울러, 원주방향으로 다수 군이 방사형으로 배열되고;상기 플럭스 배리어에는 중앙 및 그 중앙을 중심으로 양쪽에 각각 일자형 브리지가 구비되며;상기 코어에는 반경방향으로 상기 브리지로부터 일정 간격 이격된 부위에 서브 플럭스 배리어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기 릴럭턴스 모터의 로터
7 7
제 4 항 내지 제 6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각 군의 플럭스 배리어는 3단 배열로 이루어지고;상기 코어에는 4개 군의 플럭스 배리어가 구비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기 릴럭턴스 모터의 로터
8 8
제 3 항 내지 제 6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서브 플럭스 배리어는 상기 코어의 반경방향으로 상기 사이드 브리지보다 안쪽에 위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기 릴럭턴스 모터의 로터
9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플럭스 배리어는 반경방향으로 다단 배열되어 하나의 군을 이루고 아울러, 원주방향으로 다수 군이 방사형으로 배열되며;상기 각 플럭스 배리어에는 중앙에 센터 브리지가 구비되고, 중앙을 중심으로 양쪽에 각각 사이드 브리지가 구비되며;상기 각 플럭스 배리어의 사이드 브리지는 반경방향으로 이웃한 플럭스 배리어의 사이드 브리지와 엇갈리게 배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기 릴럭턴스 모터의 로터
10 10
제 1,2,3,4,5,6,9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코어에는 원주방향으로 상기 플럭스 배리어가 위치된 외곽에 반경방향으로 파인 형태의 절개 홈이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동기 릴럭턴스 모터의 로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