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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 엔진의 엔진 오일 공급 제어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388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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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가스 엔진의 저온 시동 및 운전시 서브 오일팬에 있는 엔진 오일의 점도가 높아져서 오일량이 감소되더라도 그 엔진 오일의 점도가 기준 상태로 복귀할 때까지는 서브 오일팬에 엔진 오일이 공급되지 않도록 한 가스 엔진의 엔진 오일 공급 제어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은 가스 엔진 구동형 공기 조화기에 이용되는 압축기의 동력원이 되는 가스 엔진을 저온 상태에서 시동하는 경우 오일 탱크의 엔진 오일을 서브 오일팬으로 공급하지 않고, 이후에 엔진 운전으로 인해 엔진 오일의 온도가 높아져서 그 오일 점도가 기준 상태로 되는 시점부터 서브 오일팬의 엔진 오일량을 체크하여 그 엔진 오일 공급을 제어함으로써, 저온 시동 및 운전시 엔진 오일의 점도 변화로 인해 오일 계통 제어에 이상이 발생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게 되는 등 보다 효율적인 엔진 오일 공급 제어가 가능해 진다.공기 조화기, 가스 엔진, 저온 시동, 서브 오일팬, 오일 탱크, 엔진 오일, 점도, 온도, 레벨 스위치, 오일 밸브
Int. CL F01M 1/18 (2006.01) F01M 1/16 (2006.01)
CPC F01M 11/061(2013.01) F01M 11/061(2013.01) F01M 11/061(2013.01) F01M 11/061(2013.01) F01M 11/06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069599 (2005.07.29)
출원인 주식회사 엘에스
등록번호/일자 10-0698725-0000 (2007.03.15)
공개번호/일자 10-2007-0014722 (2007.02.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703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07.29)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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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엘에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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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무진 대한민국 서울 관악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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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영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2 김 순 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
3 이준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길 ** **층 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수송동, 석탄회관빌딩)(법무법인케이씨엘)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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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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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07.29 수리 (Accepted) 1-1-2005-0420343-5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06.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07.12 수리 (Accepted) 9-1-2006-0043591-6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09.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538285-69
5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6.11.1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6-0842595-69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6.11.17 수리 (Accepted) 1-1-2006-0842597-50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2.2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099948-35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7.04 수리 (Accepted) 4-1-2008-5108352-1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3.16 수리 (Accepted) 4-1-2017-5040920-83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28 수리 (Accepted) 4-1-2018-526767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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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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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스 엔진과, 오일 탱크와, 서브 오일팬과, 오일 펌프와, 서브 오일팬의 엔진 오일량을 조절하기 위한 저레벨 스위치 및 고레벨 스위치를 구비하는 가스 엔진의 엔진 오일 공급 장치에 있어서,상기 가스 엔진의 외기 온도를 감지하여 그에 대응하는 온도 감지 신호를 전달해 주는 외기 온도 감지부와;상기 가스 엔진의 저온 시동시 시간 계수를 시작하여 그 엔진 운전시간 정보를 전달해 주는 타이머와;상기 저레벨 스위치 및 고레벨 스위치의 온/오프 신호를 입력으로 받아 상기 오일 탱크와 서브 오일팬 사이에 구비된 오일 밸브의 온/오프를 제어함으로써 서브 오일팬의 엔진 오일량을 일정하게 유지시키는 일련의 엔진 오일 공급 제어 기능을 수행하되, 상기 외기 온도 감지부로부터 전달되는 온도 감지 신호를 분석한 결과, 상기 가스 엔진이 저온 상태에서 시동되는 경우 상기 타이머를 구동시켜 엔진 운전시간을 계수하게 한 후, 상기 엔진 운전시간이 기설정된 운전시간(외기 온도에 대응하여 엔진 오일의 온도가 일정온도로 상승하여 그 오일 점도가 기준 상태로 복귀하는데 소요되는 가스 엔진의 운전시간)을 경과하여 엔진 오일의 온도가 일정온도로 상승하게 되는 시점부터 상기 저레벨 스위치 및 고레벨 스위치로부터의 신호 입력에 따라 오일 밸브의 온/오프 제어를 수행하고, 상기 타이머의 엔진 운전시간 계수를 종료시키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스 엔진의 엔진 오일 공급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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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가스 엔진의 저온 시동시 타이머에 의해 계수되는 엔진 운전시간이 상기 기설정된 운전시간(외기 온도에 대응하여 엔진 오일의 온도가 일정온도로 상승하여 그 오일 점도가 기준 상태로 복귀하는데 소요되는 가스 엔진의 운전시간)을 경과하기 전까지는 오일 밸브의 온/오프 제어를 수행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스 엔진의 엔진 오일 공급 제어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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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 오일팬의 엔진 오일을 오일 펌프를 통해 가스 엔진 내부에 공급하기 위해서 상기 서브 오일팬에 구비된 저레벨 스위치 및 고레벨 스위치의 입력 신호에 따라 오일 탱크와 서브 오일팬 사이에 구비된 오일 밸브를 제어하여 상기 서브 오일팬의 엔진 오일량을 일정하게 유지시켜 주는 엔진 오일 공급 제어 방법에 있어서,상기 가스 엔진이 시동되는 경우 외기 온도를 감지하여 현재 외기 온도가 저온 기준 온도보다 낮은지 확인함으로써 상기 가스 엔진이 저온 상태에서 시동된 것인지 확인하는 과정과;상기 가스 엔진이 저온 상태에서 시동되지 않은 경우 일반적인 엔진 오일 공급 제어 동작을 수행하는 과정과;상기 가스 엔진이 저온 상태에서 시동된 경우 상기 저레벨 스위치 및 고레벨 스위치의 입력 신호를 무시한 상태에서 타이머를 구동시켜 상기 가스 엔진의 운전시간을 계수하는 과정과;상기에서 계수된 엔진 운전시간이 상기 가스 엔진의 운전으로 인해 엔진 오일의 온도가 일정온도로 상승하여 그 오일 점도가 기준 상태로 복귀되는데 소요된다고 판단되는 기설정된 가스 엔진의 운전시간을 경과하는지 확인하는 과정과;상기 서브 오일팬의 엔진 오일 점도가 기준 상태로 복귀되는 시점에 상기 저레벨 스위치 및 고레벨 스위치의 입력 신호를 체크하여 오일 밸브의 온/오프를 제어함으로써 상기 오일 탱크로부터 서브 오일팬으로의 엔진 오일 공급을 제어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스 엔진의 엔진 오일 공급 제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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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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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상기 서브 오일팬으로의 엔진 오일 공급을 제어하는 과정은, 엔진 오일의 점도가 기준 상태로 복귀되는 경우 저레벨 스위치로부터 입력되는 신호를 체크하여 서브 오일팬의 엔진 오일량이 최저치보다 작은지 확인하는 단계와;상기 서브 오일팬의 엔진 오일량이 최저치 이상인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오일 밸브를 오프시켜 그 오일 밸브를 닫아줌으로써 오일 탱크의 엔진 오일이 서브 오일팬으로 공급되지 않도록 차단하는 단계와;상기 서브 오일팬의 엔진 오일량이 최저치보다 작은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오일 밸브를 온시켜 그 오일 밸브를 열어줌으로써 오일 탱크의 엔진 오일을 서브 오일팬으로 공급하는 단계와;상기에서 오일 탱크의 엔진 오일을 서브 오일팬으로 공급한 이후에 고레벨 스위치로부터 입력되는 신호를 체크하여 서브 오일팬의 엔진 오일량이 최고치에 도달하게 되면 상기 오일 밸브를 오프시켜 그 오일 밸브를 닫아줌으로써 상기 오일 탱크의 엔진 오일이 서브 오일팬으로 공급되지 않도록 차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스 엔진의 엔진 오일 공급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