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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밸브 시스템의 직접 메탄올 연료전지 스택

  • 기술번호 : KST2015041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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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메탄올을 연료로 사용하는 직접 메탄올 연료전지 스택으로서, 전해질 막-전극 접합체(MEA)의 양극에 연통되어 있는 공기 배출로의 출구측에 상하로 기상성분 배출밸브(상부밸브)와 액상성분 배출밸브(하부밸브)가 형성되어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기 하부밸브 만을 차단한 상태에서 스택을 운전하고 일정한 주기(Tp)로 상부밸브도 차단하여 스택의 내압을 상승시키며, 상기 상부밸브의 차단에 의해 스택의 내압을 상승시켰을 때에는 소정 시간(T1)의 경과 후 하부밸브 만을 개방하여 액상성분을 일시에 배출하고, 그러한 배출 후 상부밸브도 소정 시간(T2) 동안 개방하여 평형상태를 만든 후 하부 밸브만을 재차 차단하는 운전과정을 거침으로써, 스택의 내부 구조를 변화시키지 않고 작동 성능과 수명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연료전지 스택을 제공한다.
Int. CL H01M 8/24 (2010.01) H01M 8/04 (2010.01)
CPC H01M 8/2455(2013.01) H01M 8/2455(2013.01) H01M 8/2455(2013.01) H01M 8/245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03318 (2006.01.11)
출원인 주식회사 엘지화학
등록번호/일자 10-0847231-0000 (2008.07.14)
공개번호/일자 10-2007-0075046 (2007.07.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8071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2.13)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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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엘지화학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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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유황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조창애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3 최영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4 문고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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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손창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동 ****호(역삼동, 성지하이츠*차빌딩)(글로벌혜성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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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엘지화학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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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1.11 수리 (Accepted) 1-1-2006-0020918-66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08.25 수리 (Accepted) 4-1-2006-0019818-11
3 출원심사청구서
Request for Examination
2007.02.13 수리 (Accepted) 1-1-2007-0131683-36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8.0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9.11 수리 (Accepted) 9-1-2007-0051719-91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8.01.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029862-78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3.15 수리 (Accepted) 1-1-2008-0189063-76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3.1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189065-67
9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7.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360998-09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1.02 수리 (Accepted) 4-1-2015-5000389-31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2.02 수리 (Accepted) 4-1-2015-5161532-51
12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8.06.15 수리 (Accepted) 1-1-2018-0585869-82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2 수리 (Accepted) 4-1-2018-5227604-80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19 수리 (Accepted) 4-1-2018-5261818-30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19 수리 (Accepted) 4-1-2019-5164284-9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메탄올을 연료로 사용하는 직접 메탄올 연료전지 스택으로서, 전해질 막-전극 접합체(MEA)의 양극에 연통되어 있는 공기 배출로의 출구측에 상하로 기상성분 배출밸브(상부밸브)와 액상성분 배출밸브(하부밸브)가 형성되어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으며, 상기 하부밸브 만을 차단한 상태에서 스택을 운전하고 일정한 주기(Tp)로 상부밸브도 차단하여 스택의 내압을 상승시키며, 상기 상부밸브의 차단에 의해 스택의 내압을 상승시켰을 때에는 소정 시간(T1)의 경과 후 하부밸브 만을 개방하여 액상성분을 일시에 배출하고, 그러한 배출 후 상부밸브도 소정 시간(T2) 동안 개방하여 평형상태를 만든 후 하부 밸브만을 재차 차단하는 운전과정을 거치는 것으로 구성된 연료전지 스택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주기(Tp)는 5 분 내지 3 시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주기(Tp)는 20 분 내지 1 시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상부밸브의 차단 시간(T1)은 5 내지 60 초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차단 시간(T1)은 5 내지 20 초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
6 6
제 1 항에 있어서, 액상성분의 배출을 위한 하부밸브의 개방 시간은 5 내지 20 초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
7 7
제 1 항에 있어서, 평형상태를 이루기 위한 상부 및 하부밸브의 개방 시간(T2)은 5 내지 60 초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개방 시간(T2)은5 내지20 초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
9 9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배출밸브들이 각각 별도의 배출용 관에 연결되어 있고 상기 배출관들은 개폐 조절부를 경유하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개폐 조절부는 마이크로 프로세서의 제어에 의해 상기 배출관들에 대한 경시적인 개폐를 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 스택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