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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427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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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SMSC(200)가 SMS 방송카테고리 목록메시지(10)를 이용해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각종 민원처리항목을 이동통신단말기(100)로 전송하는 제 11 단계(S11); 사용자의 메뉴선택에 따라 특정 문의항목이 선택되면, 이동통신단말기(100)가 그 선택된 특정 문의항목에 대한 답변요청 메시지를 SMSC(200)로 전송하는 제 12 단계(S12); SMSC(200)가 이동통신단말기(100)가 요청한 특정 문의항목에 대한 검색을 수행함으로써 그 특정 문의항목에 대한 답변을 획득한 후 이동통신단말기(100)로 전송하는 제 13 단계(S13); 및 이동통신단말기(100)가 SMSC(200)로부터 특정 문의항목에 대한 답변을 수신받은 후, 이를 화면을 통해 사용자에게 디스플레이시키는 제 14 단계(S14)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며, 이러한 본 발명에 의하면 이동통신단말기와 SMSC 간의 대화형 문자서비스를 이용해 이동통신 사용자들이 빈번하게 문의하는 고객 민원사항을 고객센터 상담원의 개입 없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공해 줌으로써, 이동통신 고객센터로 유입되는 비생산적인 문의 호를 줄여주어 업무부담을 최소화시켜주는 뛰어난 효과가 있다.이동통신단말기, 모바일 고객센터, 단문문자(SMS), IMSI,
Int. CL G06Q 10/00C0 (2008.03)
CPC G06Q 50/30C0(2013.01) G06Q 50/30C0(2013.01) G06Q 50/30C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28837 (2006.03.30)
출원인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
등록번호/일자 10-0747964-0000 (2007.08.02)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708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3.30)
심사청구항수 6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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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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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창길 대한민국 경기 오산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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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정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대치동) 세풍빌딩 *층(국제특허동천)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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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엘지유플러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용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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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3.30 수리 (Accepted) 1-1-2006-0223796-3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1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12.05 수리 (Accepted) 9-1-2006-0081701-83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7.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374117-4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9.01 수리 (Accepted) 4-1-2008-5140585-92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0.07.13 수리 (Accepted) 4-1-2010-5128304-5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1.03.29 수리 (Accepted) 4-1-2011-5060781-7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4.27 수리 (Accepted) 4-1-2015-505557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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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이동통신단말기 및 SMSC를 구비한 이동통신망에서의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에 있어서, 상기 SMSC가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사용자가 신규 가입자이거나, 기존 가입자가 요청을 수행했거나, 또는 주기적인 전송시점일 경우, SMS 방송카테고리 목록메시지를 이용해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각종 민원처리항목을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 전송하는 제 11 단계; 사용자의 메뉴선택에 따라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화면에 디스플레이된 각종 민원처리항목 중에서 특정 문의항목이 선택되면,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그 선택된 특정 문의항목에 대한 답변요청 메시지를 상기 SMSC로 전송하는 제 12 단계; 상기 SMSC가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요청한 특정 문의항목에 대한 검색을 수행함으로써 그 특정 문의항목에 대한 답변을 획득한 후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 전송하는 제 13 단계; 및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상기 SMSC로부터 특정 문의항목에 대한 답변을 수신받은 후, 이를 화면을 통해 사용자에게 디스플레이시키는 제 14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 11 단계에서 상기 SMSC가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각종 민원처리항목을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 전송하는 방법은,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사용자가 신규 가입자이거나, 또는 기존 가입자가 요청을 수행했을 경우에는 점대점 SMS 방송카테고리 목록메시지를 이용해 전송하는 한편, 주기적인 전송시점일 경우에는 방송형 SMS 방송카테고리 목록메시지를 이용해 전송함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SMS 방송카테고리 목록메시지는, SMS 메시지 타입이 저장되는 SMS 메시지타입 필드, 방송카테고리 목록메시지임을 구별하는 식별자가 저장되는 텔리서비스 식별자 필드, SMSC의 주소가 저장되는 발신주소 필드, SMSC의 서브주소가 저장되는 발신서브 주소 필드, 및 텔리서비스 계층에 포함되는 데이터 길이를 옥텟 단위로 나타내는 베어러 데이터 필드로 구성된 트랜스포트 계층; 및 메시지의 종류를 구분하는 메시지 식별자 필드,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민원처리항목이 포함되는 사용자 데이터 필드, SMSC에서의 송신시간이 저장되는 SMSC 타임스탬프 필드, 및 메시지의 수신 알림이 요구되었음을 지시하는 메시지 송달알림 필드로 구성된 텔리서비스 계층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4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 11 단계에서 상기 SMSC가 SMS 방송카테고리 목록메시지를 통해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 전송하는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민원처리항목은, 현재위치 기준 최근접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지역별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단말기 가격 또는 통화요금 안내, 부가서비스 종류 및 사용법안내, 및 사용한 통화료 조회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5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 13 단계에서 상기 SMSC가 특정 문의항목에 대한 답변을 획득하는 방법은, 자체 DB에 저장된 특정 문의항목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여 답변을 획득하거나, 또는 별도의 문의항목 검색 서버로부터 답변을 제공받아 획득가능함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6 6
이동통신단말기 및 SMSC를 구비한 이동통신망에서의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SMS 방송카테고리 목록메시지를 통해 상기 SMSC로부터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각종 민원처리항목을 수신받아 저장하는 제 21 단계; 사용자가 민원처리항목 메뉴를 선택하면,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각종 민원처리항목을 화면상에 디스플레이시키는 제 22 단계; 사용자에 의해 특정 문의항목이 선택되면,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그 선택된 특정 문의항목에 대한 답변요청 메시지를 상기 SMSC로 전송하는 제 23 단계; 및 상기 SMSC로부터 특정 문의항목에 대한 답변메시지를 수신받으면,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그 특정 문의항목에 대한 답변메시지를 화면을 통해 사용자에게 디스플레이시키는 제 24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7 7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SMS 방송카테고리 목록메시지는, SMS 메시지 타입이 저장되는 SMS 메시지타입 필드, 방송카테고리 목록메시지임을 구별하는 식별자가 저장되는 텔리서비스 식별자 필드, SMSC의 주소가 저장되는 발신주소 필드, SMSC의 서브주소가 저장되는 발신서브 주소 필드, 및 텔리서비스 계층에 포함되는 데이터 길이를 옥텟 단위로 나타내는 베어러 데이터 필드로 구성된 트랜스포트 계층; 및 메시지의 종류를 구분하는 메시지 식별자 필드,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민원처리항목이 포함되는 사용자 데이터 필드, SMSC에서의 송신시간이 저장되는 SMSC 타임스탬프 필드, 및 메시지의 수신 알림이 요구되었음을 지시하는 메시지 송달알림 필드로 구성된 텔리서비스 계층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8 8
제 6항에 있어서, 상기 제 21 단계에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상기 SMSC로부터 수신받는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민원처리항목은, 현재위치 기준 최근접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지역별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단말기 가격 또는 통화요금 안내, 부가서비스 종류 및 사용법안내, 및 사용한 통화료 조회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9 9
이동통신단말기 및 SMSC를 구비한 이동통신망에서의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에 있어서, 상기 SMSC가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사용자가 신규 가입자이거나, 기존 가입자가 요청을 수행했거나, 또는 주기적인 전송시점일 경우, SMS 방송카테고리 목록메시지를 이용해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각종 민원처리항목을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 전송하는 제 31 단계; 및 상기 SMSC가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부터 특정 문의항목에 대한 답변요청 메시지를 수신받으면, 그 특정 문의항목에 대해 검색을 수행함으로써 그 특정 문의항목에 대한 답변을 획득한 후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 전송하는 제 32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10 10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제 31 단계에서 상기 SMSC가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각종 민원처리항목을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 전송하는 방법은,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사용자가 신규 가입자이거나, 또는 기존 가입자가 요청을 수행했을 경우에는 점대점 SMS 방송카테고리 목록메시지를 이용해 전송하는 한편, 주기적인 전송시점일 경우에는 방송형 SMS 방송카테고리 목록메시지를 이용해 전송함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11 11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SMS 방송카테고리 목록메시지는, SMS 메시지 타입이 저장되는 SMS 메시지타입 필드, 방송카테고리 목록메시지임을 구별하는 식별자가 저장되는 텔리서비스 식별자 필드, SMSC의 주소가 저장되는 발신주소 필드, SMSC의 서브주소가 저장되는 발신서브 주소 필드, 및 텔리서비스 계층에 포함되는 데이터 길이를 옥텟 단위로 나타내는 베어러 데이터 필드로 구성된 트랜스포트 계층; 및 메시지의 종류를 구분하는 메시지 식별자 필드,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민원처리항목이 포함되는 사용자 데이터 필드, SMSC에서의 송신시간이 저장되는 SMSC 타임스탬프 필드, 및 메시지의 수신 알림이 요구되었음을 지시하는 메시지 송달알림 필드로 구성된 텔리서비스 계층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12 12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제 31 단계에서 상기 SMSC가 SMS 방송카테고리 목록메시지를 통해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 전송하는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민원처리항목은, 현재위치 기준 최근접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지역별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단말기 가격 또는 통화요금 안내, 부가서비스 종류 및 사용법안내, 및 사용한 통화료 조회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13 13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제 32 단계에서 상기 SMSC가 특정 문의항목에 대한 답변을 획득하는 방법은, 자체 DB에 저장된 특정 문의항목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여 답변을 획득하거나, 또는 별도의 문의항목 검색 서버로부터 답변을 제공받아 획득가능함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14 14
이동통신단말기 및 SMSC를 구비한 이동통신망에서의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DB에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각종 민원처리항목이 저장된 상태에서, 사용자가 메뉴를 선택함에 따라 각종 민원처리항목 중에서 현재위치기준 최근접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항목을 선택하면,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그 선택된 문의항목에 대한 답변요청 및 이동통신단말기의 송신위치정보가 포함된 SMS 메시지를 상기 SMSC로 전송하는 제 41 단계; 상기 SMSC가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부터 수신받은 단말기의 송신위치를 이용해 가장 근접한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의 위치를 검색한 후 이에 대한 답변이 포함된 SMS 메시지를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 전송하는 제 42 단계; 및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상기 SMSC로부터 현재위치기준 최근접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에 대한 SMS 답변메시지를 수신받은 후, 이를 화면을 통해 사용자에게 디스플레이시키는 제 43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15 15
제 14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DB에 저장된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민원처리항목은, 현재위치 기준 최근접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지역별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단말기 가격 또는 통화요금 안내, 부가서비스 종류 및 사용법안내, 및 사용한 통화료 조회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16 16
제 14항에 있어서, 상기 제 42 단계에서 상기 SMSC가 현재 이동통신단말기의 위치기준 최근접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항목에 대한 답변을 획득하는 방법은, 자체 DB에 저장된 각 위치별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여 답변을 획득하거나, 또는 별도의 검색 서버로부터 답변을 제공받아 획득가능함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17 17
제 14항에 있어서, 상기 제 41 단계에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상기 SMSC로 전송하는 SMS 메시지 내에 포함된 현 이동통신단말기의 송신위치정보에는, 기지국_ID 정보 및 PN 오프셋 정보가 포함됨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18 18
제 14항에 있어서, 상기 제 42 단계에서 상기 SMSC가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 전송하는 SMS 답변메시지에는, 최근접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약도 및 전화번호 정보가 포함됨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19 19
이동통신단말기 및 SMSC를 구비한 이동통신망에서의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DB에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각종 민원처리항목이 저장된 상태에서 사용자가 민원처리항목 메뉴를 선택하면,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각종 민원처리항목을 화면을 통해 디스플레이시키는 제 51 단계; 사용자가 각종 민원처리항목 중에서 현재위치기준 최근접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항목을 선택하면,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그 선택된 문의항목에 대한 답변요청 및 이동통신단말기의 송신위치정보가 포함된 SMS 메시지를 상기 SMSC로 전송하는 제 52 단계; 및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상기 SMSC로부터 현재위치기준 최근접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에 대한 SMS 답변메시지를 수신받으면, 이를 화면을 통해 사용자에게 디스플레이시키는 제 53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20 20
제 19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DB에 저장된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각종 민원처리항목은, 현재위치 기준 최근접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지역별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단말기 가격 또는 통화요금 안내, 부가서비스 종류 및 사용법안내, 및 사용한 통화료 조회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21 21
제 19항에 있어서, 상기 제 52 단계에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상기 SMSC로 전송하는 SMS 메시지 내에 포함된 현 이동통신단말기의 송신위치정보에는, 기지국_ID 정보 및 PN 오프셋 정보가 포함됨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22 22
제 19항에 있어서, 상기 제 53 단계에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상기 SMSC로부터 수신받는 SMS 답변메시지에는, 최근접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약도 및 전화번호 정보가 포함됨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23 23
이동통신단말기 및 SMSC를 구비한 이동통신망에서의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부터 현재위치기준 최근접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에 대한 답변요청 및 현 이동통신단말기의 송신위치정보가 포함된 SMS 메시지를 수신받으면, 상기 SMSC가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현 송신위치를 이용해 가장 근접한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의 위치를 검색함으로써 이에 대한 답변을 획득하는 제 61 단계; 및 상기 SMSC가 현재위치기준 최근접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에 대한 답변이 포함된 SMS 메시지를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 전송하는 제 62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24 24
제 23항에 있어서, 상기 제 61 단계에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부터 수신받은 SMS 메시지 내에 포함된 현 이동통신단말기의 송신위치정보에는, 기지국_ID 정보 및 PN 오프셋 정보가 포함됨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25 25
제 23항에 있어서, 상기 제 61 단계에서 상기 SMSC가 현재 이동통신단말기의 위치기준 최근접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항목에 대한 답변을 획득하는 방법은, 자체 DB에 저장된 각 위치별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여 답변을 획득하거나, 또는 별도의 검색 서버로부터 답변을 제공받아 획득가능함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26 26
제 23항에 있어서, 상기 제 62 단계에서 상기 SMSC가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 전송하는 SMS 답변메시지에는, 최근접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약도 및 전화번호 정보가 포함됨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27 27
이동통신단말기 및 SMSC를 구비한 이동통신망에서의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DB에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각종 민원처리항목이 저장된 상태에서, 사용자가 메뉴를 선택함에 따라 각종 민원처리항목 중에서 지역별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항목을 선택하면,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검색 희망지역명이 포함된 SMS 답변요청 메시지를 상기 SMSC로 전송하는 제 71 단계; 상기 SMSC가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부터 수신받은 검색 희망지역명을 이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희망지역의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의 위치를 검색한 후 이에 대한 답변이 포함된 SMS 메시지를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 전송하는 제 72 단계; 및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상기 SMSC로부터 사용자가 원하는 희망지역의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에 대한 SMS 답변메시지를 수신받은 후, 이를 화면을 통해 사용자에게 디스플레이시키는 제 73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28 28
제 27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DB에 저장된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민원처리항목은, 현재위치 기준 최근접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지역별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단말기 가격 또는 통화요금 안내, 부가서비스 종류 및 사용법안내, 및 사용한 통화료 조회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29 29
제 27항에 있어서, 상기 제 72 단계에서 상기 SMSC가 사용자가 희망하는 지역의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항목에 대한 답변을 획득하는 방법은, 자체 DB에 저장된 각 위치별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여 답변을 획득하거나, 또는 별도의 검색 서버로부터 답변을 제공받아 획득가능함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30 30
제 27항에 있어서, 상기 제 72 단계에서 상기 SMSC가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 전송하는 SMS 답변메시지에는, 사용자가 희망하는 지역의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약도 및 전화번호 정보가 포함됨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31 31
이동통신단말기 및 SMSC를 구비한 이동통신망에서의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DB에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각종 민원처리항목이 저장된 상태에서 사용자가 민원처리항목 메뉴를 선택하면,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각종 민원처리항목을 화면을 통해 디스플레이시키는 제 81 단계; 사용자가 각종 민원처리항목 중에서 지역별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항목을 선택하면,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검색 희망지역명이 포함된 SMS 답변요청 메시지를 상기 SMSC로 전송하는 제 82 단계; 및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상기 SMSC로부터 사용자가 원하는 희망지역의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에 대한 SMS 답변메시지를 수신받으면, 이를 화면을 통해 사용자에게 디스플레이시키는 제 83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32 32
제 31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DB에 저장된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각종 민원처리항목은, 현재위치 기준 최근접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지역별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단말기 가격 또는 통화요금 안내, 부가서비스 종류 및 사용법안내, 및 사용한 통화료 조회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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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1항에 있어서, 상기 제 83 단계에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상기 SMSC로부터 수신받는 SMS 답변메시지에는, 사용자가 원하는 희망지역의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약도 및 전화번호 정보가 포함됨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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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통신단말기 및 SMSC를 구비한 이동통신망에서의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부터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 희망지역의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에 대한 SMS 답변요청 메시지를 수신받으면, 상기 SMSC가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사용자가 원하는 희망지역의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의 위치를 검색함으로써 이에 대한 답변을 획득하는 제 91 단계; 및 상기 SMSC가 사용자가 원하는 검색 희망지역의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에 대한 답변이 포함된 SMS 메시지를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 전송하는 제 92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35 35
제 34항에 있어서, 상기 제 91 단계에서 상기 SMSC가 사용자가 원하는 희망지역의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항목에 대한 답변을 획득하는 방법은, 자체 DB에 저장된 각 위치별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여 답변을 획득하거나, 또는 별도의 검색 서버로부터 답변을 제공받아 획득가능함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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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4항에 있어서, 상기 제 92 단계에서 상기 SMSC가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 전송하는 SMS 답변메시지에는, 사용자가 원하는 희망지역의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약도 및 전화번호 정보가 포함됨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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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통신단말기 및 SMSC를 구비한 이동통신망에서의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DB에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각종 민원처리항목이 저장된 상태에서, 사용자가 메뉴를 선택함에 따라 각종 민원처리항목 중에서 통화요금 안내항목을 선택하면,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이에 대한 SMS 답변요청 메시지를 상기 SMSC로 전송하는 제 101 단계; 상기 SMSC가 전체 통화요금제에 대해 검색동작을 수행한 후 이에 대한 답변이 포함된 SMS 메시지를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 전송하는 제 102 단계;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상기 SMSC로부터 전체 통화요금제에 대한 SMS 답변메시지를 수신받은 후, 이를 화면을 통해 사용자에게 디스플레이시키는 제 103 단계; 사용자가 전체 통화요금제에서 특정 요금제 안내항목을 선택하면,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이에 대한 SMS 답변요청 메시지를 상기 SMSC로 전송하는 제 104 단계; 상기 SMSC가 사용자가 선택한 특정 통화요금제에 대해 검색동작을 수행한 후 이에 대한 답변이 포함된 SMS 메시지를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 전송하는 제 105 단계; 및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상기 SMSC로부터 특정 통화요금제에 대한 SMS 답변메시지를 수신받은 후, 이를 화면을 통해 사용자에게 디스플레이시키는 제 106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38 38
제 37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DB에 저장된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민원처리항목은, 현재위치 기준 최근접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지역별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단말기 가격 또는 통화요금 안내, 부가서비스 종류 및 사용법안내, 및 사용한 통화료 조회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39 39
제 37항에 있어서, 상기 제 102 단계에서 상기 SMSC가 전체 통화요금제에 대한 답변을 획득하는 방법은, 자체 DB에 저장된 전체 통화요금제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여 답변을 획득하거나, 또는 별도의 검색 서버로부터 답변을 제공받아 획득가능함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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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7항에 있어서, 상기 제 105 단계에서 상기 SMSC가 특정 통화요금제에 대한 답변을 획득하는 방법은, 자체 DB에 저장된 특정 통화요금제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여 답변을 획득하거나, 또는 별도의 검색 서버로부터 답변을 제공받아 획득가능함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41 41
이동통신단말기 및 SMSC를 구비한 이동통신망에서의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DB에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각종 민원처리항목이 저장된 상태에서 사용자가 민원처리항목 메뉴를 선택하면,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각종 민원처리항목을 화면을 통해 디스플레이시키는 제 111 단계; 사용자가 각종 민원처리항목 중에서 전체 통화요금 안내항목을 선택하면,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이에 대한 SMS 답변요청 메시지를 상기 SMSC로 전송하는 제 112 단계;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상기 SMSC로부터 전체 통화요금제에 대한 SMS 답변메시지를 수신받으면, 이를 화면을 통해 사용자에게 디스플레이시키는 제 113 단계; 사용자가 전체 통화요금제에서 특정 요금제 안내항목을 선택하면,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이에 대한 SMS 답변요청 메시지를 상기 SMSC로 전송하는 제 114 단계; 및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상기 SMSC로부터 특정 통화요금제에 대한 SMS 답변메시지를 수신받으면, 이를 화면을 통해 사용자에게 디스플레이시키는 제 115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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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1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DB에 저장된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민원처리항목은, 현재위치 기준 최근접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지역별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단말기 가격 또는 통화요금 안내, 부가서비스 종류 및 사용법안내, 및 사용한 통화료 조회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43 43
이동통신단말기 및 SMSC를 구비한 이동통신망에서의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부터 통화요금 안내항목에 대한 SMS 답변요청 메시지를 수신받으면, 상기 SMSC가 전체 통화요금제에 대해 검색동작을 수행한 후 이에 대한 답변이 포함된 SMS 메시지를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 전송하는 제 121 단계; 및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부터 특정 통화요금제에 대한 SMS 답변요청 메시지를 수신받으면, 상기 SMSC가 특정 통화요금제에 대해 검색동작을 수행한 후 이에 대한 답변이 포함된 SMS 메시지를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 전송하는 제 122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44 44
제 43항에 있어서, 상기 제 121 단계에서 상기 SMSC가 전체 통화요금제에 대한 답변을 획득하는 방법은, 자체 DB에 저장된 전체 통화요금제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여 답변을 획득하거나, 또는 별도의 검색 서버로부터 답변을 제공받아 획득가능함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45 45
제 43항에 있어서, 상기 제 122 단계에서 상기 SMSC가 특정 통화요금제에 대한 답변을 획득하는 방법은, 자체 DB에 저장된 특정 통화요금제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여 답변을 획득하거나, 또는 별도의 검색 서버로부터 답변을 제공받아 획득가능함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46 46
이동통신단말기 및 SMSC를 구비한 이동통신망에서의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DB에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각종 민원처리항목이 저장된 상태에서, 사용자가 메뉴를 선택함에 따라 각종 민원처리항목 중에서 특정 부가서비스 종류 및 사용법 안내항목을 선택하면,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이에 대한 SMS 답변요청 메시지를 상기 SMSC로 전송하는 제 131 단계; 상기 SMSC가 사용자가 선택한 부가서비스의 종류 및 사용법에 대해 검색한 후 이에 대한 답변이 포함된 SMS 메시지를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 전송하는 제 132 단계; 및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상기 SMSC로부터 특정 부가서비스의 종류 및 사용법에 대한 SMS 답변메시지를 수신받은 후, 이를 화면을 통해 사용자에게 디스플레이시키는 제 133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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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6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DB에 저장된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민원처리항목은, 현재위치 기준 최근접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지역별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단말기 가격 또는 통화요금 안내, 부가서비스 종류 및 사용법안내, 및 사용한 통화료 조회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48 48
제 46항에 있어서, 상기 제 132 단계에서 상기 SMSC가 특정 부가서비스의 종류 및 사용법에 대한 답변을 획득하는 방법은, 자체 DB에 저장된 부가서비스 정보로부터 상기 특정 부가서비스의 종류 및 사용법을 검색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49 49
이동통신단말기 및 SMSC를 구비한 이동통신망에서의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DB에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각종 민원처리항목이 저장된 상태에서 사용자가 민원처리항목 메뉴를 선택하면,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각종 민원처리항목을 화면을 통해 디스플레이시키는 제 141 단계; 사용자가 각종 민원처리항목 중에서 특정 부가서비스 종류 및 사용법 안내항목을 선택하면,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이에 대한 SMS 답변요청 메시지를 상기 SMSC로 전송하는 제 142 단계; 및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상기 SMSC로부터 특정 부가서비스의 종류 및 사용법에 대한 SMS 답변메시지를 수신받으면, 이를 화면을 통해 사용자에게 디스플레이시키는 제 143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50 50
제 49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DB에 저장된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민원처리항목은, 현재위치 기준 최근접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지역별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단말기 가격 또는 통화요금 안내, 부가서비스 종류 및 사용법안내, 및 사용한 통화료 조회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51 51
이동통신단말기 및 SMSC를 구비한 이동통신망에서의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부터 특정 부가서비스의 종류 및 사용법 안내항목에 대한 SMS 답변요청 메시지를 수신받으면, 상기 SMSC가 특정 부가서비스의 종류 및 사용법에 대한 검색을 수행하여 이에 대한 답변을 획득하는 제 151 단계; 및 상기 SMSC가 그 특정 부가서비스의 종류 및 사용법에 대한 답변이 포함된 SMS 메시지를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 전송하는 제 152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52 52
제 51항에 있어서, 상기 제 151 단계에서 상기 SMSC가 특정 부가서비스의 종류 및 사용법에 대한 답변을 획득하는 방법은, 자체 DB에 저장된 부가서비스 정보로부터 상기 특정 부가서비스의 종류 및 사용법을 검색하는 것임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53 53
이동통신단말기, SMSC 및 과금 DB를 구비한 이동통신망에서의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DB에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각종 민원처리항목이 저장된 상태에서, 사용자가 메뉴를 선택함에 따라 각종 민원처리항목 중에서 사용통화료 조회항목을 선택하면,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이에 대한 SMS 답변요청 메시지를 상기 SMSC로 전송하는 제 161 단계; 상기 SMSC가 사용자의 사용통화료를 조회하기 위해 상기 과금 DB로 사용자의 사용통화료 조회를 요청하는 제 162 단계; 상기 과금 DB가 사용자의 사용통화료를 조회한 후 상기 SMSC로 결과를 통보하는 제 163 단계; 상기 SMSC가 상기 과금 DB로부터 사용자의 사용통화료 정보를 수신받은 후 이에 대한 SMS 답변메시지를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 전송하는 제 164 단계; 및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상기 SMSC로부터 사용자의 사용통화료 정보를 수신받은 후, 이를 화면을 통해 사용자에게 디스플레이시키는 제 165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54 54
제 53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DB에 저장된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민원처리항목은, 현재위치 기준 최근접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지역별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단말기 가격 또는 통화요금 안내, 부가서비스 종류 및 사용법안내, 및 사용한 통화료 조회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55 55
제 53항에 있어서, 상기 제 161 단계에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상기 SMSC로 전송하는 사용통화료 조회항목에 대한 SMS 답변요청 메시지에는, IMSI 정보가 포함됨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56 56
이동통신단말기, SMSC 및 과금 DB를 구비한 이동통신망에서의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DB에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각종 민원처리항목이 저장된 상태에서, 사용자가 민원처리항목 메뉴를 선택하면,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각종 민원처리항목을 화면을 통해 디스플레이시키는 제 171 단계; 사용자가 각종 민원처리항목 중에서 사용통화료 조회항목을 선택하면,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이에 대한 SMS 답변요청 메시지를 상기 SMSC로 전송하는 제 172 단계; 및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상기 SMSC로부터 사용자의 사용통화료 정보를 수신받으면, 이를 화면을 통해 사용자에게 디스플레이시키는 제 173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57 57
제 56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의 DB에 저장된 모바일 고객센터에서 지원하는 민원처리항목은, 현재위치 기준 최근접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지역별 직영점, 대리점 또는 A/S센터 위치검색, 단말기 가격 또는 통화요금 안내, 부가서비스 종류 및 사용법안내, 및 사용한 통화료 조회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58 58
제 56항에 있어서, 상기 제 172 단계에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가 상기 SMSC로 전송하는 사용통화료 조회항목에 대한 SMS 답변요청 메시지에는, IMSI 정보가 포함됨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59 59
이동통신단말기, SMSC 및 과금 DB를 구비한 이동통신망에서의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에 있어서,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부터 사용통화료 조회항목에 대한 SMS 답변요청 메시지를 수신받으면, 상기 SMSC가 사용자의 사용통화료를 조회하기 위해 상기 과금 DB로 사용자의 사용통화료 조회를 요청하는 제 181 단계; 및 상기 SMSC가 상기 과금 DB로부터 사용자의 사용통화료 정보를 수신받은 후 이에 대한 SMS 답변메시지를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 전송하는 제 182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60 60
제 59항에 있어서, 상기 제 181 단계에서 상기 SMSC가 상기 이동통신단말기로부터 수신받는 SMS 답변요청 메시지에는, IMSI 정보가 포함됨을 특징으로 하는 단문문자를 이용한 모바일 고객센터 지원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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