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교통정보 안내방법 및 그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043098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교통정보 안내방법 및 그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교통정보 안내방법은 소정의 범위 내에 주행 중인 다수의 이동체 중 교통정보를 안내할 이동체를 선정한다. 그리고, 상기 범위 내 주행 중인 다른 이동체의 주행정보를 수집하고, 자신의 주행정보를 포함하여 도로주행 교통정보를 가공하여 방송한다. 주행 중인 이동체는 교통정보 안내 이동체로부터 수신한 교통정보를 이용하여 목적지까지 주행을 계속하고, 상기 교통정보의 재전송여부를 판단하여 재전송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서는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도 이동체 간의 무선통신을 통해 주행 중인 구간의 교통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할 수 있다.교통정보, 무선통신, 이동체
Int. CL G08G 1/09 (2006.01) G08G 1/01 (2006.01) G08C 17/02 (2006.01)
CPC G08G 1/091(2013.01) G08G 1/091(2013.01) G08G 1/09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38970 (2006.04.28)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0797638-0000 (2008.01.17)
공개번호/일자 10-2007-0106284 (2007.11.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8012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4.28)
심사청구항수 1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원준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권선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우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 ***, *층 (역삼동, 정호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4.28 수리 (Accepted) 1-1-2006-0303728-03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07.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390969-98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7.09.20 수리 (Accepted) 1-1-2007-0683800-39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7.09.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683799-70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1.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011567-4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8.08 수리 (Accepted) 4-1-2008-5128387-7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4.27 수리 (Accepted) 4-1-2009-5080835-5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03 수리 (Accepted) 4-1-2009-0023850-2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다수 이동체의 주행정보를 수집하는 제1이동체와;자신의 주행방향에 대한 교통정보를 상기 제1이동체로부터 안내받는 다수의 제2이동체를 포함하여 구성되고,이동체에는 다른 다수의 이동체로부터 주행정보를 수집하여 교통정보를 안내할 이동체를 선정하는 제어부가 구비됨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정보 안내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소정 범위내의 중앙부분에 위치한 이동체를 교통정보 안내 이동체로 선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정보 안내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 지피에스의 시간정보를 이용하여 특정 시간마다 교통정보 안내 이동체를 새롭게 선정함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정보 안내 시스템
4 4
제2항 또는 제3항에 있어서,상기 교통정보 안내 이동체는 다른 이동체에 자신이 교통정보 안내 이동체로 선정되었음을 통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정보 안내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교통정보 안내 이동체로 미선정된 이동체는 상기 교통정보 안내 이동체로 선정된 이동체 중 가장 근접한 교통정보 안내 이동체에 소속되었음을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정보 안내 시스템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이동체의 제어부는, 상기 교통정보 안내 이동체로부터 수신한 교통정보의 생성시간과 수신시간 비교 및 중복수신 상태 중 적어도 하나를 확인하여 유효성을 판단하고 상기 교통정보가 생성된 위치정보에 근거하여 상기 교통정보를 선택적으로 다른 이동체로 재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정보 안내 시스템
7 7
적어도 하나 이상의 범위 내에서 교통정보를 안내할 이동체를 각각 선정하는 단계;상기 범위 내에 주행중인 다른 이동체의 주행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상기 수집한 주행정보와 자신의 주행정보를 포함한 교통정보를 가공하여 다른 이동체로 방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정보 안내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소정 범위내의 중앙부분에 위치한 이동체를 교통정보 안내 이동체로 선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정보 안내방법
9 9
제7항에 있어서,상기 교통정보 안내 이동체는 지피에스의 시간정보를 이용하여 특정 시간마다 새롭게 선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정보 안내방법
10 10
제8항 또는 제9항에 있어서,상기 교통정보 안내 이동체는 다른 이동체에 자신이 교통정보 안내 이동체로 선정되었음을 통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정보 안내방법
11 11
제8항 또는 제9항에 있어서,상기 교통정보 안내 이동체로 미선정된 이동체는 상기 교통정보 안내 이동체로 선정된 이동체 중 가장 근접한 교통정보 안내 이동체에 소속되었음을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정보 안내방법
12 12
제7항에 있어서,상기 범위의 인접되는 영역 상호간에는 주행정보를 동시에 전송하지 않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정보 안내방법
13 13
소정 범위 안의 다수 이동체 중 선정된 교통정보 안내 이동체로부터 교통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교통정보를 수신한 다른 이동체는 상기 교통정보의 생성시간과 수신시간의 비교 및 중복수신 상태 중 적어도 하나를 확인하여 유효성을 판단하는 단계;상기 교통정보가 유효하면 이를 활용하고 상기 교통정보의 재전송 여부를 판단하여 선택적으로 또 다른 이동체에 재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정보 안내방법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재전송 여부를 상기 교통정보가 생성된 위치정보에 근거하여 판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정보 안내방법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교통정보가 근접한 위치에서 송신된 경우, 상기 교통정보를 바로 재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정보 안내방법
16 16
제14항에 있어서,상기 교통정보가 근접한 위치가 아닌 위치에서 송신된 경우, 다른 이동체에 재전송하지 않고 상기 교통정보를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정보 안내방법
17 17
삭제
18 18
삭제
19 19
삭제
20 20
삭제
21 21
삭제
22 22
제7항 또는 제13항에 있어서,상기 교통정보의 송수신은 지피에스와 애드 혹을 이용한 네트워크 통신을 이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정보 안내 방법
23 23
제 22항에 있어서,상기 교통정보는 위치, 속도, 방향, 생성시각, 송신자위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통정보 안내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