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표시부;외부 주변장치와의 연결을 위한 인터페이스부;외부 주변장치의 구동을 위한 구동 소프트웨어를 구비한 메모리;외부 주변장치의 구동 소프트웨어를 구비한 외부 단말기와 블루투스, 적외선(Infrared Data Association; 이하 ''IrDA'') 및 USB(Universal Serial Bus; 이하 ''USB'') 중 어느 하나의 방식으로 통신을 연결하는 통신부; 및상기 인터페이스부를 통해 특정 주변장치가 연결되었을 때, 상기 메모리에 상기 연결된 특정 주변장치의 구동 소프트웨어가 존재하지 않으면, 상기 특정 주변장치의 구동 소프트웨어를 구비한 상기 외부 단말기와 통신을 연결하기 위한 방식으로써, 상기 블루투스, IrDA 및 USB 중 어느 하나의 선택을 위한 선택창을 상기 표시부에 표시하고, 상기 선택창을 통해 어느 하나의 통신 방식이 선택되면, 상기 통신부를 통해 상기 선택된 통신 방식으로 상기 특정 주변장치의 구동 소프트웨어를 요청하는 신호를 상기 외부 단말기로 송신하고, 상기 통신부를 통해 상기 외부 단말기로부터 상기 요청한 특정 주변장치의 구동 소프트웨어가 수신되면, 상기 수신된 구동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제어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을 구비한 이동 단말기
|
2 |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인터페이스부는, 외부 주변장치와의 물리적 연결을 위한 USB 인터페이스 및 리셉터클(Receptacle) 단자 중 어느 하나이거나, 또는 외부 주변장치와의 무선 연결을 위한 블루투스모듈, IrDA모듈 및 지그비(ZigBee)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을 구비한 이동 단말기
|
3 |
3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통신부는, 블루투스모듈과 IrDA 중 어느 하나이고, 객체교환(OBject EXchange)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상기 외부 단말기와 신호를 송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을 구비한 이동 단말기
|
4 |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통신부는, 범용직렬버스(Universal Serial Bus; 이하 ''USB'') 인터페이스이고, 상기 외부 단말기와 물리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외부 단말기와 신호를 송수신하며, 상기 USB 인터페이스는, USB OTG(On the Go)와 IEEE 1394 USB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을 구비한 이동 단말기
|
5 |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통신부는, 상기 제어부의 제어에 의해 상기 구동 소프트웨어 요청신호를 포함한 메시지를 송신하고, 상기 외부 단말기로부터 상기 요청에 따른 구동 소프트웨어가 포함된 메시지를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을 구비한 이동 단말기
|
6 |
6
이동 단말기에 외부 주변장치가 연결되는지 감지하는 단계;상기 감지 결과 연결되면, 상기 외부 주변장치의 구동을 위한 구동 소프트웨어가 메모리에 존재하는지 검사하는 단계;상기 검사 결과 존재하지 않으면, 상기 연결된 외부 주변장치의 구동 소프트웨어를 구비한 외부 단말기와 통신을 연결하기 위한 방식으로써, 블루투스, 적외선(Infrared Data Association; 이하 ''IrDA'') 및 USB(Universal Serial Bus; 이하 ''USB'') 중 어느 하나의 선택을 위한 선택창을 표시하는 단계;상기 선택창을 통해 어느 하나의 통신 방식이 선택되면, 상기 선택된 통신 방식을 통해 상기 연결된 외부 주변장치의 구동 소프트웨어를 요청하는 신호를 상기 외부 단말기로 송신하는 단계;상기 외부 단말기로부터 상기 요청한 외부 주변장치의 구동 소프트웨어가 수신되면, 상기 수신된 구동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이동 단말기의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 제공 방법
|
7 |
7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연결 감지 단계는, 상기 이동 단말기에 구비된 USB 인터페이스 및 리셉터클(Receptacle) 중 어느 하나가 상기 외부 주변장치와 유선으로 연결되었거나, 또는 상기 이동 단말기에 구비된 블루투스모듈, IrDA모듈 및 지그비(ZigBee) 중 어느 하나가 상기 외부 주변장치와 무선으로 연결되었는지 감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의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 제공 방법
|
8 |
8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요청신호 송신 단계는, 상기 이동 단말기에 구비된 블루투스모듈(Bluetooth)과 IrDA 중 어느 하나를 통해 객체교환(OBject EXchange)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상기 외부 단말기로 상기 요청 신호를 송신하거나, 또는 상기 이동 단말기에 구비된 USB 인터페이스가 상기 외부 단말기와 물리적으로 연결되어 상기 요청 신호를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의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 제공 방법
|
9 |
9
제 6항에 있어서,상기 요청신호 송신 단계는, 상기 외부 단말기에 상기 구동 소프트웨어 요청신호를 포함한 메시지를 송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의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 제공 방법
|
10 |
10
제 6항에 있어서,상기 구동 소프트웨어 수신 단계는, 상기 이동 단말기에 구비된 블루투스모듈(Bluetooth)과 IrDA 중 어느 하나를 통해 객체교환(OBject EXchange)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상기 외부 단말기로부터 상기 요청한 구동 소프트웨어를 수신하거나, 또는 상기 이동 단말기에 구비된 USB 인터페이스를 통해 상기 외부 단말기로부터 상기 요청한 구동 소프트웨어를 수신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동 단말기의 플러그 앤 플레이 기능 제공 방법
|
11 |
11
삭제
|
12 |
12
삭제
|
13 |
13
삭제
|
14 |
14
삭제
|
15 |
15
삭제
|
16 |
16
삭제
|
17 |
17
삭제
|
18 |
18
삭제
|
19 |
19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