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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인덕션 모터의 속도 가변구조

  • 기술번호 : KST2015044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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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하이브리드 인덕션 모터의 속도 가변구조에 관한 것으로서, 모터 케이싱에 회전가능하게 결합된 회전축; 상기 회전축에 일체로 결합 되어 회전하는 로터코어와, 그 로터코어 내에 삽입되는 도체바를 구비한 유도로터; 상기 유도로터의 외측에 그 유도로터와 소정 간격을 두고 설치되며, 상기 회전축의 축방향으로 소정 길이를 갖는 스테이터; 상기 유도로터와 상기 스테이터 사이에서 회전가능하도록 상기 회전축에 결합 되며, 그 회전축의 축방향으로 소정 길이를 갖는 영구자석을 구비한 복수의 동기로터; 를 포함하며, 상기 각 동기로터에 구비되는 영구자석들의 길이의 합은 상기 스테이터의 길이보다 길게 구성되어, 고가의 인버터 구동장치를 별도로 설치하지 않더라도 가변속 특성을 발휘할 수 있는 효과를 갖는다.하이브리드 인덕션 모터, 제1동기로터, 제2동기로터
Int. CL H02K 17/26 (2006.01) H02K 16/02 (2006.01)
CPC H02K 16/02(2013.01) H02K 16/02(2013.01) H02K 16/02(2013.01) H02K 16/02(2013.01) H02K 16/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71681 (2006.07.28)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300274-0000 (2013.08.19)
공개번호/일자 10-2008-0010955 (2008.01.3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910)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07.26)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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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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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승석 대한민국 경기도 광명시 안현로 **,
2 이동일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3 신현정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남동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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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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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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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7.28 수리 (Accepted) 1-1-2006-0547884-6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8.08 수리 (Accepted) 4-1-2008-5128387-76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4.27 수리 (Accepted) 4-1-2009-5080835-50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03 수리 (Accepted) 4-1-2009-0023850-26
5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1.07.26 수리 (Accepted) 1-1-2011-0578672-78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6.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7.20 수리 (Accepted) 9-1-2012-0056405-94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9.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30229-33
9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2.11.07 수리 (Accepted) 1-1-2012-0915213-31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12.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1010478-19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12.05 수리 (Accepted) 1-1-2012-1010475-83
12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4.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20551-27
13 명세서 등 보정서(심사전치)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3.05.0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7-1-2013-0017684-22
14 심사전치에 관한 심판서류철의 이송
Transfer of Trial File for Re-examination
2013.06.04 수리 (Accepted) 7-8-2013-0016749-31
1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6.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391905-52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1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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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스테이터코어 및 상기 스테이터코어에 권선되는 스테이터코일을 구비한 스테이터;상기 스테이터의 내주면과 소정 간격을 두고 설치되며 회전축에 일체로 결합되어 회전하는 제1로터;상기 스테이터와 제1로터 사이에서 회전가능하도록 상기 회전축에 결합되며, 그 회전축의 축방향으로 소정 길이를 갖는 영구자석이 구비된 제2로터를 포함하며,상기 제2로터는,상기 스테이터의 일측으로 일정 길이만큼 돌출되는 제1영구자석과, 상기 회전축에 회전가능하게 결합 되어 상기 제1영구자석을 지지하는 제1홀더를 구비하는 제1회전부; 및 상기 회전축의 축방향으로 상기 제1영구자석과 맞닿으며 상기 스테이터의 타측으로 일정 길이만큼 돌출되는 제2영구자석과, 상기 제1홀더와 대칭되도록 상기 회전축에 회전가능하게 결합 되어 상기 제2영구자석을 지지하는 제2홀더를 구비하는 제2회전부;를 구비하고,상기 제1영구자석과 제2영구자석은 일 단부가 서로 맞닿은 상태에서 상기 제1영구자석 및 제2영구자석의 접촉영역의 마찰력이 증가될 수 있게 상기 스테이터코어의 양 단부로부터 미리 설정된 돌출길이만큼 각각 돌출되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인덕션모터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1홀더와 제2홀더에는 각각 베어링이 더 구비되고, 상기 각 베어링은 상기 회전축에 각각 결합 되는 하이브리드 인덕션모터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스테이터코일에 연결되어 상기 스테이터코일에 인가되는 전압의 크기를 변화시키는 전압 가변수단;을 더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인덕션모터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전압 가변수단은 변압기 및 위상제어기중 어느 하나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하이브리드 인덕션모터
5 5
제1항 내지 제4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돌출길이는 3mm 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하이브리드 인덕션모터
6 6
제 5 항에 있어서,내부에 상기 스테이터를 수용하는 모터케이싱;을 더 포함하는 하이브리드 인덕션모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