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탑승교향 공기 조화기 및 그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44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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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공기 조화기에 관한 것으로서, 상세하게는 비행기와 연결되는 탑승교에 설치되는 탑승교향 공기 조화기 및 그 제어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본 발명에 따른 탑승교향 공기 조화기는 건물에 연결되는 제 1 터널 내부의 공기를 조화시키기 위한 제 1 공기 조화 유닛; 및 비행기에 연결되며 상기 제 1 터널에 대해서 이동 가능한 제 2 터널 내부의 공기를 조화시키기 위한 제 2 공기 조와 유닛이 포함되며, 상기 각 공기 조화 유닛은 상기 제 2 터널의 작동과 연계되어 작동이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의 다른 측면에 따른 탑승교향 공기 조화기의 제어 방법은 비행기에 연결되기 위하여 탑승교의 길이가 조절되는 단계; 상기 탑승교의 길이 조절에 따라, 상기 탑승교 내부의 공기를 조화시키기 위한 공기 조화 유닛의 작동이 제어되는 단계가 포함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에 의하면, 공기 조화 유닛의 동작이 상기 탑승교의 작동, 보다 바람직하게는 제 2 터널의 작동에 따라 제어됨으로써, 터널 내부가 최적의 상태로 유지될 수 있게 되며, 특히 상기 제 2 공기 조화 유닛을 구성하는 다수의 제 2 실내기의 불필요한 운전이 방지되는 효과가 있다. 탑승교, 공기 조화기
Int. CL B64F 1/305 (2006.01) F24F 13/22 (2006.01) F24F 5/00 (2006.01) F24F 1/00 (2011.01)
CPC F24F 3/065(2013.01) F24F 3/065(2013.01) F24F 3/065(2013.01) F24F 3/06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84790 (2006.09.04)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196986-0000 (2012.10.26)
공개번호/일자 10-2008-0021407 (2008.03.0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11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9.27)
심사청구항수 1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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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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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철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2 황진하 대한민국 충청북도 옥천군
3 이준희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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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길**, **층 (역삼동, 케이앤아이타워)(특허사무소소담)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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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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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9.04 수리 (Accepted) 1-1-2006-0638739-62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8.08 수리 (Accepted) 4-1-2008-5128387-76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4.27 수리 (Accepted) 4-1-2009-5080835-50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03 수리 (Accepted) 4-1-2009-0023850-26
5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0.09.27 수리 (Accepted) 1-1-2010-0616883-41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1.11.2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1.12.15 수리 (Accepted) 9-1-2011-0095248-35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4.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07399-98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5.2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415676-62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5.24 수리 (Accepted) 1-1-2012-0415675-16
11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12.08.17 수리 (Accepted) 1-1-2012-0661787-80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0.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26506-5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건물에 연결되는 제 1 터널 내부의 공기를 조화시키기 위한 제 1 공기 조화 유닛; 및 비행기에 연결되며 상기 제 1 터널에 대해서 이동 가능한 제 2 터널 내부의 공기를 조화시키기 위한 제 2 공기 조화 유닛이 포함되며, 상기 각 공기 조화 유닛은 상기 제 2 터널의 작동과 연계되어 작동이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탑승교향 공기 조화기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터널은 상기 제 1 터널의 외측에서 슬라이딩되어 길이 조절이 가능하며, 상기 제 2 공기 조화 유닛은 상기 제 2 터널의 길이에 따라 작동이 제어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탑승교향 공기 조화기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1 공기 조화 유닛은, 상기 제 1 터널의 외측에 구비되는 제 1 실내기와, 상기 제 1 터널의 내측에 구비되어, 상기 제 1 실내기로부터 토출된 공기가 상기 제 1 터널 내로 공급되도록 하는 다수의 덕트와, 상기 제 1 터널의 외부에 구비되어 상기 제 1 실내기와 연결되는 제 2 실내기가 포함되는 탑승교향 공기 조화기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공기 조화 유닛은 상기 제 2 터널의 외측에 구비되는 다수의 제 2 실내기 및 제 2 실외기가 포함되는 탑승교향 공기 조화기
5 5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다수의 제 2 실내기는, 상기 제 2 터널의 길이가 조절됨에 따라 순차적으로 작동 또는 정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탑승교향 공기 조화기
6 6
제 4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실내기에는 내부에서 생성된 응축수가 저장되는 드레인 팬과, 상기 드레인 팬에 저장된 응축수가 외부로 배출되도록 하는 드레인 펌프가 구비되며, 상기 드레인 펌프는 상기 터널이 경사지는 방향에 위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탑승교향 공기 조화기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터널의 경사각에 따라 상기 드레인 펌프의 작동 주기 또는 시간이 조절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탑승교향 공기 조화기
8 8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각 공기 조화 유닛은 구동을 제어하는 제어부가 각각 구비되고, 상기 각 공기 조화 유닛은 외부에서 제어가 가능하도록 하는 중앙 제어부에 의해서 상기 제어부와 별도로 제어 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탑승교향 공기 조화기
9 9
비행기에 연결되기 위한 탑승교의 길이 조절에 따라, 상기 탑승교 내부의 공기를 조화시키기 위한 공기 조화 유닛의 다수의 실내기의 작동 대수가 가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탑승교향 공기 조화기의 제어 방법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탑승교는 건물에 연결되는 제 1 터널과, 비행기에 연결되며 상기 제 1 터널에 대해서 이동 가능한 제 2 터널이 포함되고, 상기 공기 조화 유닛은 제 1 터널 내부의 공기를 조화시키기 위한 제 1 공기 조화 유닛과, 상기 제 2 터널 내부의 공기를 조화시키기 위한 제 2 공기 조화 유닛이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탑승교향 공기 조화기의 제어 방법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공기 조화 유닛은 다수 개의 제 2 실내기가 포함되며, 상기 제 2 터널의 초기 이동시 상기 제 1 공기 조화 유닛이 구동되고, 상기 다수의 제 2 실내기 중 적어도 어느 하나가 구동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탑승교향 공기 조화기의 제어 방법
12 12
제 11 항에 있어서, 상기 다수의 제 2 실내기는 상기 제 2 터널의 길이에 따라 순차적으로 구동 또는 정지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탑승교향 공기 조화기의 제어 방법
13 13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탑승교의 경사각에 따라 상기 공기 조화 유닛 내부에 구비되는 드레인 펌프의 작동 주기 또는 시간이 조절되는 단계가 더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탑승교향 공기 조화기의 제어 방법
14 14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탑승교의 내부 또는 외부에 구비되는 온도 센서에 의해서 온도가 감지되고, 상기 감지된 온도값에 따라 상기 공기 조화 유닛의 운전이 제어되는 단계가 더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탑승교향 공기 조화기의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