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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자동차용 동력 분배 제어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456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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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은 전기 자동차용 동력 분배 제어 장치를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른 전기 자동차용 동력 분배 제어 장치는, 전기 자동차용 부하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동력 분배 제어 장치에 있어서, 구동 모터 및 전장 기기를 포함하는 부하; 전기적으로 접속된 다수의 단위셀을 포함하는 전지 모듈; 및 전지 모듈의 전력이 부하에 공급될 수 있도록, 전지 모듈 및 부하 사이에 전기적으로 접속되는 전원 분배 모듈;을 포함하되, 전원 분배 모듈은 구동 모터에 고전압이 인가될 수 있도록, 전지 모듈 양단의 전압을 구동 모터에 인가하고, 전장 기기에 저전압이 인가될 수 있도록, 단위셀 각각에서 추출 및 조합된 전압을 전장 기기에 인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은 전지팩 양단의 고전압을 모터에 인가함과 동시에, 개별 단위셀의 단위 전압을 선택적으로 추출 및 조합하여 저전압을 전장부에 인가함으로써, 별도의 전압 강하를 위한 LDC 장치없이 주 동력 전원과는 별도로 다양한 범위의 저전압을 전장부에 인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전기자동차, 동력분배, 단위전압감지, 단위회로개폐, 2차전지
Int. CL B60L 11/18 (2006.01)
CPC B60L 58/10(2013.01) B60L 58/10(2013.01) B60L 58/10(2013.01) B60L 58/10(2013.01) B60L 58/10(2013.01) B60L 58/10(2013.01) B60L 58/10(2013.01) B60L 58/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111712 (2006.11.13)
출원인 주식회사 엘지화학
등록번호/일자 10-1073252-0000 (2011.10.06)
공개번호/일자 10-2008-0043099 (2008.05.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10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7.27)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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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엘지화학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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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강주현 대한민국 대전 서구
2 윤준일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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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필앤온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 *층(서초동, 준영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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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엘지화학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11.13 수리 (Accepted) 1-1-2006-0828458-94
2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08.03.03 수리 (Accepted) 1-1-2008-0156146-05
3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0.07.27 수리 (Accepted) 1-1-2010-0485332-77
4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9.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43859-46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1.02 수리 (Accepted) 4-1-2015-5000389-31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12.02 수리 (Accepted) 4-1-2015-5161532-51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1.12 수리 (Accepted) 4-1-2018-5227604-8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19 수리 (Accepted) 4-1-2018-5261818-3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19 수리 (Accepted) 4-1-2019-5164284-9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전기 자동차용 부하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동력 분배 제어 장치에 있어서, 구동 모터 및 전장 기기를 포함하는 부하; 전기적으로 접속된 다수의 단위셀을 포함하는 전지 모듈; 및 상기 전지 모듈의 전력이 부하에 공급될 수 있도록, 상기 전지 모듈 및 부하 사이에 전기적으로 접속되는 전원 분배 모듈;을 포함하되, 상기 전원 분배 모듈은 구동 모터에 고전압이 인가될 수 있도록, 상기 전지 모듈 양단의 전압을 구동 모터에 인가하고, 상기 전장 기기에 저전압이 인가될 수 있도록, 상기 단위셀 각각에서 추출 및 조합된 전압을 전장 기기에 인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용 동력 분배 제어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원 분배 모듈은, 단위셀 각각의 단위 전압을 감지하기 위한 단위 전압 감지부; 상기 단위 전압 감지부에서 감지된 단위 전압을 추출하여 부하에 인가되는 부하 전압으로 조합하기 위한 단위 전압 조합부; 상기 단위 전압 조합부에서 조합된 단위셀을 추출하기 위한 단위셀 추출부; 상기 단위셀 추출부에서 추출된 단위셀의 전류 경로를 개폐하기 위한 단위 회로 개폐부; 및 상기 단위 전압 감지부, 단위 전압 조합부, 단위셀 추출부 및 단위 회로 개폐부를 제어하기 위한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용 동력 분배 제어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 부하의 구동을 위한 구동 신호를 수신하여 제어부로 전송하기 위한 신호 입력부; 및 상기 단위 회로 개폐부로부터 출력되는 부하 전원을 부하에 인가하기 위한 출력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용 동력 분배 제어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단위셀의 출력 전압은 2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 모터에 인가되는 고전압은 100V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용 동력 분배 제어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장 기기에 인가되는 저전압은 12 내지 24V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용 동력 분배 제어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단위셀은 이차 전지 또는 울트라 커패시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용 동력 분배 제어 장치
8 8
전기적으로 접속된 다수의 단위셀을 포함하는 전지 모듈과, 구동 모터 및 전장 기기를 포함하는 부하 사이에 전기적으로 접속되는 전원 분배 모듈을 이용하여, 상기 부하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동력 분배 제어 방법으로서, 상기 전원 분배 모듈은 구동 모터에 고전압이 인가될 수 있도록, 상기 전지 모듈 양단의 전압을 구동 모터에 인가하고, 상기 전장 기기에 저전압이 인가될 수 있도록, 상기 단위셀 각각에서 추출 및 조합된 전압을 전장 기기에 인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용 동력 분배 제어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전원 분배 모듈이 전장 기기에 저전압을 인가하는 단계는, (A) 전장 기기의 구동 신호가 전원 분배 모듈로 입력되는 단계; (B) 상기 전원 분배 모듈이 단위셀 각각의 단위 전압을 감지하는 단계; (C) 상기 전원 분배 모듈이 감지된 단위 전압을 추출하여 전장 기기에 인가되는 저전압으로 조합하는 단계; (D) 상기 전원 분배 모듈이 조합된 저전압에 따른 각각의 단위셀을 추출하는 단계; (E) 상기 전원 분배 모듈이 추출된 단위셀의 전류 경로를 개폐하는 단계; 및 (F) 상기 전류 경로에 따른 저전압이 전장 기기에 인가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용 동력 분배 제어 방법
10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의 단위 전압은 2
11 11
제9항에 있어서, 상기 (C) 단계의 저전압은 12 내지 24V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용 동력 분배 제어 방법
12 12
제8항에 있어서, 상기 구동 모터에 인가되는 고전압은 100V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용 동력 분배 제어 방법
13 13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전원 분배 모듈은 저전압 및 고전압을 동시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기 자동차용 동력 분배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