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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료전지의 내부 접지전류 저감구조

  • 기술번호 : KST20150467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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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본 발명의 연료전지 내부 접지전류 저감구조는 서로 인접하게 적층된 단위 전지들과, 상기 단위 전지들의 각 연료측 유입유로를 연결함과 아울러 전기적으로 절연시키는 연료측 분배수단과, 상기 단위 전지들의 각 공기측 유입유로를 연결하는 공기측 분배수단을 포함하도록 구성되어 다수 개로 적층된 단위 전지들 사이에서 전해질 용액인 연료에 의한 전기적 연결 및 기타 부품에 의한 전기적 연결에 의해 발생되는 전기적 누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Int. CL H01M 8/04 (2010.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67011432 (2006.06.09)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0823924-0000 (2008.04.15)
공개번호/일자 10-2006-0107551 (2006.10.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8042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PCT/KR2003/002731 (2003.12.12)
국제공개번호/일자 WO2005057709 (2005.06.23)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6.09)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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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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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조태희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2 박명석 대한민국 경남 진해시
3 최홍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4 김규정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5 이명호 대한민국 부산 사상구
6 김철환 대한민국 경남 김해시
7 황용준 대한민국 경남 창원시 가
8 고승태 대한민국 대구 남구
9 허성근 대한민국 부산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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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장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층 (논현동, 비너스빌딩)(박장원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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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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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법 제203조의 규정에 의한 서면
Document under Article 203 of Patent Act
2006.06.09 수리 (Accepted) 1-1-2006-0406759-45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09.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483042-48
3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07.11.05 수리 (Accepted) 1-1-2007-0794355-93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7.12.05 수리 (Accepted) 1-1-2007-0877085-39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7.12.0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877086-85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3.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160529-74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8.08 수리 (Accepted) 4-1-2008-5128387-76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4.27 수리 (Accepted) 4-1-2009-5080835-50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03 수리 (Accepted) 4-1-2009-0023850-2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연료측 유입유로(204)(213)와 공기측 유입유로(205)(223)가 각각 구비되며 서로 인접하게 적층된 단위 전지(C)들과; 절연재인 관(pipe)으로 이루어져 상기 단위 전지(C)들의 각 연료측 유입유로(204)(213)에 연결됨과 아울러 전기적으로 절연시키는 연료측 분배관과;관(pipe)으로 이루어져 상기 단위 전지(C)들의 각 공기측 유입유로(205)(223)에 연결되는 공기측 분배관을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의 내부 접지전류 저감구조
2 2
삭제
3 3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측 유입유로(204)(213)와 공기측 유입유로(205)(223)는 서로 반대편쪽에 위치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의 내부 접지전류 저감구조
4 4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연료측 분배관에 이어 그 연료측 분배관으로 연료를 공급하는 펌프(270)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의 내부 접지전류 저감구조
5 5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단위 전지(C)들의 연료측 유출유로(206)(214)에 유출관(280)(281)이 각각 연결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의 내부 접지전류 저감구조
6 6
제1 항에 있어서, 상기 공기측 분배관에 이어 그 공기측 분배관으로 공기를 공급하는 펌프(271)가 설치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의 내부 접지전류 저감구조
7 7
서로 인접하게 적층된 단위 전지(C)들로 구성된 스택과; 상기 단위 전지(C)들의 연료측 유로들을 연결하는 연료측 연결유로(342)(352)와 그 단위 전지(C)들의 공기측 유로들을 연결하는 공기측 연결유로(343)(353)가 각각 구비되어 상기 스택의 양측면에 각각 위치하는 제1,2 매니폴드(340)(350)와; 상기 단위 전지(C)들의 연료측 유로들과 상기 제1 매니폴드의 연료측 연결유로(342)를 연결하는 연료측 관통구멍(361)들과 상기 단위 전지(C)들의 공기측 유로들과 상기 제1 매니폴드의 공기측 연결유로(343)를 연결하는 공기측 관통구멍(362)들이 구비되어 상기 스택과 제1 매니폴드(340)사이에 결합되는 제1 절연부재(360)와; 상기 단위 전지(C)들의 연료측 유로들과 상기 제2 매니폴드의 연료측 연결유로(352)를 연결하는 연료측 관통구멍(371)들과 상기 단위 전지(C)들의 공기측 유로들과 상기 제2 매니폴드의 공기측 연결유로(353)를 연결하는 공기측 관통구멍(372)들이 구비되어 상기 스택과 제2 매니폴드(350)사이에 결합되는 제2 절연부재(370)를 포함하여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의 내부 접지전류 저감구조
8 8
제7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절연부재(360)와 제2 절연부재(370)는 그 내부에 형성된 관통구멍(361)(371)(362)(372)들이 절연적 공간을 갖도록 일정 두께로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의 내부 접지전류 저감구조
9 9
제7 항에 있어서, 상기 제1,2 매니폴드(340)(350)는 절연재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의 내부 접지전류 저감구조
10 10
제7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매니폴드의 연료측 연결유로(342)는 인접하는 두 개 단위 전지(C)의 연료측 유입유로(304)(313)를 서로 연결하도록 형성되고, 그 제1 매니폴드의 공기측 연결유로(343)는 상기 두 개 단위 전지(C)의 공기측 유출유로(307)(324)를 서로 연결하도록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의 내부 접지전류 저감구조
11 11
제7 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매니폴드는 연료측 연결유로(342)를 포함하는 부분과 공기측 연결유로(343)를 포함하는 부분으로 분리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의 내부 접지전류 저감구조
12 12
제7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매니폴드의 연료측 연결유로(352)는 인접하는 두 개 단위 전지(C)의 연료측 유출유로(306)(314)를 서로 연결하도록 형성되고, 그 제2 매니폴드의 공기측 연결유로(353)는 상기 두 개 단위 전지(C)의 공기측 유입유로(305)(323)를 서로 연결하도록 형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의 내부 접지전류 저감구조
13 13
제7 항에 있어서, 상기 제2 매니폴드(350)는 연료측 연결유로(352)를 포함하는 부분과 공기측 연결유로(353)를 포함하는 부분으로 분리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의 내부 접지전류 저감구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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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EP01704611 EP 유럽특허청(EPO) FAMILY
2 US20050130019 US 미국 FAMILY
3 WO2005057709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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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CDB 패밀리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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