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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극/분리막/음극 구조의 전극조립체를 금속층과 수지층을 포함하는 라미네이트 시트의 전지케이스에 장착한 후 전지케이스의 외주면을 열융착시켜 밀봉한 구조의 이차전지로서, 전극조립체의 전극은 전지케이스의 열융착 실링부에 위치하는 전극리드에 접속되어 있고, 상기 열융착 실링부에서 전극리드의 상면과 하면에는 각각 절연성 필름이 부착되어 있으며,
(a) 상기 절연성 필름은 그것의 전단부와 후단부가 열융착 실링부 보다 연장되어 있고,
(b) 상기 절연성 필름은 전극리드에 미리 접착된 상태에서 전지케이스의 해당 부위에 위치시킨 후 전지케이스에 열융착을 행하며,
(c) 상기 절연성 필름 중 열융착 실링부보다 길게 연장된 부위는 전극리드에 접착되어 있지 않으며,
(d) 절연성 필름 전단부의 상기 열융착 실링부보다 길게 연장된 부위가 열융착 과정에서 부분적으로 용융되어 전지케이스의 단부면을 감싸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차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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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라미네이트 시트는 열융착되는 내부 수지층, 차단성 금속층, 및 우수한 내구성의 외부 수지층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차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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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내부 수지층은 cPP를 내부 수지층의 구성성분 중 50% 이상 포함하고 있으며, 차단성 금속층은 알루미늄을 차단성 금속층의 구성성분 중 50% 이상 포함하고 있으며, 상기 외부 수지층은 연신 나일론 또는 PET를 외부 수지층의 구성성분 중 50% 이상 포함하고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차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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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절연성 필름의 전단부와 후단부는 열융착 실링부로부터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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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절연성 필름은 5 내지 200 ㎛의 두께를 가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차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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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절연성 필름은 폴리프로필렌, 폴리에틸렌, 폴리아미드, 폴리에틸렌테레프탈레이트, 폴리부틸렌 및 폴리이소프렌으로 이루어진 군에서 선택되는 하나 또는 둘 이상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차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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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지는 파우치형 전지케이스의 리튬 이차전지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이차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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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 내지 제 7 항 중 어느 하나에 따른 이차전지를 단위전지로서 포함하는 고출력 대용량의 중대형 전지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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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전지모듈은 전기자동차 또는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의 전원으로 사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전지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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