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상품별 또는 상품군별 다중 네트워크 구조를 활용한전자상거래 운영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48633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네트워크 마케팅(Network Marketing)의 정의는 제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가 그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하여 자발적 의사로 판매원으로 전환되고, 주위 사람들에게 권하여 제품을 나누어 쓰게 되며, 이렇게 새로이 형성된 소비자가 다시 판매원으로 전환되는 과정이 무한히 반복됨으로써 제품의 판매범위가 점차로 넓어지는 무한연쇄 소개판매이다. 본 발명에 의한 네트워크 마케팅을 적용한 전자상거래 운영 시스템(이하 “시스템” 이라 함)은 물품을 구입한 회원의 활동에 의하여 해당 품목의 판매실적이 발생할 때마다 회원의 활동 단계별로 설정된 보상이 주어지는 데이터 베이스를 구축하여, 해당 품목을 구매한 회원에 한해 무한히 판매망이 확대되는 동기를 부여한다. 이는 기존의 네트워크 마케팅과 유사하나 전자 상거래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에 대해 회원이 가지는 회원 단계가 동일한 것이 아니라 회원이 구매한 품목에 관해서만 네트워크 마케팅 상의 단계를 가지게 된다는 특징이 있다. 이는 기존 네트워크 마케팅의 어느 정도 확산 된 이후 하위 단계의 구매자에게 주어지는 혜택이 없다는 한계에 의해 판매망 확대의 제약이 있는데 반해, 본 발명에서 제시하는 품목별 네트워크 마케팅의 경우 모든 구매자에게 물품 구매 시 구매 포인트를 지급하고 보상금 적립을 받은 경우 일정 비율 구매 포인트를 삭감하여 구매액 대비 상대적으로 보상금을 적게 지급받은 회원은 구매 포인트를 이용하여 우선 구매 기회 등의 볼도 혜택을 통해 추후 타상품의 경우에는 상위 단계 회원이 되어 보다 많은 보상금을 지급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할 수 있으므로 상품별로 최대의 판매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따라서 본 발명은 기존 네트워크 마케팅의 마케팅 효과를 각 상품별로 적용하여 전자상거래를 통해 상품별로 복잡하게 구성되는 네트워킹 마케팅 조직을 관리하고 시행하여 판매를 극대화하며 소비자에게는 우수한 제품을 구매하고 스스로 해당 상품의 판매원 역할을 하여 자신의 구매비용을 보상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전자상거래 방법이다.네트워크 마케팅, 전자상거래
Int. CL G06Q 30/00 (2008.03)
CPC
출원번호/일자 1020070063305 (2007.06.26)
출원인 송원영
등록번호/일자 10-0825204-0000 (2008.04.18)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804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국제사무국(IB)  |   PCT/KR2007/000771   |   2007.02.14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6.26)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원영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서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원영 대한민국 인천 남동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대리인 정보가 없습니다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엘지생활건강 서울특별시 종로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7.06.26 수리 (Accepted) 1-1-2007-0465913-32
2 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Accelerated Examination
2007.06.26 수리 (Accepted) 1-1-2007-0465993-74
3 [출원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07.07.04 수리 (Accepted) 1-1-2007-0488413-09
4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07.07.0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7-0091402-9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7.07.11 수리 (Accepted) 4-1-2007-5109543-78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8.0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9.03 수리 (Accepted) 9-1-2007-0051134-92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09.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483706-56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7.10.3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777796-60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7.10.30 수리 (Accepted) 1-1-2007-0777835-53
11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1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683531-09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2.14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109197-21
13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4.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209745-12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8.01 수리 (Accepted) 4-1-2008-5125046-08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7.06 수리 (Accepted) 4-1-2009-5131664-2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시스템"이 각 상품 또는 상품군 별로 각기 별도의 네트워크 구조를 별도로 생성하고 다수의 독립적 네트워크 구조를 동시에 유지하는데 있어서;"시스템"은 해당 상품 또는 상품군을 구매한 이력이 있는 회원에게만 해당 상품 또는 상품군의 추천인으로 설정되도록 검증하는 단계;상기 "시스템"은 구매 회원에게 상품 구매에 의거한 구매 포인트(404)를 지급하는 단계;상기 "시스템"은 추천인에게 적립금 적립과정을 통해 보상금(403)을 지급할 경우 구매 포인트를 일정 비율로 감하는 단계로 이루어진 다중 네트워크 구조를 활용한 전자상거래 방법을 구성하고;상기 "시스템"은 상기 적립금 적립 단계에 따라 감해지고 남은 구매 포인트 중 일정량의 구매 포인트를 추가로 감하고 신규 상품을 우선 구매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도록 운영되며;상기 "시스템" 내부에서 회원의 단계 지위가 상품별 또는 상품군별 네트워크 트리 간에 순환되도록 상품별 또는 상품군별 네트워크를 생성하고 유지하며 운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의 네트워크 마케팅 구조를 활용한 전자상거래 운영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시스템"은 회원이 상품을 구매하는 시점에서 "구매절차"(602)를 통해 선정된 추천인에게 판매 보상금을 적립하고 해당 추천인의 상위 추천인에게 상위 단계 판매 보상금을 적립하는 과정을 "적립단계"(303) 횟수만큼 순차 반복으로 판매 보상금을 적립하는 단계;추후 구매 회원이 반품을 원할 경우, 반품 회원의 추천인에게 적립된 판매 보상금을 차감하고 해당 추천인의 상위 단계 추천인에게 적립된 상위 단계 판매 보상금을 차감하는 과정을 "적립단계"(303) 횟수만큼 순차 반복 처리하여 각 단계 추천인에게 적립된 판매 보상금을 회수하는 단계;구매회원이 최종적으로 구매를 확정하거나 법정 반품 시한 내에 반품의사가 통보되지 않을 경우에는 자동으로 "시스템"이 각 추천인에게 적립된 판매 보상금을 확정 보상금으로 전환하는 단계로 이루어진 다중 네트워크 마케팅 구조를 활용한 전자상거래를 구성하여;구매 회원의 반품 시점 이전에 추천인에게 적립된 보상금이 사용되어 반품이 곤란하게 되는 상황을 방지하도록 상품별 또는 상품군별 네트워크를 생성하고 유지하며 운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의 네트워크 마케팅 구조를 활용한 전자상거래 운영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시스템"에서 추천인을 설정하는 방법은 우선적으로 회원의 선호 추천인 테이블을 검색하여 해당 상품을 구매한 선호 추천인이 있을 경우 해당 선호 추천인을 추천인으로 설정하며 이때 다수의 선호 추천인이 해당 상품 구매 이력을 보유한 경우 회원이 선호 추천인 테이블을 구성하며 선정한 선호도 순위(406)에 의한 우선 순위에 따라서 기본추천인을 설정하는 단계;상기 "시스템"에서 선호 추천인 테이블을 통한 기본 추천인 결정 단계를 통한 추천인 설정에 실패한 경우 회원이 다른 선구매 회원이 작성한 상품평을 읽고 구매 단계 화면으로 전환한 경우 구매 회원이 마지막에 참조한 상품평을 작성한 회원을 기본추천인으로 설정하는 단계;회원이 직접 구매상품의 상품 안내를 보고 구매 단계 화면으로 전환한 경우 "시스템"이 자동으로 해당 상품의 최우선 구매자를 기준으로 선구매 회원을 추천인으로 설정하는 단계로 이루어진 다중 네트워크 마케팅 구조를 활용한 전자상거래를 구성하며;이때 "시스템"은 일정 금액 이상 판매 보상금을 적립한 회원은 자동 추천 대상에서 제외하고 차순위 회원을 자동 추천인으로 선정하는 상품별 또는 상품군별 네트워크를 생성하고 유지하며 운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의 네트워크 마케팅 구조를 활용한 전자상거래 운영 방법
4 4
제1항에 있어서,상품 또는 상품군을 구매한 회원이 추천인이 되기 위해 해당 상품 또는 상품군의 구매를 권유하고자 하는 회원의 휴대전화 번호, e-mail 주소 등의 연락처를 "시스템"에 통보하면 "시스템"은 해당 상품에 대한 연락처 내용을 이전에 접수된 정보와의 중복 여부를 확인하여 정보를 접수하는 단계;"시스템"은 자동으로 해당 상품 또는 상품군에 관한 정보를 접수된 연락처를 통해 문자, e-mail등으로 구매 권유 대상자에게 상품 안내서를 발송하는 단계;"시스템"은 정보를 접한 회원이 향후 해당 상품 또는 상품군을 구매하는 경우 연락처를 제공한 회원을 추천인으로 설정하는 단계;이때 회원이 자신의 선호 추천인 테이블을 통한 추천인 선정을 원할 경우 "시스템"은 선호 추천인 테이블 검색을 통한 추천인 선정을 처리하고 선호 추천인 테이블에 해당 상품 이력을 보유한 회원이 없을 경우 연락처 정보를 제공한 회원을 추천인으로 설정하는 단계로 구성되며;상품평을 통한 추천인 선정이나 자동 추천인 선정 과정은 거치지 않도록 하여 연락처 정보를 제공한 회원이 우선적으로 추천인 선정이 되도록 구성된 상품별 또는 상품군별 네트워크를 생성하고 유지하며 운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중의 네트워크 마케팅 구조를 활용한 전자상거래 운영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WO2008099978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WO2008099978 WO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 DOCDBFAMILY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