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모바일 칩이 유지하는 모바일 컨텐츠에 대응한 모바일 위젯을 획득하는 단계;
상기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상기 획득한 모바일 위젯을 대기 화면에 디스플레이하는 단계;
상기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상기 디스플레이된 모바일 위젯 중에서 선택된 제1 모바일 위젯을 입력 받는 단계;
상기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상기 제1 모바일 위젯에 대응하는 제1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보유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
보유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상기 제1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실행을 제어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모바일 위젯 제어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
보유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상기 제1 모바일 위젯에 대응하는 발급사 코드 정보, 및 상기 모바일 칩에 대응하는 AID(Chip Applet ID) 정보를 통해, 외부 서버로부터 상기 제1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모바일 위젯 제어 방법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칩이 유지하는 모바일 컨텐츠에 대응한 모바일 위젯을 획득하는 단계는,
모바일 뱅킹 칩(Mobile Banking Chip)이 유지하는 모바일 뱅킹 컨텐츠에 대응하는 모바일 뱅킹 위젯을 획득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모바일 위젯 제어 방법
|
4 |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뱅킹 위젯은,
상기 모바일 뱅킹 컨텐츠에 대한 은행명 정보, 설정 정보, 임베디드 파일 시스템(Embeded File System) 내 위치 정보, 실행 파일 정보, 아이콘 정보, 컨텐츠 크기 정보, 제작사 정보, 또는 버전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모바일 제어 방법
|
5 |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뱅킹 컨텐츠에 대응하는 모바일 뱅킹 위젯을 획득하는 단계는,
상기 모바일 뱅킹 칩으로부터, 상기 모바일 뱅킹 컨텐츠에 대응하는 모바일 뱅킹 정보를 독출하는 단계; 및
상기 독출된 모바일 뱅킹 정보에 포함되는 은행명 정보 또는 아이콘 정보를 이용하여 모바일 뱅킹 위젯을 생성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모바일 위젯 제어 방법
|
6 |
6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뱅킹 컨텐츠에 대응하는 모바일 뱅킹 위젯을 획득하는 단계는,
상기 모바일 뱅킹 컨텐츠에 대응하는 모바일 뱅킹 위젯의 다운로드를 외부 서버로 요청하는 단계; 및
상기 외부 서버로부터 상기 모바일 뱅킹 위젯을 다운로드 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모바일 위젯 제어 방법
|
7 |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획득한 모바일 위젯을 대기 화면에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는,
상기 대기 화면에 대한 상기 모바일 위젯의 디스플레이 정보를 입력 받는 단계; 및
상기 디스플레이 정보에 대응하여 상기 모바일 위젯을 상기 대기 화면에 디스플레이 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모바일 위젯 제어 방법
|
8 |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디스플레이 정보는,
상기 모바일 위젯의 크기 정보, 또는 상기 모바일 위젯의 디스플레이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모바일 위젯 제어 방법
|
9 |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상기 모바일 칩이 칩 슬롯 내에 장착되는지 확인하는 단계; 및
상기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상기 모바일 칩이 장착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상기 대기 화면에 디스플레이된 상기 모바일 위젯을 숨기기 실행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모바일 위젯 제어 방법
|
10 |
10
제9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칩이 칩 슬롯 내에 장착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단계는,
부팅에 연동하여, 상기 모바일 칩의 장착 여부를 확인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디바이스의 모바일 위젯 제어 방법
|
11 |
11
제1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
|
12 |
12
모바일 뱅킹 컨텐츠를 유지하는 모바일 뱅킹 칩;
상기 모바일 뱅킹 컨텐츠에 대응하는 모바일 뱅킹 위젯을 획득하는 모바일 위젯 관리부;
상기 획득한 모바일 뱅킹 위젯의 대기 화면 디스플레이를 제어하고, 상기 디스플레이된 모바일 뱅킹 위젯 중에서 선택된 제1 모바일 뱅킹 위젯을 입력 받는 경우, 상기 제1 모바일 뱅킹 위젯에 대응하는 제1 모바일 뱅킹 어플리케이션의 보유 여부를 판단하는 모바일 위젯 엔진부; 및
보유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제1 모바일 뱅킹 어플리케이션의 실행을 제어하여 모바일 뱅킹 서비스가 제공되도록 하는 위피(Wireless Internet Platform for Interoperability) 플랫폼부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디바이스
|
13 |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위피 플랫폼부는,
보유하지 않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상기 제1 모바일 뱅킹 위젯에 대응하는 발급사 코드 정보, 및 상기 모바일 칩에 대응하는 AID 정보를 통해 외부 서버로부터 상기 제1 모바일 뱅킹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디바이스
|
14 |
14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뱅킹 위젯은,
상기 모바일 뱅킹 컨텐츠에 대한 은행명 정보, 설정 정보, 임베디드 파일 시스템(Embeded File System) 내 위치 정보, 실행 파일 정보, 아이콘 정보, 컨텐츠 크기 정보, 제작사 정보, 또는 버전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디바이스
|
15 |
15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위젯 관리부는,
상기 모바일 뱅킹 칩으로부터, 상기 모바일 뱅킹 컨텐츠에 대응하는 모바일 뱅킹 정보를 독출하고, 상기 독출된 모바일 뱅킹 정보에 포함되는 은행명 정보 또는 아이콘 정보를 이용하여 모바일 뱅킹 위젯을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디바이스
|
16 |
16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위젯 관리부는,
상기 모바일 뱅킹 컨텐츠에 대응하는 모바일 뱅킹 위젯의 다운로드를 외부 서버로 요청하고, 상기 외부 서버로부터 상기 모바일 뱅킹 위젯을 다운로드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디바이스
|
17 |
17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위젯 엔진부는,
상기 대기 화면에 대한 상기 모바일 뱅킹 위젯의 디스플레이 정보를 입력 받고, 상기 디스플레이 정보에 대응하여 상기 모바일 뱅킹 위젯을 상기 대기 화면에 디스플레이 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디바이스
|
18 |
18
제17항에 있어서,
상기 디스플레이 정보는,
상기 모바일 뱅킹 위젯의 크기 정보, 또는 상기 모바일 뱅킹 위젯의 디스플레이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디바이스
|
19 |
19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디바이스는,
상기 모바일 칩이 칩 슬롯 내에 장착되는지 확인하고, 상기 모바일 칩이 장착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상기 대기 화면에 디스플레이된 상기 모바일 위젯을 숨기기 실행하는 모바일 디바이스
|
20 |
20
제19항에 있어서,
상기 모바일 디바이스는,
상기 모바일 디바이스의 부팅에 연동하여, 상기 모바일 칩의 장착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모바일 디바이스
|
21 |
21
삭제
|
22 |
22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