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교통 정보 생성 방법 및 그 단말기

  • 기술번호 : KST2015050419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방법은, 교통 정보를 포함한 계층적인 구조로 이루어진 메시지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메시지 정보가 메시지 관리를 위한 시간정보를 포함한 메시지 관리 정보, 교통 혼잡 상태를 나타내기 위한 교통 정보를 포함하는 상태 정보, 상기 상태 정보에 대응하는 위치를 나타내기 위한 각각의 위치도로구간에 할당된 링크 식별자를 포함한 위치 정보로 구성되어 있는지 판단하는 단계; 운행 중인 도로구간의 실제 운행에 따라 측정된 운행 정보에 따라 상기 교통 정보에 대응하는 실제 교통 정보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실제 교통 정보를 이용하여 이에 대응하는 상기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상기 메시지 정보를 재구성하여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TPEG, 교통 정보, 실제 교통 정보, 메시지 재구성, 도로구간
Int. CL G08G 1/01 (2006.01) G08G 1/0962 (2006.01) G08C 17/00 (2006.01) G08G 1/0968 (2006.01)
CPC G08G 1/096805(2013.01) G08G 1/096805(2013.01) G08G 1/096805(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125692 (2007.12.05)
출원인 엘지전자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10-1370209-0000 (2014.02.26)
공개번호/일자 10-2009-0058895 (2009.06.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403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2.11.06)
심사청구항수 25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기현 대한민국 경기도 평택시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로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대로 ***, *층(서초동,서일빌딩)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엘지전자 주식회사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12.05 수리 (Accepted) 1-1-2007-0876532-7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8.08.08 수리 (Accepted) 4-1-2008-5128387-76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4.27 수리 (Accepted) 4-1-2009-5080835-50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11.03 수리 (Accepted) 4-1-2009-0023850-26
5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2.11.06 수리 (Accepted) 1-1-2012-0910020-65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8.2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10.10 수리 (Accepted) 9-1-2013-0077359-52
8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1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789047-61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01.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017856-28
10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01.08 수리 (Accepted) 1-1-2014-0017853-92
11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4.01.2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043112-80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5.22 수리 (Accepted) 4-1-2015-5068349-97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28 수리 (Accepted) 4-1-2020-5118228-40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교통 정보를 포함한 계층적인 구조로 이루어진 메시지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상기 메시지 정보가 메시지 관리를 위한 시간정보를 포함한 메시지 관리 정보, 교통 혼잡 상태를 나타내기 위한 교통 정보를 포함하는 상태 정보, 상기 상태 정보에 대응하는 위치를 나타내기 위한 각각의 위치도로구간에 할당된 링크 식별자를 포함한 위치 정보로 구성되어 있는지 판단하는 단계;운행 중인 도로구간의 실제 운행에 따라 측정된 운행 정보에 따라 상기 교통 정보에 대응하는 실제 교통 정보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실제 교통 정보를 이용하여 이에 대응하는 상기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상기 메시지 정보를 재구성하여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운행 정보는 운행중인 차량의 위치, 속도, 도로구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실제 교통 정보는 상기 운행 정보를 이용하여 산출된 상기 각각의 위치도로구간에 대한 실제 구간 평균 속도, 실제 구간 통과 시간, 실제 지체도, 실제 혼잡도 추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메시지 관리 정보는 메시지 식별자를 포함하며, 상기 재구성된 메시지는 상기 수신된 메시지와 동일한 메시지 식별자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메시지 관리 정보는 버전 번호를 포함하며, 상기 재구성된 메시지는 상기 수신된 메시지와 상이한 버전 번호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재구성된 메시지에 포함되는 메시지 관리를 위한 시간정보는 상기 재구성된 메시지가 재구성된 시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메시지 정보는 TPEG(Transport Protocol Expert Group) 메시지이며,상기 교통 정보는 상기 TPEG 메시지의 CTT(Congestion and Travel-Time Information) 이벤트 컨테이너에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8 8
교통 정보를 포함한 계층적인 구조로 이루어진 메시지 정보를 수신하는 송수신부;상기 메시지 정보가 메시지 관리를 위한 시간정보를 포함한 메시지 관리 정보, 교통 혼잡 상태를 나타내는 교통 정보를 포함하는 상태 정보, 상기 교통 정보에 대응하는 위치를 나타내기 위한 각각의 위치도로구간에 할당된 링크 식별자를 포함한 위치 정보로 구성되어 있는지 판단하는 제어부;운행 중인 도로구간의 실제 운행에 따라 측정된 운행 정보에 따라 상기 교통 정보에 대응하는 실제 교통 정보를 산출하는 교통정보 생성부; 및상기 실제 교통 정보를 이용하여 이에 대응하는 상기 위치 정보를 포함하는 상기 메시지 정보를 재구성하는 인코더;를 포함하며, 상기 송수신부는 상기 재구성된 메시지 정보를 전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기
9 9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운행 정보는 운행중인 차량의 위치, 속도, 도로구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 상기 제어부는 차속센서, 자이로스코프 및 GPS 수신기 중 적어도 하나로부터 전송된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운행 정보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기
10 10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교통정보 생성부는, 상기 운행 정보를 이용하여 산출된 상기 각각의 위치도로구간에 대한 실제 구간 평균 속도, 실제 구간 통과 시간, 실제 지체도, 실제 혼잡도 추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상기 실제 교통 정보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기
11 11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메시지 관리 정보는 메시지 식별자를 포함하며, 상기 인코더는 상기 재구성된 메시지가 상기 수신된 메시지와 동일한 메시지 식별자를 갖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기
12 12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메시지 관리 정보는 버전 번호를 포함하며, 상기 인코더는 상기 재구성된 메시지가 상기 수신된 메시지와 상이한 버전 번호를 갖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기
13 13
제 8 항에 있어서,상기 인코더는, 상기 재구성된 메시지에 포함되는 메시지 관리를 위한 시간정보를 상기 재구성된 메시지가 재구성된 시간으로 대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기
14 14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인코더는, 상기 메시지 정보를 TPEG(Transport Protocol Expert Group) 메시지로서 구성하며, 상기 교통 정보를 상기 TPEG 메시지의 CTT(Congestion and Travel-Time Information) 이벤트 컨테이너에 포함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기
15 15
운행 중인 도로구간의 실제 운행에 따라 측정된 운행 정보에 따라 실제 교통 정보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실제 교통 정보 중 적어도 일부를 포함하는 상태 정보, 상기 상태 정보에 대응하는 위치를 나타내기 위한 각각의 위치도로구간에 할당된 링크 식별자를 포함하는 위치 정보, 및 상기 상태 정보를 관리하기 위한 시간 정보를 포함하는 메시지 관리 정보를 포함하는 계층적인 구조로 메시지를 구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16 16
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운행 정보는 운행중인 차량의 위치, 속도, 도로구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 차속센서, 자이로스코프 및 GPS 수신기 중 적어도 하나로부터 전송된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운행 정보가 산출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17 17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실제 교통 정보는 상기 운행 정보를 이용하여 산출된 상기 각각의 위치도로구간에 대한 실제 구간 평균 속도, 실제 구간 통과 시간, 실제 지체도, 실제 혼잡도 추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18 18
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메시지 관리 정보는 메시지 식별자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19 19
제 15 항에 있어서,상기 메시지 관리를 위한 시간정보는 상기 메시지가 구성된 시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20 20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메시지 정보는 TPEG(Transport Protocol Expert Group) 메시지이며,상기 실제 교통 정보는 상기 TPEG 메시지의 CTT(Congestion and Travel-Time Information) 이벤트 컨테이너에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21 21
운행 중인 도로구간의 실제 운행에 따라 측정된 운행 정보에 따라 실제 교통 정보를 산출하는 교통정보 생성부; 상기 실제 교통 정보 중 적어도 일부를 포함하는 상태 정보, 상기 상태 정보에 대응하는 위치를 나타내기 위한 각각의 위치도로구간에 할당된 링크 식별자를 포함하는 위치 정보, 및 상기 상태 정보를 관리하기 위한 시간 정보를 포함하는 메시지 관리 정보를 포함하는 계층적인 구조로 메시지를 구성하는 인코더; 및 상기 계층적인 구조로 구성된 메시지를 전송하는 송신부;를 포함하며, 상기 인코더는, 상기 메시지가 구성된 시간 정보를 상기 상태 정보 관리를 위한 시간정보로서 상기 메시지 관리 정보에 포함시키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기
22 22
제 21 항에 있어서,상기 운행 정보는 운행중인 차량의 위치, 속도, 도로구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 차속센서, 자이로스코프 및 GPS 수신기 중 적어도 하나로부터 전송된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운행 정보를 산출하는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기
23 23
제 21 항에 있어서, 상기 교통정보 생성부는, 상기 운행 정보를 이용하여 산출된 상기 각각의 위치도로구간에 대한 실제 구간 평균 속도, 실제 구간 통과 시간, 실제 지체도, 실제 혼잡도 추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상기 실제 교통 정보를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기
24 24
제 21 항에 있어서,상기 메시지 관리 정보는 메시지 식별자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기
25 25
제 21 항에 있어서,상기 메시지 정보는 TPEG(Transport Protocol Expert Group) 메시지이며,상기 교통 정보는 상기 TPEG 메시지의 CTT(Congestion and Travel-Time Information) 이벤트 컨테이너에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단말기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