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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력되는 오디오 신호에 대해 HRTF(Head Related Transfer Function)를 이용하여 입체음향을 생성하고 사운드 빔을 이용하여 출력방향을 형성하는 단계; 상기 생성된 입체음향 및 출력방향으로 오디오 신호를 출력하는 단계;상기 오디오 신호를 출력하는 스피커의 개수, 상기 오디오 신호를 출력하는 스피커의 위치 및 상기 오디오 신호의 출력방향을 표시하는 OSD를 표시하는 단계;상기 오디오 신호를 출력하는 스피커의 개수, 상기 오디오 신호를 출력하는 스피커의 위치 및 상기 오디오 신호의 출력방향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선택하는 사용자의 입력 명령을 수신하는 단계; 및상기 사용자 입력 명령에 기초하여 상기 오디오 신호를 출력하는 스피커의 개수, 상기 오디오 신호를 출력하는 스피커의 위치 및 상기 오디오 신호의 출력방향 중 적어도 어느 하나 변경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입체 음향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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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생성된 입체음향을 전면방향으로 출력하고 입력된 오디오 신호를 사운드 빔을 통해 형성된 방향으로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입체 음향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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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생성된 입체음향을 전면방향 및 사운드 빔을 통해 형성된 방향으로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입체 음향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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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상기 오디오 신호를 출력하는 스피커는 복수개의 스피커 어레이로 구성된 하나의 스피커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입체 음향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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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상기 스피커는 입체음향 및 출력방향에 따라 하나 이상의 서로 다른 스피커어레이로 그룹핑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입체 음향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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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항에 있어서,상기 그룹핑되는 스피커 어레이를 선택적으로 변경할 수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입체 음향 구현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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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디오 신호를 입력받아 입체음향을 생성하는 HRTF(Head Related Transfer Function)생성 모듈;오디오 신호를 입력받아 그 출력방향을 형성하는 사운드 빔 생성 모듈;상기 HRTF 및 사운드 빔으로 생성된 오디오 신호가 스피커로 출력되도록 제어하고, 상기 오디오 신호를 출력하는 스피커의 개수, 상기 오디오 신호를 출력하는 스피커의 위치 및 상기 오디오 신호의 출력방향을 표시하는 OSD를 표시하고, 상기 오디오 신호를 출력하는 스피커의 개수, 상기 오디오 신호를 출력하는 스피커의 위치 및 상기 오디오 신호의 출력방향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선택하는 사용자의 입력 명령을 수신하고, 상기 사용자 입력 명령에 기초하여 상기 오디오 신호를 출력하는 스피커의 개수, 상기 오디오 신호를 출력하는 스피커의 위치 및 상기 오디오 신호의 출력방향 중 적어도 어느 하나 변경하는 는 출력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입체 음향 구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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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스피커는 복수개의 스피커 어레이를 포함하는 하나의 스피커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입체 음향 구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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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스피커는 소정 갯수로 그룹핑되고 HRTF 출력용 스피커 및 사운드 빔 출력용 스피커로 구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입체 음향 구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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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출력제어부는 생성된 입체음향이 전면방향으로 출력되도록 하고 입력된 오디오 신호를 사운드 빔을 통해 형성된 방향으로 출력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입체 음향 구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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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항에 있어서,상기 출력제어부는 생성된 입체음향을 전면방향 및 사운드 빔을 통해 형성된 방향으로 출력되도록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입체 음향 구현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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